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트체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3. 4. 10.
반응형

타트체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트체리는 신맛이 나는 품종과 단맛이 나는 품종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체리 나무의 열매에서 비롯한 우리가 보통 섭취하는 일반적인 체리를 의미해요.


타트체리는 서남아시아와 유럽에서 보통 성장하게 된다고 하며 단맛이 포함되어서 평상시에 간식으로도 꾸준히 먹기도 해요. 그럼 본격적으로 타트체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1 - 심혈관 질병

타트체리 효과는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좋습니다. 타트체리는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어요. 타트체리는 몸 속의 유해 콜레스테롤인 LDL의 산화를 억제하여 심장병 위험을 줄여주고 혈액 내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주어 심장병과 혈관질병에 좋다고 해요.


타트체리 효능 2 -통풍 예방

타트체리는 통풍이 관절에 영향을 미치는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부종이 나타날 때 부종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데요. 타트체리 속의 풍부한 안토시아닌이라 하는 성분 덕분에 여전히 증상들이 약한 경우 미리 타트체리를 섭취하게 되면 통풍 예방 및 재발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어요.


타트체리 효능 3 - 체중감량

타트체리는 100g당 칼로리가 50g에서 70g 정도로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체중관리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A.B.C 등 칼슘, 칼륨, 구리, 미네랄, 아연, 안토시아닌 등 여러 가지 영양 공급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건강에 큰 도움이 돼요. 미국의 비만 연구에 의하면 타트체리 섭취 후 중성지방이 16 퍼센트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타트체리 효능 4 - 불면증 개선

타트체리는 멜라토닌과 칼륨 성분이 풍부해서 불면증 개선하는 데 뛰어난 불면증 특효약으로 많이 알려져 있어요. 멜라토닌은 뇌에 분비되는 수면 조절 호르몬으로, 타트체리가 불면증을 개선하여 수면효율을 높인다는 여러 가지 연구결과가 있어요. 칼륨은 생체 리듬을 제어하여 수면을 유도하는 특성을 갖고 있어요.


타트체리 효능 5 - 우울증 완화

타트체리는 우울증을 개선시키는데 좋은 효과가 있어요. 특히나 불면증은 우울증을 악화시켜요. 타트체리에 들어있는 멜라토닌과 풍부한 비타민 성분은 숙면을 도와주기 때문에 우울증을 개선하고 무력감을 해소하며 활력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6 - 치매 예방

타트체리는 항산화라고 알려진 β-카로틴을 많이 포함하고 있으며, 그 함량은 시중에서 보통 볼 수 있는 스위트 체리의 20배에 달해줘서 건강에 아주 도움이 됩니다. 호주의 한 연구에 의하면 타트체리를 자주 섭취한 노인들은 기억력이 증진됐고 치매 예방과 치매 증상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었다고 해요.


타트체리의 효능 7 - 변비 개선

타트체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기능이 증진돼요. 주로 배변 활동이 원활하지 않은 불규칙한 사람에게는 매우 좋다고 해요. 변비가 있는 사람이 타트체리를 섭취하게 되면 장운동이 활성화 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편안하고 시원하게 변을 볼 수가 있어요.


타트체리 효능 8 - 관절 건강

타트체리는 관절염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관절이 점점 약해지는 노년층은 미리 타트체리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타트체리는 칼슘이 풍부해서 골밀도 감소를 방지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말해요. 또 타트체리를 6주간 복용한 결과 골관절염 지수가 크게 개선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 골관절염 개선하는 데 특히나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밝혔어요.


타트체리 효능 9 - 근육통 완화

타트체리는 운동능력을 증진시키고 회복 속도를 가속화하며, 운동 후 근육통을 완화하는 효과를 갖고 있어 운동선수나 평상시 운동을 좋아하고 즐기는 사람이 섭취한다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타트체리 효능 10 - 암 예방

타트체리는 강한 항염 작용과 탁월한 항암 효과를 가진 멜라토닌이라 하는 항암 효과를 가진 성분을 갖고 있어요. 그리고 캠페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염증 연관 질환 및 여러 가지 암을 예방할 수 있어요.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는 신맛이 나는 과실이라서 위산분비를 증진시켜 속이 쓰리거나 배에 가스가 차는 증상들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퀘르세틴 성분은 피를 희석시켜 뇌졸증, 심장마비에 효과가 있지만 출혈이 잦은 사람이거나 수술 직전인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게 도움이 됩니다. 이것으로 타트체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3.04.06 - [분류 전체보기] - 보리차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보리차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보리차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이외에도 보리차는 일본에서도 평상시 많이 마시는 데일리 차로도 유명하고, 이탈리아에서도 보리차를 오르조라고 부르고

devstorming.com

2023.04.04 - [분류 전체보기] - 호박잎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호박잎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호박잎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옛날부터 호박잎을 먹으면 고등어조림, 꽁치조림이나 된장 등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한 음식을 함께 곁들였다고 하는데, 사실

devstorming.com

2023.03.21 - [분류 전체보기] - 블루베리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블루베리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블루베리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의 건강에 대한 효능이 밝혀지면서 블루베리를 기반으로 한 가공식품과 메뉴를 개발하는 것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고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