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즈힙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2. 11. 14.
반응형

로즈힙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즈힙에는 많은 필수 미네랄, 비타민 및 아스코르브산, 건강한 지방산, 페놀과 같은 식물성 화학 물질이 내포되어 있어요. 결과적으로 로즈힙 사용은 피부 질환, 신장 질환, 관절염, 설사, 당뇨병, 비만 및 암을 내포한 여러 가지 질병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로즈힙은 퓌레, 시럽, 잼 및 레시피의 향료로 쓰이는 소스와 같은 여러 가지 모양의 이점을 받을 수 있어요. 로즈힙차는 종종 히비스커스와 혼합한 경우 혹은 약한 완화효과를 위해 민트 향을 가미해요.


로즈힙 데이터 로즈힙은 장미과에 속하는 로사 속의 붉은 주황색 구형 과일 인데요. 현대 장미에서는 거의 발견되지 않는 구식 관목 유형인데요. 이 로즈힙은 평균적으로 외부가 부드럽습니다. 안에는 씨앗 덩어리와 조금의 과육이 있어요. 싱싱한 로즈힙은 풋사과처럼 시큼한 맛을 낼 수 있어요.

로즈힙 효능
로즈힙 효능


로즈힙의 영양학적 이점 로즈힙은 1컵당 206칼로리 (127g)이며, 지방 함량은 아주 적으며, 콜레스테롤을 내포하지 않아요. 48.5g의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컵당 일일 섭취량의 16%를 공급하는 로즈힙은 뇌, 신장, 근육 및 신경계에 연료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좋은 에너지원인데요. 그럼 본격적으로 로즈힙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즈힙 효능


로즈힙 효능 1 -관절염 통증

로즈힙 효능 첫 번째 - 로즈힙에는 폴리페놀과 항염증 효과가 있는 식물화합물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해요. 탐구결과 골관절염 환자의 통증을 감소시키고 고관절의 움직임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로즈힙 효능
로즈힙 효능


또 다른 연구 결과에서는 로즈힙이 다른 더 조금의 부작용으로 골관절염 통증을 최대한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연구에 의하면 로즈힙 성분 중 물질은 류마티스관절염과 퇴행성관절염의 항 염증 효과를 발휘합니다. 분석에 따르면 로즈힙 분말이 관절염 환자들을 일관되게 통증 점수를 최대한 감소시켰다고 해요.

로즈힙 효능


로즈힙 효능 2 - 심장 건강

로즈힙 효능 두 번째 - 로즈힙은 고농도의 항산화 성분을 함유해서 이는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6주간의 연구에서 로즈힙 파우더를 하루 약 40g을 섭취하게 하였더니 대조군에 비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현저하게 감소하였음을 확인하였어요.


로즈힙 효능 3 - 눈주름 개선

로즈힙 효능 세 번째 - 2015년 로즈힙 파우더를 8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눈 주위의 미세한 주름을 크게 감소시켰다는 탐구결과가 있어요. 실제로 로즈힙에 들어있는 놀라운 함량의 비타민과 콜라겐을 분해하는 효소 발생을 제한하는 작용으로 인해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주름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로즈힙 효능


다른 연구에서는 수술을 해서 생기는 절개나 흉터 부분에 하루 두 번 로즈힙 오일을 사용해서 흉터의 염증과 색을 개선시킬 수 있었다고 해요. 로즈힙 오일은 리놀렌산과 같은 산화 방지 성분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피부의 파괴되는 세포막을 막고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의 침입을 방어해 줘요.

로즈힙 효능


로즈힙 효능 4 - 스트레스 해소

로즈힙 효능 네 번째 - 스트레스를 받으면 스트레스에 인간의 몸이 대항할 수 있는 호르몬 수치가 높아지게 돼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로즈힙 퓌레 주스를 마시는 것을 꾸준하게 하신다면 분명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바로 비타민 C가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는 호르몬의 발생을 촉진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풀리게 거들어주는 것인데요. 매일 비타민 C를 먹는 것을 꾸준히 지속 한다면 스트레스를 이겨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로즈힙 효능 5 - 만성질환 예방

로즈힙 효능 다섯 번째 - 로즈힙에는 풍부한 산화방지 성분으로 인해 자유 라디칼로부터 세포 손상을 억제해요. 로즈힙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은 암과 심장병 및 제2형 당뇨병 등 예방에 효과적인데요. 로즈힙을 내포해 6개의 과일을 탐구한 결과 가장 많은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어요.

로즈힙 효능


높은 수준의 폴리페놀과 카로티노이드 및 비타민 C, E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특히나 로즈힙에 들어있는 고농도의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는데 식물마다 약간씩 다르지만 과일과 채소 중에 가장 많은 비타민 C를 포함하고 있다고 알려졌어요.

로즈힙 효능


로즈힙 효능 6 - 노화 방지

로즈힙 효능 여섯 번째 - 로즈힙에 들어있는 엄청난 양의 비타민 함량으로 인해 피부미용에 많이 쓰고 있는데 특히나 화장품 재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로즈힙에 들어있는 풍부한 리놀렌산과 필수 지방산 및 비타민 성분과 항산화 성분들이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건조한 피부에 계속해서 수분을 제공해서 건조한 증상을 완화해요.


그리고 로즈힙에는 레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피부 세포를 활성화해서 피부를 구성하고 탄력을 유지하는 피부 재생을 위한 성분으로 피부 흡수율도 좋아 피부 깊숙하게 항산화 성분을 공급하고 보습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해요.

로즈힙 효능


2015년 로즈힙을 연구한 어느 연구에서 로즈힙 파우더가 피부에 수분을 제공하는 기능을 내포한 노화 방지 효능 연구를 진행한 연구원들은 결과적으로 로즈힙 파우더를 복용한 참가자들이 피부에 수분이 증진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로즈힙 효능


로즈힙 효능 7 - 콜라겐 발생

로즈힙 효능 일곱 번째 - 나이가 들면서 우리의 몸은 자연적으로 노화되어 콜라겐 발생이 줄어들게 되는데 로즈힙 오일이 콜라겐을 발생하는데 절실한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콜라겐을 분해하는 MMP-1 효소가 발생되는 것을 제한하는 작용을 해요. 탐구결과 이로 인해 콜라겐 발생과 피부 탄력이 눈에 띄게 증진되는 것을 검사하였어요.


로즈힙 효능 8 - 체중감량

로즈힙 효능 여덟 번째 - 하체비만과 올챙이배를 갖고 있는 많은 중년 다음 사람들은 복부와 하체 허벅지 등으로 축적된 지방으로 배만 볼록하고 대신 팔과 다리는 가늘어져서 올챙이 모양이 되고 맙니다. 혹은 전체적으로 비만인 사람들은 피하지방보다 내장지방을 앞서 줄이는 것이 건강에 좋아요.

로즈힙 효능


로즈힙에 포함되어 있는 티리로 사이드 성분이 복부에 집중적으로 몰려있는 내장지방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거들어줘요. 끝내 내장지방을 낮춰서 체중감량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가장 근심 고민인 뱃살에 효과가 있다고 하니 그렇게 인기가 많은 것인데요.

로즈힙차 맛있게 마시는 방법


로즈힙차는 말씀 드린 것처럼 독특한 신맛, 새콤함을 갖고 있습니다. 저는 참 좋아하는 맛인데, 회사 동료사람들과 나눌 때는 너무 시다고 느끼는 분도 있더라고요. 그럼 이러한 로즈힙 티를 더 맛있게 마시는 수법은 어떤 게 있을까요?

로즈힙 효능


꿀 첨가

로즈힙차에 벌꿀을 첨가해서 부드러운 단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신맛을 꺼리시는 분들께서 섭취를 시도해 보시면 좋습니다.

 

오랫동안 우리기

로즈힙 열매를 말린 차이라서, 우러나는 데는 기간이 좀 걸린답니다. 충분한 기간을 두고 우러나게 기다려주시는 것이 로즈힙 차의 맛을 뽑아내는 방법이죠. 저는 매일 아침 뜨거운 물에 짧게 불린 로즈힙 열매를 찬물에 넣고 몇 기간 정도 냉침하여 오후에 마신답니다.

로즈힙 효능


히비스커스와 블렌딩

새콤한 맛으로 로즈힙도 히비스커스도 같이 새콤한 맛을 갖고 있는 차입니다, 이 두 가지를 같이 블렌딩 하게 되면 또 참신한 새콤한 맛이 난답니다. 또 빨간 빛깔의 히비스커스 티가 어우러져 눈으로 즐기는 맛도 있고요. 나른한 오후 기간에 커피가 부담스럽다면 새콤한 맛으로 인해 잠깐의 각성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 부작용


만약 평상시 소화기관이 약하신 분의 경우에는 일부러 섭취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임산부와 수유부는 아직 어떤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지 명확히 밝혀진 것이 없으므로 최대한으로 로즈힙 퓨레주스 섭취는 금하시는 것이 좋아요.

로즈힙 효능
로즈힙 효능


그리고 신장 질환을 앓고 있으면 결석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마찬가지로 섭취를 자제하셔야 해요. 과다하게 복용하게 되면 즉시 복통이나 설사를 생성시켜요. 이것은 비타민 C와 식이섬유를 과하게 복용하게 되면 나타나는 부작용인데요.

로즈힙 효능
로즈힙 효능


로즈힙은 일반적으로 큰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아주 안전하다고 볼 수 있어요. 권장량은 하루 약 1~2잔 정도이며 섭취 시에 적정량을 드시면 전혀 문제없어요. 이것으로 로즈힙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2022.11.12 - [분류 전체보기] - 오가피 열매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오가피 열매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오가피 열매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가피는 두릅나무 과에 속하는 오갈피나무의 뿌리나 줄기 및 가지의 껍질을 말해요. 바깥 면은 색이 황갈색이나 어두운 회

devstorming.com

2022.11.12 - [분류 전체보기] - 강황 효능 14가지 및 부작용

 

강황 효능 14가지 및 부작용

강황 효능 14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황은 생강 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남아시아에 서식하는 토종 식물이며, 기온이 약 20~30도 되며 비가 많이 내리는 곳에서

devstorming.com

2022.11.11 - [분류 전체보기] - 오가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가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가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가피는 두릅나무과에 속하는 오갈피나무의 뿌리나 줄기 및 가지의 껍질을 말해요. 바깥 면은 황갈색이나 어두운 회색을 띠고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