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가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2. 11. 11.
반응형

오가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가피는 두릅나무과에 속하는 오갈피나무의 뿌리나 줄기 및 가지의 껍질을 말해요. 바깥 면은 황갈색이나 어두운 회색을 띠고 군데군데 가시가 있어요. 오가피는 잎이 다섯 잎으로 갈라져있어 오가피라고 불렸으며 맵고 쓴맛을 갖고 있으며 제2의 산삼이라고 불릴 만큼 우리 몸에 여러 이로운 작용을 해요.

오가피 효능
오가피 효능


러시아에서는 평상시 운동선수들의 경기력을 최대한으로 높이기 위해 오가피를 섭취하게 한다는 말도 있으며, 한방에서는 오가피를 아주 귀한 약재로 쓰는데요. 본초강목에 의하게 되면 "한 줌의 오가피가 한 수레의 금옥보다 낫다"라고 기록되어 있어요.


오로, 간, 비, 폐, 신, 칠상음부가 냉한 것, 음경이 일어나지 않는 것, 정액이 적은 것, 정액이 맑은 것, 아랫배가 당기는 것과 조루증, 소변이 잦은 것을 보하고 기운을 더하며 정을 더한다"라고 기록되어 있어요.

오가피 효능


오가피열매는 자양강장은 물론 탄수화물과 지방 대사를 촉진시켜 주어 혈액 순환을 개선해 주며 해독 작용 등 여러 이로운 작용을 해요. 그럼 본격적으로 오가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가피 효능


오가피 효능 1 - 당뇨 예방

당뇨는 인슐린 분비량에 문제가 발생을 한 경우 혹은 정상적인 역할을 하지 못할 때 당뇨병이 발생을 하게 돼요. 오가피 열매에는 엘로테로사이드 E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요. 엘로테로사이드 E 성분은 인슐린에서 유도하는 당 흡수를 강화시켜 혈당수치를 정상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돼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시켜주는 효능을 갖고 있어 당뇨 예방 및 개선에 좋아요.

오가피 효능


오가피 효능 2 - 관절염 개선

오가피에는 아칸토사이드 D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요. 이 성분은 근육을 강화해주는 성분으로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힘 줄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어요. 관절염 개선에 도움이 되며 허리 건강에도 좋아요.

오가피 효능


오가피 효능 3 - 항암작용

오가피의 뿌리 껍질에는 아칸토산이라 하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요. 이 성분은 뛰어난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항암효과로 각가지 암의 증식과 전이를 제한하고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줘요.


오가피 효능 4 - 기력 회복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도 먹는 식 재료인 만큼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피로회복에 효과적인데요. 제 2의 인삼이라고도 불리며 몸에 힘이 없을 때 우려먹으면 바로 기력을 회복할 수 있을 정도로 효과가 좋아요.

오가피 효능


오가피 효능 5 - 간 건강

오가피에는 아칸코사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요. 이 성분은 간의 피로를 일으키는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해요. 간세포의 활성화를 돕고 피로를 해소해주어 손상된 간세포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돼요. 그리고 과도한 음주로 인한 숙취해소에도 좋아요.

오가피 효능


오가피 효능 6 - 기관지 질환

오가피에는 세사민이라 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요. 세사민 성분은 기침을 멎게 해주며 가래를 없애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어요. 오가피를 꾸준하게 섭취를 하시면 기관지 질환 개선에 도움이 돼요.


오가피 효능 7 - 면역력 증진

오가피에는 오가피 배당체 아칸토사이드를 포함하고 있어요. 이 성분은 면역력을 높여주며 수용성 다당체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 역시 면역력을 높여줘요. 리그난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 RNA 합성을 촉진시켜 백혈구의 수를 증가시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줘요.

오가피 효능


오가피 효능 8 - 정력강화

오가피는 남자의 정력을 증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요. 오가피는 허리를 튼튼하게 하고 허리 주변에 위치한 생식기 건강에 도움을 주어 정력증진에 도움이 돼요.


오가피 효능 9 - 노화방지

오가피에는 항상화물질인 페리페놀, 플라보노이드가 많은 양 함유가 되어 있어요. 이 성분들은 체내에 축적되어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는 피부노화를 예방해주며 개선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요. 그리고 노화된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어요.

오가피 효능


오가피 효능 10 - 고혈압 예방

우리 몸의 혈압은 늘 일정하게 유지가 되어야 해요. 너무 높은 고혈압이거나 너무 낮은 저혈압일 경우 갑자기 쓰러지게 되면 위험할 수 있어요. 오가피는 이러한 위험을 낮춰주는 식품 중 한가지인데요. 오가피는 나트륨 성분을 체외로 배출해주는 작용을 하는 칼륨 성분이 풍부해서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매우 좋은 효능이 있어요.

오가피 부작용


오가피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열이 많은 분들이 섭취하게 되면 위가 쓰리거나 통증이 일어날 수도 있으며 목마름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과다하게 섭취 시, 설사가 발생할 수도 있고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도 있으므로 알레르기 증상이 생기며 바로 먹는 것을 중단해야 한다고 해요.

오가피 효능


그리고 고혈압이 있다면 혈압조절이 정상적이지 않기 때문에 오가피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줘서 혈압이 올라갈 수 있으므로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이것으로 오가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2.11.10 - [분류 전체보기] - 막걸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막걸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막걸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막걸리는 한국의 전통술로 쌀이나 보리, 밀 등의 주재료로 물, 누룩과 함께 발효시켜 만든 우리나라 전통주로 청주를 거르기 전

devstorming.com

2022.11.10 - [분류 전체보기] - 오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디란 뽕나무 열매이며, 맛이 달콤한 것이 대표적입니다. 일반 식용 재료만이 아니라 약재로도 쓰입니다. 오디에는 알코올을 분

devstorming.com

2022.11.09 - [분류 전체보기] - 석류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석류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석류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석류는 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로, 약 3m까지 자란다고 해요. 4~6월쯤 석류 열매가 열리게 되며, 석류는 원산지는 아시아이고 지중해와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