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가피 열매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2. 11. 12.
반응형

오가피 열매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가피는 두릅나무 과에 속하는 오갈피나무의 뿌리나 줄기 및 가지의 껍질을 말해요. 바깥 면은 색이 황갈색이나 어두운 회색을 띠고 있고 군데군데 가시가 있어요.


오가피는 잎이 다섯 잎으로 갈라져있어 오가피라고 불렸으며 맵고 쓴맛을 갖고 있으며 제2의 산삼이라고 불릴 만큼 우리 몸에 여러 이로운 작용을 해요.

오가피 열매 효능


러시아에서는 운동선수들의 경기력을 최상으로 높이기 위해 오가피를 항시 먹게 한다는 말도 있으며, 한방에서는 오가피를 정말 귀한 쓰이는 약재인데요.그럼 본격적으로 오가피 열매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가피 열매 효능


간 건강

가시오가피 열매에 많은 양 포함되어 있는 아칸토사이드 성분은 간의 피로를 일으키는 독소와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간세포를 활성화해서 간 건강에 도움이 돼요. 가시오가피는 특히나 과음으로 인해 생기는 숙취를 해소하는데 좋아요. 그뿐 아니라 GOT와 GPT의 혈중 농도를 정상으로 지속시켜 줘요.

오가피 열매 효능


노화 예방, 면역력 증진

오가피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매우 유해한 활성 산소를 없애주어 피부가 늙는 것을 막아줘요. 그리고 독성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해서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인데요. 그리고 오가피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은 T세포가 70% 이상, 백혈구 수가 25% 이상 증가하였다고 해요.

오가피 열매 효능


혈관 건강

오가피에 많은 양 포함되어 있는 칼슘 성분은 혈관 내 나트륨을 외부로 배출시켜 주고, 쿠마린 성분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등의 혈관 연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시키는 데 도움이 돼요. 한 실험에서 성인 50명을 대상으로 오가피 엑기스를 30일간 복용하게 한 결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3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두뇌 건강

오가피는 평상시 예민해서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분들이나 신경이 예민하신 분들이 섭취하면 뛰어난 효과가 있어요. 오가피는 정신 안정 효과가 있어 정신을 안정시켜주어 불면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줘요. 그리고 정신이 안정되면 자연스럽게 두뇌 건강도 좋아지게 돼요.

오가피 열매 효능


기관지 건강

오가피에 많은 양 포함되어 있는 세사민 성분은 가래를 없애는 데 도움을 주고, 잦은 기침을 멎게 해줘요. 그리고 세사민 성분은 천식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뛰어나며 항알러지 효과도 있어 알레르기로 인한 기침과 축농증에도 좋다고 해요. 그뿐 아니라 기관지를 건강하게 해줘서 각가지 기관지 연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시키는 데 도움이 돼요.


당뇨 예방

당뇨는 인슐린 분비가 되는 부분에 문제가 생기거나 또는 정상적인 역할을 하지 못할 때 생기는 질환을 말해요. 오가피 열매에 포함되어 있는 엘로테로사이드 E 성분은 인슐린에서 유도하는 당 흡수를 강화해 주어 혈당 당 수치를 정상화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해 주어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시키는 데 도움이 돼요.

오가피 열매 효능


관절, 신경통

오가피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힘줄을 강하게 하는 효능이 뛰어나 관절, 신경통에 좋으며 관절이 약한 노인 분들이나 여성들에게 특히나 좋다고 해요. 그리고 관절이나 무릎 통증을 앓는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류마티스(류머티즘) 관절염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돼요.

오가피 열매 먹는 방법


오가피는 말린 건오가 피를 넣은 물을 팔팔 끓여 오가피 차나 오가피 추출물로 마십니다. 물로 마실 때는 물 1L 기준으로 오가피 열매 10g을 넣고 30분간 달달 끓여 먹거나 우려먹습니다. 오가피 술로 마실 때에는 열매와 소주 등 담금 주를 채워 넣고 3~6개월 간 숙성시켜 먹는 방법입니다. 이때 오가피 열매와 설탕의 비율은 1:1로 해서 만듭니다.

오가피 열매 부작용

오가피 열매 효능


오가피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열이 많은 분들이 섭취하게 되면 위가 쓰리거나 통증이 일어날 수도 있으며 목마름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과다하게 섭취 시, 설사가 발생할 수도 있고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도 있으므로 알레르기 증상이 생기며 바로 먹는 것을 중단해야 한다고 해요.


그리고 고혈압이 있다면 혈압조절이 정상적이지 않기 때문에 오가피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줘서 혈압이 올라갈 수 있으므로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이것으로 오가피 열매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2.11.11 - [분류 전체보기] - 오가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가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가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가피는 두릅나무과에 속하는 오갈피나무의 뿌리나 줄기 및 가지의 껍질을 말해요. 바깥 면은 황갈색이나 어두운 회색을 띠고

devstorming.com

2022.11.11 - [분류 전체보기] - 다시마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다시마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다시마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마는 다시마과에 딸린 해초로 바닷가의 찬물 속에서 자랍니다. 깊이 약 100m쯤 되는 바닷속 바위에 뿌리를 내리고 외줄기로

devstorming.com

2022.11.10 - [분류 전체보기] - 막걸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막걸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막걸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막걸리는 한국의 전통술로 쌀이나 보리, 밀 등의 주재료로 물, 누룩과 함께 발효시켜 만든 우리나라 전통주로 청주를 거르기 전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