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및 군산날씨

by 지식인닷콤 2023. 2. 25.
반응형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및 군산날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해나 제주도와 달리 바닷물의 짠맛이 은근히 나를 사로잡는 군산은 옛 건축물의 독특한 느낌으로 정서를 자극하는 여행지입니다. 철거된 일본식 가옥도 있어 예상치 못한 풍경이지만 색다른 분위기입니다.


그래서인지 군산에 가면 마치 30년대나 애니메이션 시대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북 최북단에 있는 군산은 서해에 접해 있어 우리나라 최대의 새만금 방조제으로 유명합니다. 새만금 방조제과 맞닿아 있는 고군산도는 낚시꾼들의 성지입니다.


여전히 일본식 가옥과 현대식 건물을 쉽게 볼 수 있는 기능이 있고, 대표적인 관광지인 경암동 철도마을 등 볼거리가 많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우리나라에서 가장 좋은 짬뽕식당 등 먹거리도 많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및 군산날씨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 호남관세박물관

전북기념비 제87호 군산세관 청사는 1908년 대한제국의 수도로 건립되어 서울역, 한국은행 본점과 함께 우리나라 3대 대서양 고전주의 건축물의 하나로 손꼽힙니다. 군산은 일제강점기 착취의 전초기였고 당시 호남평야에서 생산된 쌀은 대부분 군산을 통해 일본으로 반출됐습니다.


현재 군산에는 식량영단, 부잔교, (옛)조선은행 등 많은 시대의 유적들이 남아 있습니다. 일제강점기 서민들의 팍팍한 생활과 항전의 역사를 알고 싶다면 국내 10대 관광지로 꼽히는 군산은 아이들을 데리고 교육여행을 떠나기에 이상적인 곳입니다.

주소 : 전북 군산시 해망로 244-7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 근대역사박물관

근대사박물관은 과거 해상 물류와 유통의 중심이었던 옛 군산을 전시하고 '역사가 미래로'라는 모토로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설립됐습니다. 박물관 1층의 어청도 등대 모형을 비롯하여 해양과 문화를 주제로 한 해상여행, 해운물류 역사관, 해변친구, 해상도시 군산을 주제로 한 현대도시와 탁류 시대, 어린이박물관, 계절별 주제로 구성된 현대생활관입니다.

주소 : 전북 군산시 해망로 240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 스카이선라인과 고군산길 트레킹

고군산군도는 서해안 10대 관광지 중 하나로 군산 필수 여행지로 인기가 가장 높아요. 섬 전체가 16개의 유인도와 47개의 무인도로 이뤄져 고군산군도로 불립니다. 새만금방조제가 신시도를 통과하면서 신시도·문녀도·선유도·장자도·대장도를 잇는 다리가 건설되고 자동차도 다닐 수 있게 되면서 많은 인파가 몰리기 시작했습니다.


스카이선라인은 선유도 입구인 집라인 타워에서 맞은편 송도까지 700m를 날아가는 선유도 집라인입니다. 섬의 절경을 경험하고 싶다면 장자도,선유도, 대장도가 있는 고군산 산책로를 따라 걷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 전북 군산시 옥도면 선유북길 136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 군산 비응 마파지길

코로나 시대 비대면 관광지 100곳 중 하나로 꼽혔던 군산 비응 마파지길은 최근 군산 최고의 숨은 명소 10곳 중 하나이기 때문에 더욱 좋은 여행지입니다. 1.8㎞ 길이의 긴 산책로가 푸른 바다와 어우러져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군산 10대 필수 관광지입니다. 산책하면서 거리를 두면서 계절적 낭만을 느끼실 수 있어요.


한국관광공사도 여행지의 혼잡도와 교통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곳을 비대면 장소로 택했습니다. 비응 마파지길은 비응도 섬의 주민들에게 오랫동안 '마파지'라고 불렸는데, 이는 '마파람(남풍)을 받는 곳'이라는 뜻이에요.

주소 : 전북 군산시 외항로 1331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 군산 임피역

1924년 군산 선의 한 간이역으로 개통된 임피역은 호남평야에서 수확한 쌀을 일본으로 수출하는 거점으로 쓰라린 경험을 한 곳입니다. 1936년 보통역으로 승격되면서 신설되었는데, 현재 역이 건립되었습니다. 2008년 5월 여객 운송이 완전히 중단되면서 군산 출생 소설가 채만식의 대표작인 '탁류'와 '레디메이드 인생'을 소재로 한 조형물을 만들고, 여객 차를 이용한 전시관을 만들었습니다.


승강장 한쪽에는 목조 벤치가 설치되어 있어 고즈넉한 역 풍경, 군산만의 독특한 멋을 지닌 근대역사문화거리, 탁 트인 항구, 군산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휴식처인 은파호수공원, 싱싱한 해산물을 구입하고 맛볼 수 있는 비응항이 있습니다. 같이 여행한다면 더 좋은 군산 관광 코스가 될 거예요.

주소 : 전북 군산시 임피면 서원석곡로 37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 은파호수공원

은파호수공원은 도심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군산 필유의 땅인데요. 여름에는 연꽃, 가을에는 단풍잎을 보는 낭만적이고 아름다운 곳이에요. 인라인스케이트장, 음악분수, 물빛다리, 산책과 조깅코스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있으며, 별빛다리는 1.1km 입니다.

주소 : 전북 군산시 은파순환길 9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 진포해양테마공원

2008년 고려 말 최무선 대장이 일본 함선 500척을 함포로 물리친 진포대첩을 기념해 개원한 해상공원입니다. 퇴역 군사장비 13종이 전시됐습니다. 육군·해군·공군이 전선에서 근무하다 퇴역한 장비들을 볼 수 있는데, 베트남전에 사용된 위봉함, 해군 함정, 장갑차, 자주포, 전투기 등입니다. 진포는 옛 이름이 군산입니다.

주소 : 전북 군산시 내항2길 32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 - 신흥동 일본식가옥

군산 신흥동 일본식 민가는 영화 '타짜'의 촬영지로 불리며 군산에 오면 꼭 가봐야 할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일본강점기 군산에서 작은 농장을 운영하던 '히로쓰 기치사브로'가 지은 2층 목조 가옥입니다.


건물 내부와 정원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지만, 코로나 상황에 따라 내부 진입이 금지될 수 있어요. 신흥동 일본식 가옥 외에도 군산근대사관, 근대미술관 등 우리의 아픈 역사의 흔적을 찾을 수 있는 '근대화 거리'가 있어 볼 만합니다.

주소 : 전북 군산시 구영1길 17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9 -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

2.5㎞ 철로 주변의 마을을 경암동 철로마을이라 부릅니다. 1944년을 전후하여 개통된 철도를 중심으로 사람들이 함께 살기 시작하면서 마을이 형성되었으나, 지금은 기차가 지나가지 않고 주변 지역은 관광지로 철도 마을이 되었습니다.


보라색, 파란색, 노란색 등 귀여운 파스텔톤으로 칠해진 문과 벽을 보며 사진을 찍거나 산책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군산 최고의 명소 10곳으로 추억의 마을처럼 꾸며져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주소 : 전북 군산시 경암동 539-4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 새만금방조제

새만금방조제는 서해안의 가장 매력적인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로 서해안의 필수 10대 명소로 꼽혀왔습니다. 해가 질 무렵 서해안 드라이브 코스에 등장한 새만금방조제는 세계에서 가장 긴 방조제로 기네스북에 올랐습니다고 합니다.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새만금방조제는 새만금로 안에 세워진 왕복 4차선 도로로 한쪽은 바다, 다른 한쪽은 넓은 담수호입니다. 30여 km에 이르는 이 도로는 다양한 볼거리와 편안한 쉼터를 제공해 지루할 틈 없이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곳입니다. 이것으로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및 군산날씨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주소 : 전북 군산시 비응도동 123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3.02.23 - [분류 전체보기] -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총정리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총정리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양은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지역특색이 강한 곳으로 알려져 있지만 무더운 여름에도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단양8경이

devstorming.com

2023.02.21 - [분류 전체보기] - 2023년 최저임금 및 주휴수당 총정리

 

2023년 최저임금 및 주휴수당 총정리

2023년 최저임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임금에 대한 소식은 아르바이트생, 직장인, 사업주를 포함해 모든 근무자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해보다 5% 인상된 것

devstorming.com

2023.02.18 - [분류 전체보기] -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총정리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총정리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은 당해 연도에 납부해야 할 소득세를 계산해 더 내거나 덜 낸 세액을 증감 또는 환급하는 행위입니다. 소득은 법인과 개인으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