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총정리

by 지식인닷콤 2023. 2. 23.
반응형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양은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지역특색이 강한 곳으로 알려져 있지만 무더운 여름에도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단양8경이 있는데 자연과 어우러진 곳이 장관이라고 해요. 또한, 아름다운 경치는 해가 지거나 뜰 때 만들어지기 때문에 독특한 장소라고 해요.


단양군 지역은 지질공원으로 지정돼 제천 청풍호 지역과 함께 충북의 유명 관광도시로 매년 100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특히 단양군은 석회암 용동과 동림 등 카르스트 지형이 뚜렷해 지질학적 명소로 꼽힙니다. 지금은 못가는데 북쪽 금강산에 비견될 정도로 아름답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 온달 관광지

단양에서 영춘면까지의 거리는 남한강을 끼고 가다 보면 강가의 절벽이 시야를 가릴 정도로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영춘면 입구에서 금사로 방향을 틀자 화려한 온달관광지 입구에서 거대한 기와의 물결이 일었습니다.


온달산성과 온달동굴 등의 명소가 압축된 곳으로 고구려 대장 온달과 평강공주의 전설을 주제로 한 온달전시관이 있습니다. 특히 탁 트인 외관을 자랑하는 드라마 세트는 들어오자마자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주소 : 충북 단양군 영춘면 온달로 23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 고수동굴

고수동굴은 단양군 단양읍 고수리에 있으며, 1976년 9월 24일 천연기념물 제256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주동의 길이는 약 600m, 지하동의 길이는 약 700m, 총 길이는 약 1300m, 수직 높이는 약 5m입니다. 단양 땅속 깊은 곳에는 대부분 석회암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알려지지 않은 석회암 동굴이 수십 개 있습니다.


천연기념물 제256호로 지정된 고수동굴은 전체 길이 1,700m의 천연동굴로 동양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굴 중 하나로 알려져 있어요. 동굴 입구를 열고 깊은 곳을 바라보니 산에서 스며든 공기와 빗물이 접촉해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진 기괴한 모양의 종유석과 석순이 눈길을 끕니다.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고수동굴길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 만천하 스카이워크

만천하 스카이워크는 남한강 90m 높이의 수직절벽에 조성되어 단양의 10대 명소 중 하나로 단양의 경치를 만끽할 수 있어요. 만천하 스카이워크에서 바라본 경치도 인상적이었습니다.


3층 유리 전망대 아래로 남한강 물이 흐르고, 가슴이 두근거리고, 살얼음판을 걷는 듯 긴장했지만 멈추지 않았습니다. 전망대는 자가용으로는 갈 수 없고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는 알파인 롤러코스터, 짚라인, 만천하 미끄럼틀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충북 단양군 적성면 옷바위길 10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 단양8경

8경 모두 둘러볼 수 있고 그중 한곳으로 대표되는 도담삼봉은 후회하지 않습니다. 단양팔경은 단양관광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단양군을 중심으로 사방 약 12km 이내의 8개 명소를 말합니다. 하선암, 상선암, 중선암, 구담봉, 채암, 옥선봉, 도담삼봉, 석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곳곳의 경치가 수려하여 관동 8곳의 명소에 비해 최고의 미개발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6경 옥순봉은 죽순처럼 솟아오른 봉우리로 경치가 수려하여 소금강이라는 뜻의 소금강이라 불립니다. 제5명소인 구담봉은 남한강 연안에 기암괴석이 있어 거북이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마지막 제8경은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석문으로 폭이 15~20m 정도 되는 거대한 문인데요. 사방 12km 이내에 모이면 도담삼봉과 석문봉이 같은 위치에 있고 구담봉과 옥산봉이 같은 위치에 있어 조금만 움직여도 하루에 8개의 관광지를 볼 수 있습니다.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고수리 산1-2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 강잔도

1.12km의 단양강산길에는 걷기 힘든 남한강 암벽길을 따라 온몸으로 걷는 낭만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단양강도는 남한강의 전경을 볼 수 있어 해외 유명 여행지에서 꼭 봐야 하는 한국판 지도로도 불립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 수양유물전시관, 모스터널, 수양개 빛터널과 같은 인근 명소도 관광, 지질 및 역사를 포함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어요.

※주소 : 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산18-15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 온달산성

온달산성은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의 동화 속 배경입니다. 성의 북동쪽 남한강 연안의 절벽 아래에 온달 굴이라는 동굴이 있는데, 온달과 관련된 이야기는 강 건너 북쪽 산에서 전해 내려오고 있어요. 해발 약 427m, 둘레 약 685m, 높이 약 3m의 반달 모양의 작은 돌산 보루로 산을 오르내리는 데 약 1시간이 소요돼요. 성벽은 길이 70㎝, 폭 40㎝, 두께 5㎝의 얇은 돌덩이로 흘러내린 남한 강남 기슭의 한 산에 지어졌습니다. 옆 온달관광지는 입장료가 있지만 온달산성은 입장료가 들지 않습니다.

※주소 : 충북 단양군 영춘면 하리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 양방산 활공장

양방산 정상에 위치한 단양 양궁장은 단양 시내를 내려다보면 행글라이더와 패러글라이딩이 날개를 펴고 하늘 아래 단양을 한껏 끌어안고 있습니다. 단양은 5개의 비행공장과 1개의 비행연습장, 1개의 ULM 트랙을 갖추고 있어 패러글라이딩의 아름다움을 즐기려면 아마추어는 물론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양방산 활공장은 남한강의 굽이치는 경치와 발밑의 활기찬 단양을 만날 수 있는 매력적인 활공장입니다. 또한 산카페라는 유명한 카페가 정상에 있으니 커피한잔 마시며 경치를 감상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양방산길 350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 - 수양개 빛터널

수양개 빛터널은 일제강점기 길이 약 200m, 폭 약 5m의 지하시설입니다. 터널 전체가 각종 불빛과 함께 시크릿 가든 등 볼거리도 많습니다. 단양 수양개 빛터널은 새로운 테마파크 수양개 빛터널로 개조되었습니다. 터널 안은 차광의 장점을 살려 고품격 오디오, 아날로그 비디오, 조명, 4D 놀이기구를 결합한 신개념 멀티미디어쇼를 선보이며 터널 외부 공간에는 5만개의 LED 등 불빛으로 꽃을 장식합니다.

※주소 : 충북 단양군 적성면 수양개유적로 390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9 - 도담삼봉

단양에 들어가면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단양 10대 명소들입니다. 강 위에 떠 있는 삼봉리 도담삼봉은 정말 아름다운 관광지인데요. 단양8경의 으뜸으로 절묘한 자연경관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단양의 찬란한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도담상봉은 조선 개국공신 정도전의 넋이 있는 곳입니다. 세 개의 봉우리가 도담상봉의 한가운데 서 있어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도담상봉과 함께 있는 석문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곳에서 아름다운 단양 여행의 첫발을 내디딜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가장 우선적으로 찾는 여행지인데요. 도담삼봉과 성문은 한 시간 정도 걸립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유람선 체험도 할 수 있어 강의 파도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따로 없고 주차비는 차 한 대에 3000원인데요. 석문을 가보세요. 성문까지 가는 건 어렵지만 올라가면 절대 후회하지 않는 절묘한 자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 644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 단양 잔도길

길이 약 1.1km 남한강 암벽을 따라 굽이굽이 흐르는 단양산길은 이국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깎아지른 듯한 절벽의 물줄기를 따라 만들어진 단양 간도는 아름다운 남한강의 아름다움을 더해줍니다.


개인적으로 여유로운 산책을 좋아하고 경치도 좋기 때문에 단양산동길은 내가 다시 가고 싶은 단양의 필수 관광지 10곳이야. 충북도가 꼭 가봐야 할 곳 단양 잔도길은 충북이 추천하는 20개 녹색걷기길 중 하나입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단양강을 따라 걷다 보면 단양읍 고수교, 상상의 거리, 수양개등터널 등 야경 명소에서 낮보다 아름다운 단양의 야경을 감상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산18-15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것으로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3.02.21 - [분류 전체보기] - 2023년 최저임금 및 주휴수당 총정리

 

2023년 최저임금 및 주휴수당 총정리

2023년 최저임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임금에 대한 소식은 아르바이트생, 직장인, 사업주를 포함해 모든 근무자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해보다 5% 인상된 것

devstorming.com

2023.02.18 - [분류 전체보기] -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총정리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총정리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은 당해 연도에 납부해야 할 소득세를 계산해 더 내거나 덜 낸 세액을 증감 또는 환급하는 행위입니다. 소득은 법인과 개인으

devstorming.com

2023.02.16 - [분류 전체보기] - 트롤리 뜻 및 등장인물과 줄거리

 

트롤리 뜻 및 등장인물과 줄거리

트롤리 뜻 및 등장인물과 줄거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SBS에서 방영 중인 TV 드라마 트롤리는 믿고 보는 국민 배우인 김현주와 함께 박휘순 배우 그리고 김무열 배우까지 대열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