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우살이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3. 4. 14.
반응형

겨우살이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부터 동양의학 분야에서는 약재로 널리 사용되었고 야생 약재로 귀하게 여겨져 왔다고 해요. 겨우살이가 보통 기생하여 사는 나무들을 보면 밤나무, 버드나무, 물오리나무, 참나무 등에서 자란다고 하는데,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나무의 양분을 흡수해요.


겨우살이는 밀접한 산에서 자라는 참나무, 서어나무 류에 기생하고 있는 상록활엽수 관목인데요. 그것의 특징은 외형이 새가 만들어놓은 둥지와 같이 생겼다고 해요. 그럼 본격적으로 겨우살이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우살이 효능


겨우살이 효능 1 - 당뇨병 개선

당뇨병은 당뇨병 그 자체도 매우 무서운 질환이지만 합병증을 같이 동반해서 신체의 건강을 최악으로 악화시키는데 큰 기능을 해요. 당뇨병은 두 가지로 분류 할 수 있으며 인슐린의 충분히 만들어지는 것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고 혈당 제어에 어려움을 겪는 1형 당뇨병과 세포가 인슐린에 같이 저항하는 성질을 갖고 있어 최종적으로는 인슐린의 결핍을 일어나는 2형 당뇨병이 있어요.


겨우살이를 계속해서 섭취하다 보면 인슐린의 분비를 증가시키고 혈당 수치를 제대로 제어해서 당뇨병의 증상을 완화 및 개선시키는 기능을 해요. 여러분들이 당뇨병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기 전에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을 추천해요.


겨우살이 효능 2 - 여성 건강

겨우살이는 임산부가 임신 중 하혈을 한 경우 혹은 혈액을 멎게 하는 효과를 나타냈고 여성의 유산을 억제하는 용도로도 쓰여왔는데요 또 자궁염, 생리불순 등을 개선하여 두근거림, 불면, 신경 쇠약을 개선하여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해요.


겨우살이 효능 3 - 심혈관계 건강

겨우살이는 각가지 심혈관 질병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뛰어나며 특히나 고혈압과 뇌졸중, 동맥경화에 뛰어난 효과를 보여줘요. 겨우살이에 함유된 성분이 혈압을 낮춰주며 몸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기 때문에 이는 혈관의 건강 및 각가지 심혈관 질병 치료에 효과적인데요.


겨우살이 효능 4 - 탈모예방

현대사회에서 건강도 매우 중요하지만 머리카락, 피부 등 미용에도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특히나 머리가 빠지는 탈모증상들이 생기게 되면 불안감이 커져서 스트레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먼저 탈모를 일으키는 원인은 여러 가지로 다양하지만 근본적으로 관리가 소홀해지면 두피가 약해지고 건조해지며 각질이 발생해서 탈모를 가속화시켜요. 그렇기에 두피의 트러블을 막아주고 재생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해요.


겨우살이에는 렉틴이라 하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렉틴은 신체의 면역을 활성화시키고 두피의 자생력을 늘려 탈모를 예방해주는 성질을 갖고 있어요. 고대 동양의학에서도 겨우살이는 머리카락의 재생과 면역기능에 뛰어난 효과를 갖고 있다고 적혀 있어요. 최근 겨우살이 추출물을 이용한 여러 가지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추천 드려요.


겨우살이 효능 5 - 이뇨 작용 

겨우살이는 탁월한 이뇨작용을 해줘서 신장의 건강을 개선시킬 수 있고 몸이 붓고 소변이 잘 안 나오는 증세의 개선하는 데도 좋다고 해요. 겨우살이는 독성이 없는 무 독성이며 성질이 따듯해서 누구나 안심하여 먹을 수 있으며 임산부가 겨우살이를 섭취하면 태아가 튼튼하며 건강해지고 편안해진다고 해요. 또한 결핵성 간경화, 당뇨나 암으로 인해 복수에도 도움이 됩니다.


겨우살이 효능 6 - 항암작용

겨우살이는 강한 항암식물 중 한가지로 알려져 있어요. 독일과 유럽에서는 암 치료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식물로 겨우살이와 털 머위를 꼽아요. 유럽에선 겨우살이 추출물을 관절염, 항암제, 고혈압 등의 질환을 치료의 목적으로 쓰여져 왔으며 겨우살이 속 올레아놀산, 사포닌과 같은 각가지 물질이 항암작용을 해서 암세포의 성장을 제한하는 천연 항암제 기능을 해요.


겨우살이 효능 7 - 통증과 염증 개선

겨우살이는 근육을 강화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간 및 신장의 건강에도 큰 도움을 주고 신경통, 관절염, 근육통, 요통의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겨우살이는 예전부터 각가지 염증 및 통증을 치료하는 용도로 이용되어 왔으며 단독으로 이용해도 좋지만 두충, 천궁, 당귀와 같이 이용하게 되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해요.


겨우살이 효능 8 - 고혈압 개선

겨우살이의 여러 가지 효능 중에서 혈압을 낮추고 모세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는 도움을 준다고 해요. 따라서 높은 혈압으로 인해 두근대거나 투통의 증상을 개선해줘서 신경 안정에도 매우 좋다고 해요. 이렇게 고혈압을 겨우살이가 개선해주는데 매우 좋은 약재로 인기가 많다고 해요.

겨우살이 부작용


평상시 많은 사람들이 이 식물을 가지고 차를 우려서 먹곤 해요 생으로 섭취한다면 독이 있기 때문에 더더욱 주의를 요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요. 차로 섭취를 하실 경우 폐경이 증상을 개선하며 혈액순환의 문제, 불안, 및 심장 떨림 및 호르몬의 불균형의 개선효과 또한 호흡곤란까지의 경우가 알려져 있는 효능 중에 한가지인데요 섭취 전에는 무조건 열매를 뺀 후에 섭취를 하셔야 해요. 대부분의 잎과 마찬가지로 열매와 잎, 줄기 모두에서도 독성이 있어요.

겨우살이 효능


독성이 강해서 생으로 먹지 않고 차로 우려내는 것이 안전합니다. 국내에서는 참나무에서 같이 자란 것들을 통해 약용으로 활용하였으며 평균적으로 밤나무와 함께 기생하는 것들에서 채취 할 경우 부작용이 심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직접적인 채취 후에 먹는 것은 위험한 행동 중 한가지인데요. 이것으로 겨우살이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3.04.12 - [분류 전체보기] - 미나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미나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미나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나리는 해열 효과가 우수하여 폐렴, 일사병, 유행성 독감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피의 흐름을 급격히 해 혈압강하를 제

devstorming.com

2023.04.10 - [분류 전체보기] - 타트체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타트체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타트체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트체리는 신맛이 나는 품종과 단맛이 나는 품종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체리 나무의 열매에서 비롯한 우리가 보

devstorming.com

2023.04.06 - [분류 전체보기] - 보리차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보리차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보리차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이외에도 보리차는 일본에서도 평상시 많이 마시는 데일리 차로도 유명하고, 이탈리아에서도 보리차를 오르조라고 부르고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