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박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3. 6. 1.
반응형

호박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은 아메리카 대륙의 열대 지방이 원산지로 중국, 유럽, 동남아시아에서 자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임진왜란 이후 중국을 통해 들어왔습니다. 우유와 호박씨는 우유의 칼슘과 호박씨의 비타민, 불포화지방 함량이 매우 잘 어울려 영양 간식으로 아주 좋습니다.


호박은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황록색 채소로, 보통 과육만 먹고 껍질과 씨앗은 버리지만 호박씨는 고지방, 저당분 식품으로 간주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호박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씨 효능


호박씨 효능 1 - 우울증 예방

호박씨는 우울증을 앓고있는 쥐에서 상당한 항우울제 잠재력을 가지고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는 신체가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합성하는 데 도움이되는 트립토판과 5HTP라고하는 5- 하이드 록시 트립토판 함량이 높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호박씨에는 또한 글루타메이트가 함유되어 있어 감마아미노낙산(GABA)이라는 진정 작용을 하는 신경 화학 물질을 생성하여 불안한 기분이 들었을 때 다시 기분이 좋아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호박씨 효능 2 - 면역력 강화

호박씨에 함유된 높은 수준의 식물성 화학 물질, 항산화제 및 비타민은 신체의 면역 체계를 크게 강화합니다. 이것은 독감 및 감기와 같은 질병에 걸릴 가능성을 줄여 신체가 질병에서 더 빨리 회복되도록 도와줍니다.


호박씨 효능 3 - 생식력 증가

호박씨는 아연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아연 결핍은 남성의 정자 질 저하와 관련이 있으며 호박씨의 항산화 물질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러한 모든 요인이 합쳐져 호박씨는 남성의 생식 건강을 개선하는 데 탁월한 식품입니다. 여성의 경우 아연 수치가 낮으면 생식 능력과 관련된 호르몬 주기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호박씨 효능 4 - 혈당 수치 저하

고혈당과 저혈당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유행하고 있는 만성 건강 질환인 당뇨병으로 직결됩니다. 인도는 이미 세계의 당뇨병 수도이며 호박 자체가 이와 관련하여 유익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지만, 호박씨를 식단에 항상 추가하면 제 2 형 당뇨병 및 당뇨병 전 단계 환자에게 매우 유익 할 수 있습니다.


호박씨 효능 5 - 체중 감량

호박씨는 영양가가 높은 식품일 뿐만 아니라 섬유질도 함유하고 있어 평소보다 적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영양소 함량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포만감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어 체중 감량에 중요합니다.


호박씨 효능 6 - 전립선 건강

1,400명 이상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호박씨를 섭취하면 양성 전립선 비대증(BPH)의 증상이 크게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비암성 전립선 비대증으로 요폐와 같은 비뇨기 문제를 유발합니다. 요폐는 신장 결석의 형성과 관련이 있으므로 호박씨는 신장 결석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호박씨 효능 7 - 모발 성장 촉진

호박씨에는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철분과 L- 라이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타-시토스테롤은 여성의 남성적 패턴 (팔, 다리 및 얼굴)의 모발 성장을 방지합니다. 호박씨에는 또한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항산화 제인 비타민 C와 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호박씨 효능 8 - 혈관 건강

호박씨와 일반적으로 씨앗과 견과류는 혈관 건강에 큰 이점이 있습니다. 호박씨에 함유된 레시틴과 불포화 지방산은 혈관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고혈압, 죽상 동맥 경화증 및 기타 혈관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혈관을 강화하고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박씨 효능 9 - 심장 건강

호박씨에는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이 풍부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좋은 콜레스테롤이며 나쁜 콜레스테롤의 영향을 상쇄합니다. 따라서 호박씨는 최고의 천연 마그네슘 공급원 중 하나로 간주되며 지방 침전물로부터 혈관을 보호하고 뇌졸중, 심장 마비 및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며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박씨 효능 10 - 뼈 건강

체내 마그네슘 수치가 높으면 뼈 건강 개선 및 골밀도 증가와 관련이 있으며 여성의 골다공증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골밀도는 폐경 후 자연적으로 감소하기 시작하므로 호박씨는 이러한 효과를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박씨는 또한 폐경 후 여성의 골다공증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호박씨 효능 11 - 숙면에 도움

잠들기 어려운 경우 호박씨는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박씨에는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진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1 그램만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트립토판 1g을 섭취하려면 약 200g의 호박씨를 먹어야 하지만, 호박씨에 함유된 아연은 트립토판의 체내 이용률을 크게 높여줍니다. 아연은 트립토판을 세로토닌으로 전환하고, 세로토닌은 다시 멜라토닌으로 전환하여 생물학적 수면 주기를 최대로 유지하는 호르몬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호박씨 효능 12 - 여성 건강

호박씨에는 여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에스트로겐의 일종인 리그난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 호르몬 결핍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안면 홍조, 불규칙한 생리, 우울증 및 두통과 같은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리그난은 또한 폐경 후 발생할 수 있는 유방암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박씨 효능 13 - 암 위험 감소

호박씨가 풍부한 식단은 위암, 폐암 및 결장암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박씨는 또한 폐경 후 여성의 유방암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호박씨는 또한 전립선 암 세포의 성장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박씨 부작용


호박씨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날것으로 먹는 것이 가장 유익합니다. 호박씨를 대량으로 구입하는 경우 신선하고 곰팡이, 부패 또는 곰팡이 냄새가 나지 않으며 곰팡이 독소의 존재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호박씨에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과다 섭취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약 25g의 적당한 양을 고수하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또한 100g당 500 칼로리로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체중을 조절하려는 경우 섭취량을 주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호박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호박씨 효능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3.05.31 - [분류 전체보기] - 카무트 효능 18가지 및 부작용

 

카무트 효능 18가지 및 부작용

카무트 효능 1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무트는 이집트 투탕카멘의 무덤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무트는 고대 이집트에서 널리 재배되었기 때문에 이

devstorming.com

2023.05.31 - [분류 전체보기] - 아로니아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아로니아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아로니아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사이베리에는 폴리페놀 함량을 비롯해 매우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아로니아

devstorming.com

2023.05.30 - [분류 전체보기] - 오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오디는 보통 짙은 보라색으로 입이나 손, 옷에 쉽게 묻을 수 있습니다. 포도와 색이 비슷하지만 칼라의 색이 매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