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3. 5. 30.
반응형

오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오디는 보통 짙은 보라색으로 입이나 손, 옷에 쉽게 묻을 수 있습니다. 포도와 색이 비슷하지만 칼라의 색이 매우 짙기 때문에 목이 가벼운 옷은 조심해서 다루어야 합니다.

오디 효능
오디 효능


오디는 뽕나무의 열매로 일반적으로 단맛이 납니다. 식용 재료뿐만 아니라 약초로도 사용됩니다. 알라닌과 아스파라긴이 함유되어 있어 알코올을 분해하고 숙취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오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디 효능


오디 효능 1 - 신경 보호

오디 효능 첫번째는 오디의 항산화 특성은 뇌 세포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기억 상실, 알츠하이머 병 및 파킨슨 병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에는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가장 두려운 질병 중 하나인 알츠하이머병 예방에 상당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디 효능
오디 효능


오디 효능 2 - 혈당 조절

당뇨병 환자라면 탄수화물 섭취가 혈당을 위험하게 급상승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체내에 축적 된 유해 독소를 제거하여 체외로 내보내는 능력이있어 독소로 인한 피부 문제를 치료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영양소 등이 풍부하여 피부를 깨끗하고 유연하게 만드는 기능을 합니다.

오디 효능
오디 효능


오디 효능 3 - 콜레스테롤

오디 효능으로 콜레스테롤과 관련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신체의 모든 세포에 존재하는 귀중한 지방 분자로 세포에 중요하지만 혈액에 너무 많은 지방 분자가 떠돌면 심장 질환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오디 또는 뽕나무 잎 추출물의 효능은 많은 지방을 줄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일부 시험관 실험에서는 간에서 지방 발생을 감소시켜 지방간 예방에 매우 효과적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디 효능
오디 효능


오디 효능 4 - 변비 개선

식이 섬유 함량이 높기 때문에 배변을 돕고 장내 환경을 보충하여 변비를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100g당 50칼로리의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며, 단백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높여주고 식이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디 효능


오디 효능 5 - 성인병 예방 및 남성성 강화

오디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과 리놀렌산이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강장제, 신장과 간 기능을 돕고 관절을 부드럽게하며 갈망을 해결하고 알코올, 불면증 및 건망증을 분리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알려져 있다고합니다.


오디 효능 6 - 갱년기 완화

오디는 라스베라트롤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여성뿐만 아니라 갱년기 남성에게도 매우 효과적이라고합니다. 갱년기는 종종 무기력증과 에너지 저하를 동반하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을 개선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오디 효능


오디 효능 7 - 심장 질환

심장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위한 오르티의 이점도 중요합니다. 오디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안토시아닌은 심장 질환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심장 건강이 염려되거나 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 정기적으로 일정량의 오르티를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디 효능


오디 효능 8 - 영양 공급

오디에는 타닌, 펙틴, 포도당, 과당은 물론 사과산과 구연산, 비타민 A, 비타민 B1, 비타민 C, 비타민 D 등 영양소가 풍부하며 철분, 인, 칼슘, 칼륨 등 비타민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에 좋을 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를 보충하여 영양 공급 효과도 있습니다.


오디 효능 9 - 신경안정, 불면증개선

비공식적으로는 이것이 오디의 효능 중 가장 인상적인 효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디에는 신경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되는 가바라는 신경 전달 물질이 매우 풍부하여 스트레스와 불면증 완화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오디 효능


오디는 플라보노이드와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혈액 순환을 도와 피로 회복에 매우 효과적이며 배고픔을 정리하고 마음을 불안하게 만들어 건망증과 불면증 예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오디 효능 10 - 노화 방지

오디 효능 마지막으로 노화 방지는 오디의 효능 목록에서 가장 높은 순위에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으로 알려진 여러 화합물은 신체에서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항산화제 역할을하므로 노화 과정을 늦추는 데 완벽합니다.

오디 효능
오디 효능


또한 뼈 형성에 도움이 되는 라즈베리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뼈의 노화 속도를 늦추고 뼈를 만드는 조골 세포의 생성을 촉진하여 골다공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감소시킵니다.

오디 구입요령


오디는 수확했을 때 매우 연약하기 때문에 단시간 내에 먹는 것이 가장 좋으므로 줄기가 통통하고 짙은 보라색을 띠며 마르지 않은 신선한 것을 고르세요. 냉동으로 구입하는 경우 수확 연도를 확인하여 이물질이 없고 상태가 좋은지 확인하세요.

오디 효능
오디 효능


오디는 크기가 1.5~2.5cm 정도이며 포도와 비슷한 모양으로 연한 녹색에서 시작하여 점차 붉은색으로 변하고 매우 익으면 붉은 색을 띤 검보라색으로 변합니다. 단단하고 붉은 색을 띨 때 수확하고 최대 2주 동안 냉장 보관하세요.

오디 부작용


수분 함량이 높고 물러지기 쉬우므로 냉장고에 3일 정도 보관하는 것이 적당하며, 더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안토시아닌 농도가 높기 때문에 냉동 보관하면 건강에 더 좋다고 합니다.

오디 효능
오디 효능


오디는 찬 성질의 식품이라서 평소 추위를 무서워하거나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은 수용성 영양소이기 때문에 물로 씻으면 금방 씻겨 나가기 때문에 여러 번 헹구기보다는 물로만 씻는 것이 좋으니 이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오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3.05.25 - [분류 전체보기] - 우유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우유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우유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유는 젖소의 유선에서 분비되는 흰색의 유즙으로 독특한 맛과 단맛이 있으며 송아지의 유일한 먹이로 송아지가 정상적으로 생존

devstorming.com

2023.05.26 - [분류 전체보기] - 홍시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홍시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홍시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시는 10월부터 11월까지가 제철이며 100g당 약 66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으며 흔히 홍토마토 또는 연토마토라고 불립니다. 홍시라는

devstorming.com

2023.05.26 - [분류 전체보기] -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10가지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10가지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10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에 지방이 쌓이거나 산성화되면 지방 독이 되어 만성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간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간의 주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