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로니아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3. 5. 31.
반응형

아로니아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사이베리에는 폴리페놀 함량을 비롯해 매우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아로니아 및 기타 베리는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로니아의 효능은 오래 전에 입증되어 유럽 왕족과 귀족의 만병통치약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로니아는 농축액, 냉동 과일, 생과일, 분말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므로 아로니아로 요리하면 다양한 건강 영양소를 흡수하는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아로니아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효능 1 - 치매 예방

아로니아에 함유된 성분 중 식물성 성분은 뇌세포 손상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뇌세포 손상을 억제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러한 작용은 기억력을 높이고 뇌 기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눈 건강의 이점에서도 언급했듯이 칡에는 눈뿐만 아니라 뇌에도 치명적일 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하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치매 퇴치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2 - 항암 효과

안토시아닌은 좋은 세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암세포를 특이적으로 죽이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서부 레드 시더가 항암 효과가 있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2003년 영양과 암 저널에 실린 논문에서 대장암 세포에 대한 안토시아닌 추출물의 효과를 보고한 것 외에도 아로니아 열매의 다른 성분은 정상 세포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3 - 혈액 순환

아로니아는 막힌 혈관을 뚫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노폐물과 독소는 자연적으로 혈류에 축적되는데, 혈액 순환을 통해 이를 제거하는 기능을 합니다. 혈관이 깨끗해지면 혈당 수치가 낮아지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현저히 감소합니다.


따라서 아로니아를 일정 기간 섭취하면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고혈압과 당뇨를 조절해야 하는 사람에게도 권장되므로 꾸준히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4 - 노화 방지

나이가 들면서 산화 스트레스는 자연스럽게 피부에 영향을 미쳐 주름, 기미, 잡티 등의 형태로 나타나지만 아로니아의 항산화 성분은 노화를 방지하고 수렴 효과로 피부에 탄력을 부여합니다.


아로니아에는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카테킨 등 과일 중 가장 높은 농도의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높은 수준의 항산화 물질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생물학적 노화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5 - 체중 감소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고 섬유질 함량이 높은 서양 헴록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서양 측백나무의 안토시아닌은 체내 지방을 분해하여 비만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양 측백나무의 클로로겐산은 간에서 포도당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여 지방 연소를 돕고 지방 축적을 억제하여 특히 여성에게 좋은 체중 감량 보조제입니다.


아로니아 효능 6 - 신경계 기능 촉진

아로니아의 강력한 플라보노이드 중 일부는 간 건강과 기억력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폴리페놀입니다. 나이가 들면 뇌의 신경이 파괴되어 파킨슨병과 알츠하이머병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서양헴록은 이러한 퇴행성 뇌 질환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7 - 수족냉증 완화

대부분 나이가 들면서 신체 조직의 말초혈관이 수축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되면 이때 손발이 차갑고 통증이 생기는데, 안토시아닌은 말초혈관을 확장하고 혈류를 증가시켜 수족냉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면 수족냉증 개선 효과는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8 - 당뇨병 예방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같은 황산화물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을 조절하는 작용을 하므로 당뇨병 예방 및 회복에 좋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당뇨병과 관련된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9 - 간 건강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은 간세포의 사멸을 억제하고 새로운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기 때문에 간 대사에 유익합니다. 또한 고칼로리 섭취로 인한 간 섬유화를 줄여 간암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또한 과도한 알코올 섭취로 인한 간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고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고 정확하게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어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아로니아의 효능 10 - 암 예방

아로니아는 하루 권장량 이상의 항산화 물질을 함유한 슈퍼푸드 베리 중 하나로, 암을 유발하는 세포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서 아로니아는 대장암과 유방암을 퇴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로니아의 특이한 성분인 안토시아닌은 대장암 세포의 증식과 성장을 억제하여 성장 속도를 60%까지 감소시킵니다. 유방암이있는 여성은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혈류로 공급되는 자유 라디칼 생성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아로니아를 복용 할 때 최상의 결과를 보여줍니다.


아로니아 효능 11 -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여 외부의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비타민 C 함량이 높아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겨울철에도 추천합니다.


아로니아 효능 12 - 눈 건강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은 호르몬 단백질의 재합성을 증가시켜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에는 블루베리보다 5배나 많은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 유익한 서양 인삼이라고도 불립니다.

아로니아 부작용


타닌은 철분 흡수를 방해 할 수 있으므로 빈혈이 있거나 철분 보충제를 복용하는 경우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콜키쿰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현기증, 심계항진,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 종류의 아로니아에서 발견되는 타닌은 변비와 속쓰림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아로니아의 수렴성 맛은 위장이 약하거나 기타 위장 문제가있는 사람들이 견디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아로니아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오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오디는 보통 짙은 보라색으로 입이나 손, 옷에 쉽게 묻을 수 있습니다. 포도와 색이 비슷하지만 칼라의 색이 매

devstorming.com

맥주효모의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맥주효모의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맥주효모의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주효모는 스피룰리나, 클로렐라와 함께 3대 영양 보충제 중 하나로 꼽히며 현대인의 흔한 고민인 탈모 예방에 긍정적인

devstorming.com

홍시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홍시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홍시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시는 10월부터 11월까지가 제철이며 100g당 약 66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으며 흔히 홍토마토 또는 연토마토라고 불립니다. 홍시라는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