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트밀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2. 11. 15.
반응형

오트밀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오트밀을 소분해서 빠르게 한 끼 식사를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간편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요. 아마 오트밀을 먹는 분들은 대다수 이러한 제품을 구입해서 드실 거라 생각돼요.


체중관리나 헬스를 하시는 분들은 탄수화물 보충을 위해 오트밀을 먹는 경우가 많아요. 오트밀은 귀리를 볶은 뒤 빻거나 강력한 압축을 해서 만든 식품인데요. 오트밀을 최초 먹기 시작한 것은 스코틀랜드로, 최초에는 가루로 만들어 죽을 만들어 먹었다고 전해집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오트밀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트밀 효능


오트밀 효능 1 - 피부 미용

마그네슘, 아연, 구리, 미네랄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우리 몸에서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세포 손상을 완화해 줘요. 그리고 프로스타클라딘 성분이 체내 염증과 독소를 제거해 주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고, 각가지의 비타민 성분이 피부 속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며, 피부 노화를 예방해 줘요.


오트밀 효능 2 - 항암 효과

오트밀에는 항산화제인 폴리페놀이 많은 양이 포함되어 있어 항균 및 항암 효과가 뛰어납니다. 프로테아제는 암세포를 억제해서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돼요. 특히나 오트밀에는 여성의 유방암 위험을 낮추고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주는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리그난이 내포되어 있어요.


오트밀 효능 3 - 간 건강, 뼈 건강

오트밀은 백미보다 9배 많은 칼슘을 포함하고 있어 뼈와 치아 건강에 효과적인데요. 따라서 어린아이의 뼈 형성에 도움이 되며 골다공증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좋아요. 그리고 풍부한 아미노산은 레시틴을 발생해서 간에서 지방을 제거하고 간의 해독을 도와요.


오트밀 효능 4 - 체지방 분해

요즘 대한민국에서 오트밀을 찾는 가장 크나큰 이유는 체중관리에 효과를 보인다는 데이터 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식이섬유가 많아서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야식을 줄여주고 식단 조절할 때 도움을 줘요.


오트밀 효능 5 - 당뇨 개선

오트밀은 GI(혈당) 지수가 많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혈당 관리에 도움이 돼요. 느린 소화 때문에 분해되어 혈당을 높이는 데 더욱 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식품이 돼요. 독일 하이델베르크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오트밀을 섭취하게 되면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가 낮아진다고 해요.


오트밀 효능 6 - 장 건강

오트밀은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으로 이 두 성분은 장 내 환경을 개선해 주는 효능이 있어요. 그리고 노폐물을 체내에 남겨두지 않고 정기적으로 배출시켜 주어 비만을 예방해 주며,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서 배변에 도움을 줘요.


오트밀 효능 7 - 심장병 예방

오트밀은 심장 건강 지킴이로 종종 불리며, 오트밀의 가용성 섬유의 높은 함량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최대한 낮춥니다. 미국 심장 협회는 오트밀이 심장 질환의 위험을 많이 감소시킬 수 있다고 제안하는 오트밀 섭취를 적극 권장해요.


오트밀 효능 8 - 혈관 건강

오트밀의 베타글루칸 성분은 체내에서 소화되지 않고 대장으로 이동해요. 방금 콜레스테롤을 흡수, 배설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을 촉진해서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돼요.

오트밀의 부작용


오트밀은 적절량 먹으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다 보면 복통이나 설사가 나타날 수 있어요. 그리고 오트밀 속에 포함되어 있는 퓨린이라 하는 성분이 들어 있으므로 많은 양이 섭취 시 통풍이나 신장결석이 일어날 수 있어요.


적절량을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너무 대량의 오트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될 것 같아요. 이것으로 오트밀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2.11.14 - [분류 전체보기] - 로즈힙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로즈힙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로즈힙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즈힙에는 많은 필수 미네랄, 비타민 및 아스코르브산, 건강한 지방산, 페놀과 같은 식물성 화학 물질이 내포되어 있어요. 결과

devstorming.com

2022.11.14 - [분류 전체보기] - 토마토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토마토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토마토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는 옛날부터 인식에 변화가 있었어요. 즉시 자라는 형태와 시간이 길었고 열매가 탐스러워 많은 분들이 화초로 사용하기

devstorming.com

2022.11.12 - [분류 전체보기] - 오가피 열매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오가피 열매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오가피 열매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가피는 두릅나무 과에 속하는 오갈피나무의 뿌리나 줄기 및 가지의 껍질을 말해요. 바깥 면은 색이 황갈색이나 어두운 회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