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트밀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3. 5. 23.
반응형

오트밀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트밀은 볶은 귀리를 갈거나 강하게 눌러서 만든 식품입니다. 오트밀은 스코틀랜드에서 처음으로 죽으로 갈아서 먹었다고 믿어집니다.

 


오늘날에는 오트밀을 소량으로 만들어 먹을 수있는 편리한 제품이 많이 있으며, 아마도 오트밀을 먹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매하는 제품 일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오트밀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트밀 효능


오트밀 효능 1 - 당뇨병 개선

오트밀은 혈당 지수(GI)가 매우 낮고 섬유질 함량이 높아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소화가 느리기 때문에 분해되어 혈당을 올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독일 하이델베르크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오트밀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제 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다고합니다.


오트밀 효능 2 - 뼈 건강, 간 건강

오트밀에는 백미보다 9배나 많은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뼈와 치아 건강에 좋습니다. 어린 아이들의 뼈 형성을 돕고 골다공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유용합니다. 풍부한 아미노산은 간이 지방을 제거하고 신체를 해독하는 데 도움이되는 레시틴을 생성합니다.


오트밀 효능 3 - 두뇌 건강

오트밀은 두뇌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건강에 좋습니다. 오트밀의 복합 탄수화물은 뇌의 주요 연료인 포도당으로 전환됩니다. 오트밀의 섬유질은 포도당의 점진적인 흡수를 도와 하루 종일 두뇌에 꾸준한 연료 공급원을 제공합니다. 또한 오트밀에는 5-하이드록시트립타민과 도파민과 같은 기분 조절 및 행복을 유도하는 신경 전달 물질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B6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트밀 효능 4 - 혈관 건강

오트밀의 베타글루칸 성분은 체내에서 소화되지 않고 대장으로 들어가 흡수 및 배설되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고혈압 및 죽상 동맥 경화증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오트밀 효능 5 - 체지방 분해

오트밀이 오늘날 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오트밀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데이터가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오트밀의 높은 섬유질 함량은 포만감을 더 쉽게 느끼게 하고, 식욕을 줄여주며, 식습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트밀 효능 6 - 피부 관리

오트밀의 효능은 마그네슘, 아연, 구리 및 미네랄이 풍부하여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세포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트밀의 프로스타글란딘은 몸에서 염증과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며, 오트밀의 비타민은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트밀 효능 7 - 장 건강

오트밀에는 수용성 섬유질과 불용성 섬유질 함량이 모두 높아 장내 환경을 개선합니다. 또한 몸에서 노폐물을 정체되지 않고 정기적으로 제거하여 배변 활동을 개선하여 비만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오트밀 효능


오트밀 효능 8 - 항암 효과

오트밀에는 항산화제이자 항균 및 항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프로테아제는 암세포를 억제하여 암 예방에 도움을 주며, 오트밀에는 여성의 유방암 위험을 줄이고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리그난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트밀 효능
오트밀 효능


오트밀 효능 9 - 암 위험 감소

귀리에는 암과 싸우는 화합물인 비타민 E, 구리, 셀레늄, 아연 및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통곡물의 섬유질 함량이 높으면 대장암의 원인 중 하나인 인슐린 저항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통곡물에는 리그난(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유방암, 전립선암, 난소암과 같은 호르몬 관련 암의 발생 가능성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귀리를 섭취하면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유익할 수 있습니다.

오트밀 효능
오트밀 효능


오트밀 효능 10 - 에너지 증진

하루 종일 오트밀의 복합 탄수화물이 제공하는 지속적인 에너지 방출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복합 탄수화물은 단순 탄수화물보다 소화가 느리지만 신체에 더 지속적인 에너지 흐름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오트밀은 아침 내내 아침을 먹어야 하는 운동선수와 기타 육체 노동자에게 훌륭한 선택입니다.

오트밀 효능
오트밀 효능


오트밀 효능 11 - 심장 질환 예방

오트밀은 수용성 섬유질 함량이 높아 심장 질환의 위험을 최대한 낮춰주므로 심장 건강의 수호자라고도 불립니다. 미국 심장 협회에서는 오트밀이 심장 질환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믿고 오트밀 섭취를 강력히 권장하고 있습니다.

오트밀 부작용


오트밀은 적당히 섭취하면 건강에 좋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독이 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트밀은 적당히 섭취하면 문제가되지 않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트밀 효능
오트밀 효능


오트밀에는 또한 퓨린이 함유되어있어 다량 섭취하면 통풍과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오트밀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오트밀 효능
오트밀 효능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3.05.19 - [분류 전체보기] - 상추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상추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상추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추는 우리나라 고유의 채소 중 하나로 고려시대 이전부터 우리나라에서 재배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초강목에서 상추는

devstorming.com

2023.05.18 - [분류 전체보기] - 새싹보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새싹보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새싹보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의 파이토케미컬은 식물이 박테리아와 곤충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생성하는 항산화 물질입니다. 사람의 경

devstorming.com

2023.05.17 - [분류 전체보기] - 토란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토란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토란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란 특유의 점액질인 갈락토스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복합 다당류로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