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새싹보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3. 5. 18.
반응형

새싹보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의 파이토케미컬은 식물이 박테리아와 곤충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생성하는 항산화 물질입니다. 사람의 경우 혈관 건강, 당뇨병, 비만뿐만 아니라 성인병 치료 및 예방에도 상당한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보리를 발아시킨 것으로 15~20㎝ 정도 자란 어린 잎을 새싹보리라고 합니다. 발아 과정에서 보리 씨앗의 많은 영양소가 새싹으로 방출되어 놀라운 영양소가 생성되고 천연 항산화제인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해집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새싹보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1 - 암 예방

새싹보리의 장점 중 하나는 변비 예방입니다. 새싹보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대장과 위장의 움직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섬유질은 위장에서 음식물의 소화를 돕고 대장을 활발하게 유지하여 위암과 대장암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또한 다른 새싹보다 7배 이상의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폐암, 결장암, 췌장암, 위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새싹보리에 함유된 베타글루칸은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고 암세포 증식 및 전이를 억제하여 여러 종류의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에는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제라는 항산화 효소가 다른 채소의 약 6~8배 수준으로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막고 이미 형성된 암세포의 성장을 멈추게 하여 암 퇴치에 좋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2 - 변비 해소

새싹보리는 시금치보다 식이 섬유가 25 배, 고구마보다 약 20 배 더 많습니다. 식이섬유는 물에 녹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식이섬유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불용성 식이섬유 성분은 장의 염증과 변비를 예방하는 역할을 하며, 수용성 식이섬유 성분은 체내 수분(체액)과 젤을 형성하여 소장을 통해 음식물의 이동을 도와 변비를 완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3 - 당뇨병 예방

새싹보리는 혈당 지수를 낮추는 데 도움이되므로 체내에서 중금속, 내부 노폐물 및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인슐린으로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새싹보리의 베타글루칸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의 사포닌은 당분해 효소를 억제하여 혈당 수치를 낮추고, 새싹보리의 불용성 섬유질은 인슐린 감수성을 높여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며 혈압을 낮추고 심장 건강 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4 - 혈관 건강

새싹보리는 사탕수수보다 12배 이상 많은 폴리코사놀을 함유하고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의 존재로 인해 새싹보리는 중성 지방에 좋은 음식으로 고지혈증 및 이상 지질 혈증과 같은 혈관 질환의 발병률을 줄입니다.

새싹보리 효능


또한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혈류를 이완시켜 심근경색, 동맥경화, 고혈압 등 혈관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작물 중 가장 높은 정책 알코올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지혈증으로부터 혈액 건강을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5 - 골다공증 예방

새싹보리의 장점 중 하나는 골다공증과 관절염을 예방하는 역할을하는 칼슘 함량 덕분에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능력입니다. 또한 신체의 염증을 감소시켜 골다공증과 관절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되는 마그네슘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6 - 피부 건강

새싹보리에는 신체가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되는 강력한 항산화 제라고하는 SOD라는 효소가 포함되어있어 피부에 좋다고합니다. 이 항산화제는 피부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됩니다.

새싹보리 효능


또한 새싹보리의 비타민 C는 세포 조직 재생을 돕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를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새싹보리의 엽록소와 베타카로틴도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또한, 새싹보리에는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탄력을 높이고 주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셀레늄은 비타민 E와 함께 작용하여 활성산소 및 다양한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세포막 형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7 - 다이어트

새싹보리는 변비 완화뿐만 아니라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하고 식욕을 억제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 효능


또한 식이섬유는 소장에서 포도당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포도당이 체내에 지방으로 쌓이지 않도록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체중 증가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철분 함량이 시금치의 약 25배에 달하지만 칼로리가 매우 낮아 체중 감량과 비만 퇴치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8 - 간 기능 개선

새싹보리 뿌리에는 사포닌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있어 간의 자체 해독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새싹보리에는 간에서 생성되는 콜레스테롤과 독소를 줄이고 간 세포의 해독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폴리코사놀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동물 실험에서 사포닌이 함유된 새싹보리 추출물을 지속적으로 섭취한 동물은 그렇지 않은 동물에 비해 간 내 중성 지방이 약 2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9 - 해독 효과

이것은 새싹보리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입니다. 새싹보리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엽록소는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산화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뛰어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DNA 손상의 주요 원인으로 성인병, 암 등의 질병을 유발하는데, 새싹보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새싹보리의 엽록소 성분은 해독과 염증 조절에 도움을 주므로 체내 해독에 완벽한 선택입니다. 이러한 이점을 활용하려면 새싹보리로 해독 주스를 만들어 간편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10 - 면역력 증진

새싹보리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신체의 면역 세포를 자극하여 면역 세포가 반격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므로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부작용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 혈중 칼륨 수치를 정상 범위로 유지하기 위해 칼륨 섭취를 제한해야 할 수 있으므로 약물을 복용 중이거나 기저 질환이 있는 경우 새싹보리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반드시 의료진과 상의하세요.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평균적으로 섭취해도 안전하지만 몇 가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새싹보리 보충제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규제하지 않으며, 이는 약물 모니터링과 유사합니다. 보충제를 구입할 때는 인증된 출처에서 맹목적으로 구매하지 마세요.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오프라인에서 판매되는 일부 새싹보리에는 비타민 K나 칼륨과 같은 미량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칼륨은 새싹보리의 장점 중 하나이지만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경우 이러한 약물을 방해하지 않도록 비타민 K를 복용해야합니다. 이것으로 새싹보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토란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토란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토란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란 특유의 점액질인 갈락토스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복합 다당류로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devstorming.com

보스웰리아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향 중에 하나라고 하더라고요. 벌써 5,000년 이상 쓰이고 있다고 하며 요새 관절 건강에

devstorming.com

토마토의 14가지 효능과 부작용

 

토마토의 14가지 효능과 부작용

토마토의 14가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탈리아에서 토마토는 황금 사과로 알려져 있으며 "생명의 과일"라고 불릴 정도로 건강에 좋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서양에서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