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시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3. 5. 26.
반응형

홍시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시는 10월부터 11월까지가 제철이며 100g당 약 66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으며 흔히 홍토마토 또는 연토마토라고 불립니다. 홍시라는 이름은 과일의 붉은색을 의미하며, 연시라는 이름은 부드럽고 페이스트 같은 식감을 나타냅니다.


떫은 감은 자연적 또는 인위적인 방법으로 떫은맛을 제거한 익은 감으로, 겨울철 간식의 사전적 의미에 포함될 정도로 잘 익은 감입니다. 홍시는 자연에서 채취하거나 인위적으로 감 특유의 떫은맛을 제거하기 위해 며칠 동안 햇볕에 장시간 노출시켜 말린 감을 말하며, 연시 또는 연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시라는 이름은 감보다 붉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며, 모양에서 오는 부드러움을 강조한 이름으로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홍시하면 단맛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처럼 홍시에는 각종 비타민과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먹을 것이 부족했던 옛날에 사랑받았던 대표적인 겨울철 영양 간식이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효능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과일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홍시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시 효능


홍시 효능 1 - 소화 촉진

홍시의 많은 타닌은 변을 단단하게 만들어 설사를 하는 사람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홍시의 타닌은 갈증을 해소하고 소화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타닌은 체내 독소 제거에 도움을 주어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장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홍시는 지혈 효과가 있어 평소 장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홍시 효능 2 - 피로 감소

홍시에 함유 된 당분과 다양한 비타민은 에너지를 생성하고 신진 대사를 가속화하여 피로 회복에 도움이됩니다. 또한 다량의 비타민 C는 젖산 분비를 억제하여 현대인의 피로에 바람직합니다.


홍시 효능 3 - 항암효과

베타 카로틴은 독소와 발암 물질을 중화시키는 강력한 항산화 제이며, 이는 자유 라디칼이 체내에 축적되면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가 우리 몸의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을 억제하고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 결과 활성산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암, 동맥경화, 관절염, 백내장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시 효능 4 - 혈액 순환

홍시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에서 나트륨 배출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스코폴라민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스코폴라민은 산화질소 생성 세포를 자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화질소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악화를 억제하고 정상 혈압을 유지하며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여 협심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된다고합니다.


홍시 효능 5 - 면역력 강화

홍시는 사과보다 6배나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환절기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C는 감기뿐만 아니라 외부의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 데에도 좋습니다.

홍시 효능


홍시 효능 6 - 체중 감량

100g당 66칼로리의 홍시는 설탕에 비해 칼로리가 낮습니다. 또한 심한 체중 감량으로 발생할 수 있는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철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식품이 그렇듯이, 특히 태음인 체질인 경우 너무 많이 흡수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홍시 효능 7 - 노화 방지

홍시에는 높은 수준의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노화의 주요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탁월합니다. 또한 홍시에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멜라닌 세포 생성을 억제하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기미, 주근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 탄력과 노화 방지에도 좋기 때문에 평소 피부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이맘때쯤 홍시을 더 많이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홍시 효능
홍시 효능


홍시 효능 8 - 장 건강

고대부터 홍시는 복통과 설사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홍시의 탄닌이라는 물질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장에서 대변을 함께 붙잡아 두는 역할을 합니다. 이 성분은 또한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하므로 가혹한 영향으로부터 장내 환경을 보호한다고합니다. 따라서 설사가 잦다면 홍시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홍시 효능
홍시 효능


홍시 효능 9 - 눈 건강

홍시에는 높은 수준의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어 바람이 많이 부는 계절에 눈이 건조하거나 눈물이 나는 안구 건조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눈의 피로를 없애고 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눈의 노화 과정을 늦추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눈의 노화 과정을 완화하고 눈을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홍시 효능 10 - 심혈관 질환

홍시의 효능으로 혈액 순환을 줄일 수 없습니다.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체내에서 나트륨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작용을합니다. 결과적으로 신체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심혈관 질환에 유익하다고합니다. 심장 질환이나 혈액 순환 문제가있는 경우 큰 도움이된다고합니다.

홍시 효능
홍시 효능


홍시 효능 11 - 숙취 해소

홍시는 숙취를 극복하고 갈망을 제거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홍시의 탄닌은 알코올 흡수를 지연시키고 위장에서 열을 제거하며 갈망을 제거한다고합니다. 또한 홍시에는 이뇨제 인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숙취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홍시에 함유된 비타민 C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숙취 해소에 효과적이며 숙취로 인한 피로와 식욕도 줄여줍니다.

홍시 효능
홍시 효능


홍시 효능 12 - 피부 관리

홍시에 가장 많이 함유된 영양소는 비타민 C로, 비타민 C가 풍부하다고 알려진 사과의 10배에 달하는 양입니다. 피부 변색을 유발하는 색소인 멜라닌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주근깨와 기미 예방에도 탁월하여 피부를 더욱 맑고 탄력 있게 가꾸어 줍니다.

홍시 부작용


홍시는 철분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바나나와 함께 섭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홍시의 타닌은 설사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변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홍시은 또한 차가운 효과가 있으므로 몸이 차가운 경우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홍시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3.05.25 - [분류 전체보기] - 우유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우유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우유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유는 젖소의 유선에서 분비되는 흰색의 유즙으로 독특한 맛과 단맛이 있으며 송아지의 유일한 먹이로 송아지가 정상적으로 생존

devstorming.com

2023.05.25 - [분류 전체보기] - 구기자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구기자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구기자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지에 가시가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나무에는 가시가 없습니다. 구기자는 타원형의 열매로 8~9월에 붉게 변합니다. 크기는 작지

devstorming.com

2023.05.24 - [분류 전체보기] - 시금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시금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시금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금치에는 암, 심장병, 당뇨병, 신경 퇴행성 질환 및 비만을 포함한 많은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카로티노이드 화합물이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