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보카도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3. 6. 2.
반응형

아보카도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는 전 세계 38가지 과일 중 영양가가 가장 높은 과일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데요, 아보카도는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서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인정받았습니다. 그러나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량 섭취하면 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적당히 섭취하면 아보카도는 복부 비만을 줄이는 데 매우 효과적이며 체중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에는 섬유질, 11가지 미네랄, 20가지 비타민, 10가지 아미노산, 칼륨,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음식 섭취량을 줄이지 않고도 체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선전되고 있습니다.


숲속의 버터로 불리는 아보카도는 예전에는 국내에서는 생소한 과일 중 하나였지만, 지금은 건강에 유익한 성분 덕분에 샐러드, 햄버거, 샌드위치, 혼합식 등 다양한 음식에 곁들여 먹는 인기 과일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아보카도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 1 - 두뇌 건강

아보카도에는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 3, 비타민 E 등 뇌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뇌 세포를 강화하여 기억력을 개선하므로 치매 예방 및 뇌 건강에 가장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또한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효능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면 기억력 감퇴를 예방하고 어린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보카도에는 또한 의사 결정과 비판적 사고를 담당하는 전전두엽 피질에 혈액 공급을 촉진하여 두뇌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 3와 천연 비타민 E 및 지방산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 2 - 피부와 모발 건강

아보카도에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햇볕에 말리든 말리지 않든 갈라지거나 손상된 피부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빛을 발하는 필수 비타민 때문에 많은 화장품에 첨가됩니다.


아보카도는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능력 때문에 많은 사람이 스킨과 헤어 마스크에 아보카도를 사용합니다. 무엇보다도 아보카도 오일은 건선을 완화하는 것으로 밝혀졌으므로 건선이 있다면 아보카도 오일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 3 - 시력 개선

아보카도에는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을 최소화하고 항산화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두 가지 식물성 화학 물질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의 단일 불포화 지방산은 지용성 항산화제의 흡수를 돕기 때문에 아보카도를 식단에 추가하면 노화 관련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 4 - 암세포 억제

아보카도에는 발암 물질의 발생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진 베타 카로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엄청난 항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암세포의 증식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암과 싸우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고합니다. 또한 아보카도의 글루타치온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암세포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유방암과 전립선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효능 5 - 소화 장애 예방

위에서 언급했듯이 아보카도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음식의 소화와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이는 변비와 설사를 예방하고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여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아보카도에서 발견되는 베타 시토스테롤 및 올레산과 같은 화합물은 염증을 줄이고 위궤양 및 장염과 같은 소화 문제를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 6 - 당뇨병 예방

아보카도에 함유 된 단일 불포화 지방산 올레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작용을 개선하여 심장병의 위험을 줄여 당뇨병 예방에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아보카도 효능


미국 임상 영양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와 같은 고도 불포화 지방산을 다량 섭취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당뇨병 위험이 25% 낮은 것으로 나타났으므로 당뇨병이 걱정된다면 아보카도를 섭취하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아보카도 효능 7 - 심혈관 상태 개선

아보카도의 단일 불포화 지방은 죽상 동맥 경화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건강에 해로운 콜레스테롤 수치와 중성 지방을 낮추고 심혈관계를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의 칼륨은 또한 체내 나트륨 배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 8 - 체중 조절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높은 아보카도는 75%의 불용성 섬유질과 품종에 따라 약 8-25%의 지방을 함유하고 있지만 주로 불포화 지방산으로 혈장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고 조절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의 섬유질은 수용성이기 때문에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여 변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체중 감량 과일로서 포만감도 적다는 점이 독특합니다.

아보카도 부작용


무엇이든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는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가 있으며 과도하게 섭취하면 설사, 구토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에 아보카도 반에서 한 개로 제한해야합니다. 두 개 이상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 조절 식품으로 분류되어 있지만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으면 체중 감량에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보관 방법


아보카도를 익히려면 상온에서 3~4일 정도면 숙성 과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더 오래 보관하려면 아보카도를 하나씩 랩이나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에 최대 10일 동안 보관하세요. 아보카도를 실온에 너무 오래 두면 검게 변하고 검은 반점이 생기며 속이 변해 끈적거릴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


또한 껍질을 벗기지 않으면 산소와 반응하여 검게 변합니다. 아보카도의 절반만 먹고 나머지 절반은 껍질을 벗긴 양파와 함께 밀봉하여 보관하면 변색을 늦추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아보카도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토마토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토마토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토마토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탈리아에서 토마토를 황금 사과라고 부르며 서양에서는 토마토가 익으면 의사의 얼굴이 매우 어두워진다고 하여 규칙적인 섭

devstorming.com

호박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호박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호박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은 아메리카 대륙의 열대 지방이 원산지로 중국, 유럽, 동남아시아에서 자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임진

devstorming.com

카무트 효능 18가지 및 부작용

 

카무트 효능 18가지 및 부작용

카무트 효능 1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무트는 이집트 투탕카멘의 무덤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무트는 고대 이집트에서 널리 재배되었기 때문에 이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