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맥주효모의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3. 5. 30.
반응형

맥주효모의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주효모는 스피룰리나, 클로렐라와 함께 3대 영양 보충제 중 하나로 꼽히며 현대인의 흔한 고민인 탈모 예방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맥주효모는 독일 양조장 노동자들이 맥주효모의 효능으로 인해 풍성한 모발을 갖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맥주효모라고 하면 보통 더운 여름날에 즐기는 시원한 맥주나 톡 쏘는 맥주를 떠올리지만, 이름에서 힌트를 얻지 못했을 경우를 대비해 맥주효모는 맥주 양조 과정에서 생성되는 효모를 말린 것입니다.


맥주효모 특유의 풍미가 특징이며 단백질, 비타민 B군, 인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여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좋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맥주효모의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맥주효모의 효능

맥주효모의 효능 1 -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맥주효모에는 크롬이라는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인슐린의 작용과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인슐린은 혈액에서 포도당을 세포로 이동시켜 에너지로 사용하도록 하고 저혈당 시에는 포도당을 지방 조직으로 이동시켜 저장합니다. 이 과정에서 인슐린은 LDL 콜레스테롤(나쁜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막고 HDL 콜레스테롤(좋은 콜레스테롤)의 생성을 활성화합니다. 결과적으로 맥주효모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죽상 동맥 경화증과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맥주효모의 효능 2 - 변비 완화

맥주효모에는 장에 유익한 박테리아 인 비피더스균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합니다. 따라서 맥주효모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장내 환경을 튼튼하게 만들어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변비로 고통받는 경우 맥주효모를 정기적으로 복용하십시오.


맥주효모의 효능 3 - 노화 방지

맥주효모에는 체내에서 항산화제 역할을 하고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세포 재생을 촉진하여 노화를 일으키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노화 방지를 위해 맥주효모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맥주효모의 효능 4 - 혈당 조절

맥주효모에는 GTF-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GTF- 크롬은 혈당을 조절하고 인슐린을 합성하며 그 활동을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병이 걱정된다면 맥주효모를 통해 혈당 조절을 시도해야합니다.


맥주효모의 효능 5 - 손톱과 발톱 강화

맥주효모는 손톱과 발톱의 주성분이며 우리 몸의 구조를 만들고 복구하는 역할을하는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손톱과 발톱이 얇고 부서지기 쉬우며 갈라지기 쉬운 경우 단백질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맥주효모의 단백질은 체내 단백질과 유사하기 때문에 흡수율이 높으며 손톱과 발톱을 강화하고 복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주효모의 효능 6 - 혈관 질환 예방

베타글루칸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결과 혈류를 원활하게 하고 자연스럽게 혈관 건강 유지 및 회복을 돕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고혈압, 동맥경화증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혈관 질환 예방을 위해 맥주효모를 활용해 보세요.


맥주효모의 효능 7 - 탈모 예방

맥주효모가 탈모에 좋은 이유는 아미노산 때문입니다. 맥주효모에는 아미노산이 50% 이상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사람에게 필요한 정상적인 비율과는 다른 비율이라고 합니다.

맥주효모의 효능


또한, 아미노산의 비율이 모발의 구성과 매우 유사하지 않기 때문에 필수 아미노산은 외부에서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맥주효모를 섭취하면 모발 생성에 부족한 영양소를 공급해준다고 합니다.

맥주효모의 효능
맥주효모의 효능


맥주효모의 효능 8 - 피로 해소

맥주효모는 높은 수준의 비타민 B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B는 신진대사를 지원하고 높은 수준의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맥주효모에는 일일 권장 섭취량보다 더 높은 수준의 비타민 B1, B2, B3 및 B6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비타민은 피로를 해소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맥주효모에는 철분과 칼슘 결핍으로 인한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맥주효모의 효능 9 - 면역 지원

맥주효모에는 다양한 버섯과 곰팡이에서 발견되는 베타글루칸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 세포를 촉진하고 항염증 작용을 합니다. 또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항산화제인 셀레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맥주효모를 섭취하면 감기와 전염병에 덜 걸리고 더 빨리 회복할 수 있습니다.

맥주효모의 효능
맥주효모의 효능


맥주효모의 효능 10 - 피부 건강

맥주효모에는 단백질과 지방의 대사에 관여하며 건강한 피부와 모발에 필수적인 비오틴이라는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오틴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하고 가렵고 발진이 생기며 피부가 변색될 수 있습니다. 맥주효모를 섭취하면 비오틴 공급이 증가하여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유지합니다.

맥주효모의 효능
맥주효모의 효능


맥주효모의 효능 11 - 소화 개선

맥주효모에는 소화를 돕는 다양한 효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결과 위액을 분비하고 위 점막의 세포를 재생하여 소화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화불량이나 만성 소화불량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소화를 개선하기 위해 맥주효모를 꼭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맥주효모의 효능 12 - 당뇨병 예방

맥주효모에는 셀레늄과 베타글루칸이라는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셀레늄과 베타글루칸은 인슐린 생산을 증가시키고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며 혈당 수치를 조절하여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12. 인슐린은 혈액에서 포도당을 세포로 전달하여 에너지로 사용하고 혈당 수치를 안정화시키는 호르몬입니다. 인슐린이 효과가 없거나 부족하면 혈당 수치가 상승하고 당뇨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맥주효모를 섭취하면 인슐린이 제 역할을 하도록 돕고 당뇨병의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맥주효모의 효능
맥주효모의 효능


맥주효모의 효능 13 - 간 건강

맥주효모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신체 조직의 노화와 악화를 늦추거나 예방하는 항산화력이 뛰어난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BCA 아미노산은 간 질환, 관절염 및 신장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맥주효모 부작용


고혈압 환자는 혈관을 수축 및 이완시키는 티라민이라는 맥주효모의 화합물 때문에 맥주효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통풍 환자는 맥주효모에 요산을 생성하는 퓨린이라는 화합물이 100g당 150mg 함유되어 있어 요산이 축적되면 염증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맥주효모를 피해야 합니다.

맥주효모 일일 섭취량

맥주효모의 효능


맥주효모는 건강한 효소이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가스 및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성인은 하루 3g의 맥주효모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최소한의 기능으로 인해 섭취량을 늘리려는 경우 처음보다 천천히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으로 맥주효모의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3.05.26 - [분류 전체보기] - 홍시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홍시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홍시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시는 10월부터 11월까지가 제철이며 100g당 약 66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으며 흔히 홍토마토 또는 연토마토라고 불립니다. 홍시라는

devstorming.com

2023.05.26 - [분류 전체보기] -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10가지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10가지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10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에 지방이 쌓이거나 산성화되면 지방 독이 되어 만성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간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간의 주

devstorming.com

2023.05.25 - [분류 전체보기] - 우유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우유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우유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유는 젖소의 유선에서 분비되는 흰색의 유즙으로 독특한 맛과 단맛이 있으며 송아지의 유일한 먹이로 송아지가 정상적으로 생존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