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메가 3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2. 11. 22.
반응형

오메가 3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 3는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본인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식품 및 식이 보조제에 많이 함유되어있고 신체의 모든 세포를 둘러싸고 있는 세포막이 잘 작동하도록 도와 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오메가3는 중년의 나이에 혈관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하기 위해 먹으면 좋은 영양제라고만 간단하게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을 거라 예상돼요. 하지만 오메가3는 세포 건강에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영양소인데요. 최근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서양화된 식습관이 늘어나면서 비교적 칼로리가 높은 육류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최근에 들어서 이런 좋은 성분들의 내용이 많이 알려지면서 우리 몸의 관리를 할 목적으로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도 많이 늘고 있는 추세인데요. 우리 몸 여기저기에 쌓일 수 있는 지방이 혈액 내에도 특히 지방의 양이 증가하면서 고지혈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해요. 그럼 본격적으로 오메가 3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효능 1 - 두뇌 건강

DHA는 뇌와 신경계 조직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요. 오메가 3에는 DH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우리 뇌 세포 기능과 기억 학습 능력을 증가시켜 두뇌 건강을 지켜주며, 성장기 어린이들의 학습능력을 높여줘요. 중년 이후의 노인에게 뇌의 노화를 방지하고, 기억력을 높여주어 알츠하이머, 치매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 3 효능 2 - 우울증 개선

오메가 3을 정기적으로 복용하는 사람들은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낮다는 연구 결과가 많이 있어요. 코로나 19로 인해 코로나 블루라는 우울증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졌어요. 약 2년간의 시간 동안 우리의 생활패턴이 바뀌고 경제적 활동이 줄어들었기 때문인데, 이러한 경우에 오메가 3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드시고, 적절한 운동을 함께 하게되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오메가 3 효능 3 - 혈관 건강

EPA는 혈관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지방의 대사를 촉진시켜 간의 혈류를 개선하여 간 기능 활성화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이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 3 효능 4 - 소염 작용

오메가 3을 정기적으로 복용할 경우에, 우리 몸 내부의 염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해요. 이에 따라 몸속의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고, 관절염, 대장염 등의 염증 증상을 완화시켜요.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효능 5 - 심혈관 질환 개선

오메가 3은 심혈관 질환의 주요 원인이 되는 혈전과 죽상경화를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EPA, DHA, DPA 성분은 혈소판 응집을 줄여 혈액 응고를 막아주고, 몸에 좋지 않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 줘요.

오메가 3 효능


간에서 중성지방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도록 하는 오메가 3은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 심혈관 질환 위험을 떨어뜨리는 역할을 하는데 여성에게 더 효과가 좋다고 해요.


오메가 3 효능 6 - 피부 보호

오메가 3은 자외선을 받을 경우에 자외선 민감성을 감지해서 피부를 보호해요. 오메가 3을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과 비교 시 자외선 저항력이 130% 강해지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피부에 좋은 오메가 3 효능은 만성 피부질환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오메가 3 효능


습진, 다크서클, 건선 증상을 완화할 수 있어요. 오메가 3은 항염증 작용을 갖고 있어요. 이는 몸속의 염분을 제거해서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주지만 피부 트러블이 심한 청소년 들의 여드름 증상을 개선시키는데 효능이 있어요.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효능 7 - 면역력 증강

코로나 19로 인해 인체의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오메가 3은 사람의 면역을 올려주는 대표적인 식품인데요. 오메가 3을 정기적으로 복용하게되면 코로나로 인한 사망률이 4배까지 낮춰 주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어요. 오메가 3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EPA와 DHA 성분 함량을 1,500m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오메가 3 효능 8 - 눈의 피로 개선

오메가 3는 안구건조증, 눈이 피로할 때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DHA는 눈의 망막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시력을 지켜주고 시력 증진 작용을 일으켜요. 오메가 3을 복용하면, 황반변성 실명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효능 9 - 유아 임산부 건강

오메가 3 효능 마지막으로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에게 좋은 효능을 들 수 있어요. 유아의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그리고 DHA가 많이 함유되어 아이들의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효능 10 - 알레르기 질환

비염, 아토피, 천식 등 알레르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있어요.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생기는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경우 오메가 3을 장기간 복용하게되면 도움을 준다고 해요. 오메가 3 효능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아직 정확한 원인 기전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천식 발병 확률이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오메가 3 부작용


오메가 3 부작용으로는 음식 섭취 시에 특히 생선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복용에 절대적으로 주의가 필요해요. 그리고, 뇌졸중 환자 및 수술 예정인 환자는 필히 섭취를 피하시고 고혈압 환자의 경우에 혈압 저하가 발생할 수 있어요.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효능


그리고 항혈액응고제, 이부프로펜 아스피린 등의 성분은 포함된 진통제와 병행할 시 약의 효능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오메가 3 복용을 하지 않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 오메가 3 부작용으로 복부 불편, 트림, 메스꺼움 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것으로 오메가 3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2.11.21 - [분류 전체보기] - 곰보배추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곰보배추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곰보배추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추라는 것은 매우 흔하여 익숙하지만 필자가 얼마 전에 알게 된 곰보배추라는 생소한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한국에서만 자

devstorming.com

2022.11.21 - [분류 전체보기] - 가시오가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가시오가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가시오가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시오가피는 산형화목 두릅나무과의 낙엽관목으로 가시오갈피라고도 불리는데요. 뼈와 근육세포 생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devstorming.com

2022.11.19 - [분류 전체보기] - 부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부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부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추는 파, 마늘, 양파 달래와 같이 마찬가지로 유황성분이 들어 있으므로 우리 몸을 따뜻하게 데워줘요. 이들 유황성분을 포함하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