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히비스커스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2. 11. 24.
반응형

히비스커스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비스커스는 아열대 및 열대지방에 많이 분포하는 아욱 과에 속하는 식물로 식용, 관상용, 섬유용 등으로 사랑 받고 있어요. 히비스커스는 이집트 미의 신 히비스와 그리스어로 닮았다는 뜻의 이스코의 합성어로 신에게 받치는 꽃이라 하는 뜻을 갖고 있어요.


카페인이 함유된 차나 커피를 마시면 두근거림, 불면증 등의 부작용으로 인해 드시지 못하는 분들이 간혹 계시는데요. 히비스커스는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카페인을 못 마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모으고 있어요.


최근 히비스커스의 체중관리 효능뿐 아니라 우리 몸에 여러 가지 영향을 미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요. 식용으로는 허브로 주로 이용되고 있으며, 히비스커스티에는 사과산, 구연산, 히비스커스산, 각가지 비타민 등의 여러 가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요.

히비스커스의 효능


주로 피부 트러블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기대되며 로즈힙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로즈힙은 장미과 장미 속 식물의 과실이며 천연 비타민 C의 보고라고도 하는 허브인데요. 그럼 본격적으로 히비스커스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


면역력 상승

히비스커스에는 항산화 성분은 아스코르브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은 우리 몸의 면역기능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에요. 그리고, 히비스커스 꽃에는 소염작용을 하는 성분과 항박테리아 성분은 풍부하게 들어있어 우리 몸에서 다양하게 작용하게 되면서 면역을 높이고 각가지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합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


피부 건강

히비스커스에는 피부의 노화와 주름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비타민 C가 많은 양 포함되어 있어요. 그리고 필수지방산과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 근육세포 수축을 줄여 탄력 유지에 도움을 주고 멜라닌 침착을 억제해서 기미, 잡티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데요. 그리고 구연산 등의 유기산이 풍부해서 전반적으로 건강하여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


간 건강

단백질 생산에서 담즙 분비, 지방 분해에 이르기까지 간은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이며 연구에 따르면 히비스커스가 간 건강을 촉진하여 효율적으로 작동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9명의 과 체중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12주동안 히비스커스 추출물을 복용하게 되면 간 지방증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햄스터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히비스커스 추출물의 간 보호 특성이 입증되어 히비스커스 추출물을 사용한 치료가 간 손상 마커를 감소 시켰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항암 효과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하다는 것은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하고, 특히나 히비스커스가 위암과 전립선 암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히비스커스에는 프로토카테츄익산이라 하는 성분은 포함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항암 효과가 뛰어나 암세포의 성장, 억제, 전이를 막아준다고 해요.

히비스커스의 효능


소화능력 증진

대부분의 허브차가 소화를 도와주는데 히비스커스도 예외는 아닙니다. 히비스커스의 폴리페놀 성분은 소화계를 자극하여 소화능력을 촉진하여 소화불량으로 인한 복통이나 변비 등 여러 증상을 개선하는데 그로 인하여 변비로 인한 피부 트러블에도 좋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


혈압 강화

히비스커스에는 안토시안, 카테킨, 칼륨 등 여러 물질이 혈관을 넓혀주는 작용을 하여 혈액순환이 잘되게 도와주기 때문이에요. 고혈압 환자가 히비스커스차를 꾸준하게 마시현 혈압을 떨어뜨리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강화

히비스커스에는 여러 가지 항산화 성분은 들어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꽃에는 안토시안 등 많은 양의 항산화 성분은 들어 있고, 분말 100g에 약 18.4mg의 비타민C가 들어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히비스커스차를 꾸준하게 마시면 우리 몸에 나쁜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모두 낮아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당뇨가 있으신 분이 히비스커스차를 계속해서 마시면 혈중 지질 농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


노화방지 효과

개인적으로 노화라는 단어만 들으면 갑자기 슬퍼지기도 하는데요. 노화가 빨라지는 이유 중의 하나가 바로 체내에 있는 유해산소인 활성산소가 정상적인 세포들을 파괴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평상시에 히비스커스 차를 즐겨 마시면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의 작용과 생성을 억제시켜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히비스커스의 효능


신장 건강

히비스커스에는 요산의 양을 줄이거나 없애는 케르세틴이라 하는 성분은 풍부해요. 이 성분이 나트륨과 독소의 배출과 함께 신장결석을 일으킬 수 있는 요산의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적당량 섭취하게 되면 요산의 축적을 막아줘요. 따라서 신장질환 연관 결석, 통풍, 부종에 좋으며 소화 및 이뇨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어요.


체중감량

우리 몸은 우리가 섭취한 탄수화물을 당질로 바꿔서 저장하는데, 히비스커스를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에서 탄수화물 흡수를 도와주는 아밀라아제의 분비를 막아 탄수화물 대사율을 낮춰준다. 그리고 식욕을 줄이는 효과도 있어서 아침에 히비스커스차를 한잔 마시면 식욕을 억제하여 먹는 음식량도 줄일 수 있어 체중감량 효과도 있습니다. 게다가 이뇨 작용도 도우므로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기도 합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


우울증 개선

히비스커스 꽃에는 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 등이 들어 있어서 우울감, 긴장, 불안감 등을 낮춰 주어주는데, 이러한 점들은 정서적으로 안정돼서 기분을 밝고 편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매일 히비스커스차를 마시면 우리 정신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카페인이 없어서 신체의 피로를 축적시키지 않으면서 정신안정 작용을 함으로써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습니다.

히비스커스 부작용


히비스커스의 효능만 믿고 드시는데 있어서는 부작용도 분명히 주의를 하셔야 해요. 일반적인 약품모두 임산부들이나 당뇨병 환자들은 섭취를 주의 하셔야 해요. 히비스커스 역시도 이분들이 섭취를 하는데 있어서는 신경을 쓰셔야 한다고 해요.

히비스커스의 효능


더불어 성질 차체가 차므로 위나 장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설사나 복통이 올 수도 있다고 해요. 이런 문제 때문에 오남용을 하시면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어서 정확한 량에 따라서 섭취를 해서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인데요. 이것으로 히비스커스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2.11.24 - [분류 전체보기] - 폴리코사놀의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폴리코사놀의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폴리코사놀의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약 24개에서 34개의 탄소로 구성이 되어 있는 탄소 골격을 가지는 아주 긴 사슬 알코올 종류인데요. 폴리코사

devstorming.com

2022.11.23 - [분류 전체보기] - 공진단 효능 10가지 복용 및 보관법

 

공진단 효능 10가지 복용 및 보관법

공진단 효능 10가지 복용 및 보관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진단은 중국 원대의 명의였던 위역림이라 하는 사람이 만든 처방으로 세의득효방이라 하는 한의서에 기록되어 있어요.

devstorming.com

2022.11.23 - [분류 전체보기] - 글루타치온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글루타치온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글루타치온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루타치온의 사람의 신체에서 다양한 작용을 해요. 주로 항산화 작용과 해독 작용, 조효소로서 단백질 합성 촉진, 생리적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