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폴리코사놀의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2. 11. 24.
반응형

폴리코사놀의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약 24개에서 34개의 탄소로 구성이 되어 있는 탄소 골격을 가지는 아주 긴 사슬 알코올 종류인데요. 폴리코사놀은 주로 사탕수수로부터 추출이 되지만, 밀, 벼의 쌀겨, 옥수수, 녹차 잎, 새싹보리 등 다른 식물들의 밀랍, 시리얼 풀, 곡물, 잎 등에서도 추출이 돼요.

폴리코사놀의 효능


특히나 식물의 큐티클층의 주 구성성분인 왁스는 아주 긴 알코올로 환원된 긴 사슬 지방산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주요 추출원이 돼요.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의 줄기 및 잎의 표면에서 추출이 됩니다.


쿠바에서는 폴리코사놀의 이로운 효능을 인정했지만 다른 나라의 연구진에 의해서 진행된 연구 결과에서는 폴리코사놀의 효능을 확인 할 수 없다는 상반된 결론이 보고되는 등의 많은 논쟁의 여지가 존재해요.

예전 쿠바의 국립 과학 연구소에서 처음 발견을 하였으며 혈관 및 콜레스테롤 체계에서 이로운 효능이 보고되어 저렴한 가격으로 건강 및 지원을 도모하도록 하였다고 해요. 그만큼 폴리코사놀로 쿠바 국민들은 심근경색의 인한 사망률이 낮아졌다고 해요.

폴리코사놀의 효능


이러한 결과는 폴리코사놀은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만 낮춰주는 것이 아닌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도 높여주므로 인체 내의 혈관건강의 밸런스를 맞춰 준다고 해요. 그럼 본격적으로 폴리코사놀의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코사놀의 효능


폴리코사놀의 효능 1 - 치매 예방

폴리코사놀은 독성을 축적되지 않게 예방해서 주는 효능이 있으므로 뇌로 가는 나쁜 독성 물질을 축적되지 못하게 제거해서 줘요. 그렇기에 치매를 예방하여 싶으시다면 폴리코사놀 드셔보시기 바래요.

폴리코사놀의 효능


폴리코사놀의 효능 2 - 고지혈증 개선

고지혈증은 혈액 내에 필요 이상으로 지방성분은 많게 되면 생기는 질환인데요. 그리고, 혈액 내에 지방이 많게 되면 각가지 합병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렇기에 평상시 고지혈증을 막기 위해서는 혈관건강관리를 철저히 해야 해요.

헌데 폴리코사놀은 혈관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개선시켜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므로 고지혈증 개선시켜 줄 수 있어요. 만약 고지혈증을 개선시키고 싶으시다면 폴리코사놀 섭취해 보시기 바래요.

폴리코사놀의 효능


폴리코사놀의 효능 3 - 혈액응고

혈소판은 혈전의 주요 구성 요소 중 한가지며, 혈소판을 그룹화하는 것은 응고 과정의 핵심 단계중 한가지인데요. 쿠바 연구팀이 실시한 5건의 연구에 따르면 5~50mg의 폴리코사놀을 투여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건강한 지원자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환자 모두에서 혈액 응고 감소 현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확인되었어요.


폴리코사놀의 효능 4 - 체중관리

폴리코사놀은 중성지방이 축적되지 못하도록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식욕 조절을 하는 렙틴 호르몬을 활성화 시키는 기능이 있어요. 그렇기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며 식욕을 제한하는 기능을 해요. 만약 체중관리를 위할 경우 폴리코사놀 드셔보시기 바래요.

폴리코사놀의 효능


폴리코사놀의 효능 5 - 고혈압 예방

고혈압과 콜레스트롤 치료를 받고 있는 589명의 노인 환자에서 1년 동안 폴리코사놀 치료를 받으면 혈압이 크게 낮아졌어요. 1년간 폴리코사놀 보충제는 혈압 강하제를 복용하는 환자 205명의 혈압을 크게 낮췄어요.

위의 연구가 쿠바에서 수행되었지만 쿠바 이외의 지역에서의 연구도 이런 결과를 뒷받침했어요. 한국의 한 그룹이 수행한 파일럿 연구에 의하면 8주간 폴리코사놀 보충제를 사용하게 되면 25명의 지원자가 혈압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폴리코사놀의 효능


폴리코사놀의 효능 6 - 당뇨예방

폴리코사놀에는 당뇨에 중요한 인슐린을 조절해서 주며 인슐린의 과잉생산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요. 그렇기에 당뇨를 예방하여 싶으시다면 폴리코사놀 드셔보시기 바래요.


폴리코사놀의 효능 7 - 심혈관질환 개선

위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폴리코사놀은 혈관질환을 예방 및 개선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요. 그렇기에 심혈관 질환도 개선해 주는 효과를 얻으실 수 있으신데요. 이는 더 나아가 심장연관 질환인 심근경색, 협심증 등도 예방할 수 있으므로 폴리코사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반드시 드셔보시기 바래요.

폴리코사놀의 효능


폴리코사놀의 효능 8 - 콜레스테롤 개선

폴리코사놀은 대표적으로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어요. 이는 혈관 내의 쌓여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서 주며 저밀도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감소시켜 주고 고밀도의 콜레스테롤을 높여주어 혈관 질환, 심혈관 질환들을 예방하여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에 혈관 건강을 위할 경우 폴리코사놀을 반드시 섭취해 보시기 바래요.

폴리코사놀 고르는 법


식약처 인증이 있는 건강기능식품이어야 해요. 건강기능식품들은 워낙 다양하여 그 기능들이 다 다르므로 싸다고 먹을 것이 아니라 비싸더라도 식약처의 인증을 확인해서야 해요.

폴리코사놀의 효능


폴리코사놀이 혈관건강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지만 그것은 쿠바산 사탕수수가 아닌 다른 나라에서 추출한 폴리코사놀이기 때문이고 특히나 쿠바산 폴리코사놀이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기본적으로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쿠바산 폴리코사놀을 골라야 해요.


함량이 무조건 높다고 좋은 것이 아니라 하루 권장량인 5~20mg 정도 들어가 있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너무 많이 들어있다면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니 잘 확인해보셔야 해요. 제품에 함유된 성분으로 인체적용시험으로 효과가 입증이 되어야 해요. 폴리코사놀의 경우 쿠바산 사탕수수 왁스 알코올이 유일하다고 해요.

폴리코사놀 부작용


폴리코사놀은 부작용이 적고 대체로 안전한 성분이지만 복용 시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어요. 임신 및 모유 수유 중인 경우 안전성에 대한 정보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복용하지 않는 것을 권해드려요. 폴리코사놀은 혈액 응고를 늦추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출혈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경우 출혈 가능성을 높일 수 있어 복용에 주의가 필요해요.

폴리코사놀의 효능


또한 수술을 앞둔 마찬가지의 경우에도 이유로 2주 전 수술까지는 폴리코사놀 복용을 중단해야 해요. 폴리코사놀은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는데, 인슐린이나 기타 당뇨병 약물을 복용 중 당뇨병 환자의 경우 주의가 필요해요. 이것으로 폴리코사놀의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2.11.23 - [분류 전체보기] - 공진단 효능 10가지 복용 및 보관법

 

공진단 효능 10가지 복용 및 보관법

공진단 효능 10가지 복용 및 보관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진단은 중국 원대의 명의였던 위역림이라 하는 사람이 만든 처방으로 세의득효방이라 하는 한의서에 기록되어 있어요.

devstorming.com

2022.11.23 - [분류 전체보기] - 글루타치온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글루타치온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글루타치온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루타치온의 사람의 신체에서 다양한 작용을 해요. 주로 항산화 작용과 해독 작용, 조효소로서 단백질 합성 촉진, 생리적

devstorming.com

2022.11.22 - [분류 전체보기] - 아르기닌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아르기닌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아르기닌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르기닌은 면역증강제로 아르지닌, 알기닌으로 불리기도 콜레스테롤과 싸우는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을 말해요. 아르기닌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