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립선에 좋은 음식 14가지 총정리

by 지식인닷콤 2023. 1. 12.
반응형

전립선에 좋은 음식 14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은 남성의 생식 기관 중 한가지며, 방광 아래에 위치하고, 정액 구성의 일부를 생산하고 분비하는 기관인데요. 남성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전립선이 커지게 되는데 50대 이상부터 이로 인해 문제가 보통 일어나는데 전립선 질병은 약만 먹는다고 치유되지 않아 일상생활에서 생활습관 개선과 전립선에 좋은음식들을 먹어야 해요.


전립선 비대증은 50대 남성은 50퍼센트, 60대는 60퍼센트, 70대는 70퍼센트가 경험하는 질병으로 남성 대부분이 겪는 질병인데요. 장시간 앉아서 일을 하여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진 남성들이 많아지면서 전립선 건강에 빨간 적신호가 켜지고 있어요.


전립선과 연관된 질병은 전립선비대증, 전립선염, 전립선 암이 대표적인데요. 여러 요인으로 인해 작용하기 때문이 평상시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잘 보호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럼 본격적으로 전립선에 좋은 음식 14가지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전립선에 좋은 음식 1 - 굴

바다의 우유라고 많이 알려진 굴에는 아연과 남성호르몬을 증진시켜주는 성분이 많다. 굴 섭취 시 정액의 농도를 개선하고 고환의 정자수가 늘어나는 등 전립선 전반적인 건강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굴에 들어있는 풍부한 아연 성분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량을 촉진시키는 작용도 해서 자양강장과 스태미나를 향상시키는데도 효과가 좋은 좋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2 - 석류

석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함량이 높아서 여성 건강과 갱년기 증상 개선하는 데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전립선 건강에도 효과가 좋은 작용을 해요. 이러한 효능은 많이 들어있는 엘라그산과 각가지 항산화 물질들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고, 전립선 암세포의 증식을 제한하기 때문에 전립선의 건강 향상에 좋은 작용을 해요.


전립선에 좋은 음식 3 - 산수유

산수유에는 전립선에 좋은 코르닌과 사포닌이라 하는 성분이 많은 양 포함되어 있어요. 특히나 이 성분들은 신장에도 상당히 좋다고 해서 남성의 고환과 전립선 및 전반적인 건강에 탁월해요.


전립선에 좋은 음식 4 - 강황

강황에는 토마토에도 많이 함유된 성분인 라이코펜이 풍부합니다. 라이코펜은 체내의 나쁜 활성 산소로 인하여 우리 몸이 산화되는 것을 제한하며 국가 암 정보센터에 의하면 강황은 전립선 주위의 산화를 막아 전립선암의 위험을 떨어뜨리는 대표적인 음식인데요.


전립선에 좋은 음식 5 - 마늘

마늘은 특유의 톡 쏘는 매운맛이 있어 향신료로도 이용되고 여러 요리에 감칠맛을 더해주는 효능 좋은 음식인데요. 마늘은 식생활에서 생으로도 많이 섭취하지만, 이 마늘 역시 전립선의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 할 수 있어요. 이는 마늘의 얼얼하고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으로 인해 혈액 순환이 촉진되기 때문이라고 해요.


마늘의 특유의 독특한 향을 내는 성분인 알리신은 암세포를 죽이고 면역을 키워 전립선암을 막고 전립선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늘은 암 예방뿐만 아니라 혈액 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어 고지혈증 환자들의 질병 개선하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6 - 쏘팔메토

쏘팔메토에는 남성 호르몬 한 종류인 테스토스테론이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으로 전환되는 것을 제한하는 효능이 있는데 빈뇨, 잔뇨, 야간뇨 등 일반적인 전립선에 상당히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특히나 쏘팔메토의 성분이 인정되어 다양한 약재, 약으로 이용되고 있어요.


전립선에 좋은 음식 7 - 된장

된장은 전통 발효식품 중에서 항암효과가 제일 탁월해요. 동양의학에서 된장은 오장을 보하며 12경락의 순환을 도와주고 위와 장을 따뜻하게 보호한다고 하는데 전립선염 치료제에 주 약재로 쓰는 패장근은 뚜깔 나무의 뿌리인데 이때 썩은 된장 냄새가 난다고 해서 이러한 이름이 붙었어요.


전립선에 좋은 음식 8 - 콩

콩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을 비롯하여 각가지 여러 가지 비타민과 무기질 물질이 포함되어 전립선 건강 악화에 원인이 될 수 있는 활성요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해줘서 전립선의 건강 개선하는 데 효과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콩 속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 성분은 종양의 증식을 제한하는 작용을 해서 전립선 암의 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해요.


전립선에 좋은 음식 9 -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β-카로틴 등 항산화 성분들이 많은데 라이코펜은 남성의 전립선암, 여성의 유방암, 소화기 계통의 암을 사전에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어요. 이 성분은 전립선 내의 활성 요소를 제한하기 때문에 전립선에 좋은 음식이 된다 할 수 있어요. 또한 라이코펜 성분은 탁월한 항암 작용을 해줘서 토마토는 전립선 암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보인데요.


전립선에 좋은 음식 10 - 브로콜리

브로콜리도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인데요. 브로콜리의 설포라판 성분과 각가지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해서 전립선 연관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이렇게 브로콜리의 탁월한 영양 성분들로 인해 전립선 질병과 전립선 암의 발병 원인이 될 수 있는 전립선의 특이항원의 생성을 제한하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해요.


전립선에 좋은 음식 11 - 녹차

녹차에는 폴리페놀 계열의 성분이면서 탁월한 항산화 능력을 가진 카테킨 성분의 함량이 높은데, 이 카테킨 성분은 전립선 질병의 발생 요인이 되는 특이항원인 PSA의 활성을 제한하는데도 효과가 좋은 작용을 하고 또한 카테킨 성분의 탁월한 항산화 효과는 면역을 약화시키고 암 유발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데도 탁월해 전립선 암을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어요.


전립선에 좋은 음식 12 - 호두

미국 텍사스대학교 연구팀이 실험한 결과 호두를 먹지 않은 쥐 그룹에서는 44퍼센트에서 전립선암 종양이 발견된 것에 비해, 호두를 식단을 섭취하게 한 쥐들은 종양 발생 비율이 18퍼센트 밖에 되지 않았어요. 또한 암 종양의 평균 크기의 4분의 1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두를 간식으로 자주 드신다면 전립선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인데요.


전립선에 좋은 음식 13 -브라질너트

브라질과 볼리비아에서 생산되는 브라질너트는 종양을 제한하는 효과가 좋으며, 면역을 강화하는데도 탁월한 성분인 셀레늄의 함량이 풍부하기 때문에 셀레늄의 왕이라고 알려진 견과류인데요. 그리고 셀레늄뿐 아니라 아연 성분도 많은 양 포함되어 있어서 남성의 생식 역할을 개선시키는 데도 탁월하고, 전립선의 건강한 관리와 같이 각가지 전립선 연관 질병을 예방하는데도 아주 탁월한 작용을 해요.


전립선에 좋은 음식 14 - 호박씨

호박씨에는 아연, 오메가3지방산 등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전립선에서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암세포의 증식하는 호르몬 분비를 제한하는 작용을 통해서 전립선 건강을 개선하며 전립선 암을 예방에 좋은 작용을 하고 또한 호박씨는 전립선의 비대화로 인해 소변 배출이 힘들어지고, 소변에 염증을 일으키는 전립선 비대 증상의 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어요. 이것으로 전립선에 좋은 음식 14가지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3.01.10 - [분류 전체보기] -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7가지 및 치료법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7가지 및 치료법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7가지 및 치료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주변에 연세가 있는 분들에게서 흔하게 볼 수 있어요. 류마티스 관절염을 더 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해야합니

devstorming.com

2023.01.07 - [분류 전체보기] -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15가지 총정리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15가지 총정리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15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일상 생활을 하게 되면 누구나 한 번쯤 평상시 생활 중 복부에 나타나는 통증으로 고통을 겪게 될 수 있는데 가

devstorming.com

2023.01.05 - [분류 전체보기] - 황반변성 증상 및 원인과 예방법

 

황반변성 증상 및 원인과 예방법

황반변성 증상 및 원인과 예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0세 이상 노인 분들의 실명 원인 1순위가 바로 황반변성이라고 해요. 또한 건강평가 심사원에 의하게 되면 황반변성을 분석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