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곰보배추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2. 11. 21.
반응형

곰보배추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추라는 것은 매우 흔하여 익숙하지만 필자가 얼마 전에 알게 된 곰보배추라는 생소한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한국에서만 자라고 들과 논이나 밭에서 크다고 알려져 있어요.


경상 지역에서는 문디 혹은 못난이 배추라고 하여 배암차즈기라고도 불린다고 하는데 이는 생긴 것이 울퉁불퉁하게 얼굴에 나는 곰보를 연상시킨다고 해서 그렇다고 해요. 못난이 배추라고도 불리는 곰보배추는 예부터 여러 질환에 다양하게 써왔으며, 특히나 기관지 질환에 그 효과가 좋아 자주 사용되어 왔다고 해요.


비염, 가래, 천식, 기침 등 기관지가 안 좋은 분들은, 나쁜 균들을 죽이는 곰보배추의 섭취로 탁월한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곰보배추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곰보배추 효능


곰보배추 효능 1 - 간 건강

잦은 음주는 간에 무리를 주게 되는데, 곰보배추와 같은 간 기능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서 간 기능을 개선할 필요가 있어요. 곰보배추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체내 산화손상을 방지하고, 미토콘트리아 팽창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해서 간 손상을 방지하는 작용을 한다고 해요.

곰보배추 효능


곰보배추 효능 2 - 기관지 건강

곰보배추 효능 중 대표적인 것이 기관지 건강에 뛰어나다는 것인데요. 곰보배추에 포함되어 있는 사포닌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폐 기능 향상은 물론이고 기침이나 가래 등을 제거하는 작용을 해서 기관지 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해요.

곰보배추 효능


곰보배추 효능 3 - 중이염 개선

귀속에 질병이 있거나 중이염이 있는 분들에게 곰보배추가 좋다고 하는데. 곰보배추를 즙을 낸 다음 질환이 있는 귀 속에 한 방울 정도 떨어뜨리면 좋고, 하루에 3회 1주일 정도 정기적으로 할 경우 증상이 많이 좋아진다고 해요. 신선한 곰보배추를 찧어 즙을 내고 한 방울씩 귀 안에 하루 3-4번 귀에 떨어뜨려 주면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해요.


곰보배추 효능 4 - 혈액 정화

곰보배추를 섭취한 경우에라면 체내 혈액 정화에 큰 효능을 보면 되는 것 이라고 해요. 뿐만 아니라 체내 독소 성분을 해독하여 기생충도 박멸하게되면 된다고 하니 일석 삼조네요. 평상시에 곰보배추를 즐겨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곰보배추 효능


곰보배추 효능 5 - 치통 완화

곰보배추는 천연항생제라고 할 만큼 진통을 개선하고 통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특히나 곰보배추의 입을 자른 다음 치통 부위에 물고 있거나, 씹어주면 치통 증상이 개선되고 완화되는 작용을 한다고 해요.

곰보배추 효능


곰보배추 효능 6 - 혈관 건강

곰보배추에 많은 양 들어있는 여러 항산화 성분들은 혈관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어 혈관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곰보배추는 피를 깨끗하게 정화 작용도 해서 혈관 연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해요.


곰보배추 효능 7 - 변비 예방

곰보배추에는 식이섬유 성분은 많은 양 포함되어 있어서 장의 연동 운동이 촉진되고, 장 운동 활성화하는데 탁월한 곰보배추 효능이 있다고 해요. 이렇듯 장 기능이 활성화됨에 따라서 변비를 예방하여 개선시키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해요.

곰보배추 효능


곰보배추 효능 8 - 지혈 작용

곰보배추는 피를 멈추게 하여 응고시키는 지혈 작용에도 탁월한 곰보배추 효능이 있다고 해요. 곰보배추는 외부 상처로 인한 출혈보다는 체내의 출혈을 멈추게 하는 지혈 작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혈뇨나 생리 등에 탁월한 작용을 한다고 해요.

곰보배추 효능


곰보배추 효능 9 - 붓기 완화

곰보배추의 탁월한 항산화 물질이 몸속에서 염증을 제거하는 살균 작용을 하므로 붓기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해요. 또한 복부에 가스가 자주 차는 분들이 곰보배추를 섭취하다 보면 그 증상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곰보배추 효능 10 - 아토피 개선

곰보배추에 많은 양 들어있는 탁월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체내 염증을 제거하는 데 뛰어나 아토피를 개선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곰보배추의 즙을 환부에 발라주게 되면 아토피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곰보배추 효능
곰보배추 효능


곰보배추 효능 11 - 항암 작용

곰보배추에 들어있는 시니그린 성분이 암세포 증식을 제한하고, 발암 물질을 제거해주므로 항암 작용이 탁월한 음식이라고 해요. 그리고 곰보배추의 겉 잎보다 속잎에 시니그린이 3배 정도 많이 들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곰보배추 부작용


곰보배추는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성질이 서늘해 몸이 따뜻한 사람에게는 잘 맞습니다. 하지만 몸이 차가운 사람들이나 소화력이 약하신 분들이 과다하게 섭취 시 설사나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곰보배추 효능
곰보배추 효능


또한 장기간 오래 복용할 시 체질에 따라 약간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일정 기간 복용 후 휴식 후 다시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것으로 곰보배추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2.11.19 - [분류 전체보기] - 부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부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부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추는 파, 마늘, 양파 달래와 같이 마찬가지로 유황성분이 들어 있으므로 우리 몸을 따뜻하게 데워줘요. 이들 유황성분을 포함하

devstorming.com

2022.11.19 - [분류 전체보기] - 생대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생대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생대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는 대추나무에서 열리는 열매이며 채소가 아닌 과일의 일종인데요. 우리나라에서 흔히 접할 수 있고 식용으로는 일반적으

devstorming.com

2022.11.18 - [분류 전체보기] - 호박즙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호박즙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호박즙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겉 껍질이 단단하고 노란 속살이 특징으로 늙은 호박 속의 비타민 C, 베타카로틴, 칼륨, 레시틴 등이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이뇨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