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울금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2. 11. 8.
반응형

울금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울금은 생강과의 식물 중에 하나로 생김새와 효능이 강황과 비슷해요. 인도와 중국, 일본 등이 원산지로 하고 있으며 식재료로 사용할 때에는 차로 우려내어 마시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쓰는 것이 보편적이며 효능으로는 소화작용 촉진과 당뇨병 방지 등 여러 가지가 있어요.

울금 효능


울금이라 하는 이름은 막힌 기운을 뚫어주는 황금색 음식이라 하는 뜻을 가진 한자 이름인데요. 강황과는 생김새부터 효능까지 아주 흡사하기 때문에 두 음식을 같은 것으로 규정해 사용해요. 각가지 암세포에 저항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항암에도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울금 효능


울금 효능 1 - 소화 촉진

울금 효능 첫 번째로 빼놓을 수 없는 효능에 하나가 바로 소화 촉진인데 이 효능 역시 커큐민과 연관이 있어요. 커큐민이 위 혈류를 증가시켜주므로 담즙 분비를 촉진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체내에 들어온 지방을 분해함은 물론 흡수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신체 소화력을 높여줘서 소화불량을 해소하고 소화 기능을 증진 시킬 수 있어요. 위에서 언급했든 담즙 분비가 잘되게 하게 되면 소화불량과 식욕부진은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울금 효능


울금 효능 2 - 간 건강

울금 효능 두 번째로 전날 술을 엄청 마시고 숙취가 심하다 싶으면 이때 울금을 드셔 보세요. 울금이 숙취해소에 좋다는 것은 이제 대중적으로 많이 알고 있는 해독작용에 큰 효과가 있는 음식인데요. 울금을 섭취하다 보면 담즙의 분비를 촉진시키는데 이는 아세트 알데히드의 대사가 촉진되므로 숙취 해소와 독소의 배출에도 효과가 크며 전체적인 간 기능이 증진돼요.

울금 효능


울금 효능 3 - 뇌 건강

울금 효능 세 번째로 다시 강조하는 부분이지만 울금의 커큐민 성분은 뇌에 영양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주며 성장 호르몬 분비를 활성화시키므로 뇌의 전체적인 기능에도 많은 도움을 줘요 또한 이 성분이 치매를 일으키는 물질을 억제해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성장기의 어린아이에게도 울금은 성장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줄 것인데요.


울금 효능 4 - 혈관 건강

울금 효능 네 번째로 먼저 울금은 앞 전에도 말했다시피 커큐민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천연 항산화제라고 불릴 만큼 강한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고 혈행을 개선시켜주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로 인하여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혈압을 조절해주므로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울금 효능


울금 효능 5 - 관절염 완화

울금 효능 다섯 번째로 강황에는 많은 효능이 있지만 그 중 대표적인 효능은 근육통 및 두통을 포함한 통증 완화와 류마티스 관절염에 탁월함을 보인다는 것인데요. 이는 강황에 많은 양으로 포함된 커큐민과 역시 연관이 있어요.


커큐민은 천연 진통제라고 불릴 정도로 여러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다수의 임상실험에서도 커큐민이 여러 통증을 완화한다는 결과가 있고 이런 통증 완화와 연관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긍정적인 효과를 미친다고 해요.

울금 효능


울금 효능 6 - 노화예방

울금 효능 여섯 번째로 울금의 커큐민 성분으로 인하여 항산화 작용을 하면서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노화 된 세포의 재생을 도우므로 노화를 예방하는데 있어서도 많은 도움을 줘요 또한 이 커큐민의 항산화 작용은 피부의 미백에도 효과가 있어서 피부 미용에 있어서도 아주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효과가 매우 큰 울금인 것 같네요.


울금 효능 7 - 당뇨예방

울금 효능 일곱 번째로 당뇨 환자인 경우나 당뇨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강황과 울금에 대하여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입니다 울금에 함유된 커큐민 성분은 당뇨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데 이 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담당하고 있는 췌장의 기능을 증진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당뇨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키아 나제 효소의 활성을 증진시켜서 인슐린 분비를 도움을 준다고 해요 이로 인하여 인슐린 분비를 유지해서 체내 당 수치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준다고 해요 당뇨가 있으시다면 울금과 강황을 고려해보시는 걸 적극 추천 드려요


울금 효능 8 - 항암작용

울금 효능 여덟 번째로 울금의 커큐민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 그리고 발생을 억제해주는 뛰어난 효과가 있으므로 종양을 소멸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특히 이렇게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주는 효과에 있어서 위암과 간암 그리고 전립선암 등의 암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크게 도움을 줘요.


울금 효능 9 - 피로 회복 및 면역력 강화

울금 효능 아홉 번째로 강황 효능으로 절대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피로 회복인데요. 커큐민 속에 포함된 글루타티온을 간에서 생성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이를 통해 지방간 혹은 간 수치를 개선해서 간 기능을 증진시켜 피로 회복은 물론 숙취해소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어요.


또한 커큐민은 체내 면역체계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는데 면역체계 활성화가 되면 면역력이 강화되고 외부에서 침투할 수 있는 안 좋은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건강히 지킬 수 있어요.

울금 효능


울금 효능 10 - 위 건강

울금 효능 열 번째로 울금의 커큐민 성분이 위로 유입되는 혈류의 양을 늘려주므로 소화 작용을 돕게 되기 때문에 위의 전체적 기능의 개선 그리고 건강에도 이로운 효과를 줘요. 특히 위에서 소화시키는 지방의 분해를 돕는 담증 생성을 증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평상시에 소화 장애가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해요.


울금 효능 11 - 피부 건강

울금 효능 열한 번째로 울금 효능에 대부분은 커큐민에서부터 출발하는데 피부에 미치는 영향도 커큐민에서 출발해요. 커큐민이 멜라닌을 통해 피부 잡티 일으키는 것을 제한하기 때문에 피부 미백에 상당한 효과를 줄 수 있으며 커큐민 성분에서 나타난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 노화 원인인 활성산소 제거를 효과적으로 하므로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어요. 그리고 강황은 피부에 난 상처가 빨리 아물도록 하며, 흉터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어 피부 건선 또한 방지할 수 있어 피부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울금가루 보관법


울금가루를 매일 먹는다면 상온에서 보관해도 좋은데 울금가루를 오래 두고 먹으려면 냉장고, 냉동고에 보관합니다. 뚜껑을 열어보고 울금가루 위에 하얀색이나 검은색 곰팡이가 폈다면 이미 잡균에 오염된 것이기 때문에 그 부분만 걷어내고 먹지 말고 통 채로 버려야 합니다.

울금 부작용

울금 효능


울금은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어 위장이 약한 사람이 많은 양 섭취하게 될 경우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울금은 하루 10g이하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알레르기를 갖고 계신 분도 가끔 있어서 울금 섭취 후 가려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자궁수축을 원활하게 하므로 임산부는 울금을 피하는 게 좋다. 또한 울금을 보관할 때는 어두운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아닐 경우는 커큐민과 정유성분이 빛을 보면 효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울금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2.11.08 - [분류 전체보기] - 레몬물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레몬물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레몬물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은 과실 류에 속하는 과일로써 레몬의 원산지는 히말라야 서쪽 지역이라고 해요. 이는 비교적 날씨가 시원하고 기후의 변화

devstorming.com

2022.11.07 - [분류 전체보기] - 당근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당근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당근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홍빛에 특유의 독특한 향을 가진 당근은 찜, 볶음, 찜, 주스, 김밥 등 여러 가지 요리에 활용됩니다. 특히나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devstorming.com

2022.11.07 - [분류 전체보기] - 생강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생강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생강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강목 생강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아시아 남동부가 주로 원산지로 추정되고 있고 뿌리줄기가 향기롭고 톡 쏘는 맛이 있어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