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몬물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2. 11. 8.
반응형

레몬물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은 과실 류에 속하는 과일로써 레몬의 원산지는 히말라야 서쪽 지역이라고 해요. 이는 비교적 날씨가 시원하고 기후의 변화가 없는 환경에서 잘 자라고 이탈리아와 미국 등에서 많이 재배되는 레몬인데요.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레몬 열매는 1년에 약 6번~ 10번 정도 수확을 하며 11월~ 12월에 가장 많이 수확하고 지중해 연안에서 재배하는 것이 가장 품질이 좋다고 해요. 레몬에는 비타민 C와 구연산이 아주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요. 이 성분으로 때문에 강력한 신맛을 낸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레몬물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1 - 피부 개선

레몬물은 항산화성분 비타민 C가 풍부해요.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는 비타민 C 덕분에 우리들은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어요. 주름지고 건조한 피부를 방지하고, 수분을 유지할 수 있어요. 그리고 레몬물은 콜라겐의 생성을 유도하여 주며, 젊고 매끈한 피부가 되도록 도움을 준다고 해요.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2 - 면역체계 향상

레몬물은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C를 포함하고 있어요. 비타민 C는 우리 몸에서 나쁜 성분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우리 몸 세포의 노화를 제한하는 역할을 통하여 우리의 몸이 젊고 건강한 면역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해요. 또한 신체가 균형 잡힌 PH농도를 유지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레몬물은 신맛 때문에 산성이라고 느껴질 수 있지만, 우리 몸에서는 알칼리성 성분으로 작용해요.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3 - 소화촉진

레몬물은 위장을 자극하려 소화액의 생성을 증가시켜요. 그리고 전체 소화계의 운동을 증진할 수 있어요. 우리의 장이 더더욱 활발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소화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고, 영양소 흡수와 장 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레몬물 효능 4 - 요로개선

레몬은 혈액의 알칼리성과 산성 사이의 균형을 맞추어줘요. 이는 요로 내에 알칼리성 환경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요로가 알칼리성이 되면 병을 유발하는 해로운 박테리아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돼요. 실제로 요도감염이 있다면 레몬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천연 치료방법 중 한가지라고 해요.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5 - 체중감량

간은 우리의 몸에서 아주 중요한 기관인데요. 간은 신진대사를 조절하며, 지방을 분해하고, 대장을 통해 노폐물들을 밖으로 내보내는 등의 중요한 역할들을 수행해요. 그리고 지방을 연소하는 역할을 해요. 레몬물은 간의 활동을 장려해서 지방 손실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극하고, 지방에 체액과 노폐물이 결합한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데 효과가 좋다고 해요.


레몬물 효능 6 - 노폐물 배출

레몬물은 간에서 담즙이 생산될 수 있도록 자극하는 역할을 해요. 생산된 담즙은 증진된 소화계 운동과 결합을 통해, 노폐물이 더더욱 빠르게 배출되도록 돕는 역할을 해요. 그리고 인체의 수분을 배출하는 이뇨작용을 통해서 우리의 노폐물이 잘 배출되도록 돕는 역할을 해요.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7 - 입 냄새 제거

레몬물을 마시는 것은 혀에 자생하는 박테리아를 퇴치하는 역할을 해요. 이는 혀의 구취를 없애줄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레몬만 섭취하면 치아의 에나멜을 녹일 수 있어 레몬주스만 마시는 것은 추천하지 않으며, 물과 함께 섞어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레몬물 효과적으로 마시는 방법


레몬물을 마시는 양은 매일 하루에 컵 3컵 정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레몬물은 신맛이 강하고 과음하게 되면 위에 부담을 주게 되어 역효과인데요. 그리고 한번에 3잔 마시는 것이 아니라 3회에 나누어 마시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하루에 약 2.5ℓ의 물이 필요하지만 그럼에도 많이 부족하다고 해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서 평상시에 물맛에 싫증이 날 때 등에 레몬물로 대체하는 것이 좋아요. 현재 약 44%의 사람들이 하루에 4잔 이하의 물만 마시고 있어요.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하루에 필요한 수분을 섭취하지 못해 탈수 상태인데요. 식사나 다른 음료를 마심으로써 수분은 얻을 수 있지만, 물을 마시는 것이 어렵다면 레몬물처럼 당분이 적은 수분으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해요.

레몬물 부작용


산이 매우 강력한 과일이라서 레몬 부작용 및 레몬물 부작용은 과하게 섭취한다면 위, 신장, 뼈 등에 자극을 주며 무리가 갈 수 있다는 것인데요. 특히나 공복에 섭취하게 되면 속 쓰림이나 위 궤양 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또한 이뇨작용이 있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탈수 증상을 겪을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이것으로 레몬물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2.11.07 - [분류 전체보기] - 당근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당근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당근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홍빛에 특유의 독특한 향을 가진 당근은 찜, 볶음, 찜, 주스, 김밥 등 여러 가지 요리에 활용됩니다. 특히나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devstorming.com

2022.11.07 - [분류 전체보기] - 생강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생강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생강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강목 생강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아시아 남동부가 주로 원산지로 추정되고 있고 뿌리줄기가 향기롭고 톡 쏘는 맛이 있어

devstorming.com

2022.10.14 - [분류 전체보기] - 구절초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구절초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구절초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절초는 국화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식물로 키는 50∼70㎝로 뿌리는 천근성이며 잎은 넓은 난형으로 끝이 뾰쪽하고 가장 자리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