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sm의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2. 11. 25.
반응형

msm의 효능 6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프로그램 등을 통해 관절에 좋다고 많이 알려지며 주목 받고 있는 것이 바로 msm입니다. msm 식이유황은 소나무, 참나무 또는 옥수수와 같은 식물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천연 유기황 화합물을 추출하여 가공해서 먹을 수 있도록 만든 천연 유기 유황을 의미합니다.

msm의 효능
msm의 효능


식이유황은 우리 몸에 필수적인 8대 영양소 중 한가지로 관절, 연골, 근육, 뼈, 손톱 발톱 및 머리카락 등의 신체를 구성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성분으로 콜라겐 합성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msm의 효능
msm의 효능


옛날부터 전해오는 동의보감에 따르면 유황은 독성이 많고 열이 많지만 몸 속 찬 기운을 몰아내 양기를 도와주며 심복의 딱딱하게 굳은 증상과 나쁜 기운을 다스립니다. ‘유황은 몸 속 독소를 풀어준다’ 라고 쓰여 있어 그 효능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msm의 효능 6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sm이란?


msm이란 메틸 살포닐 메탄(Methyl sulfonyl methane)의 약칭이며, 뼈와 피부 그리고 세포 조직에 필요한 콜라겐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작용을 해 건강한 신체 조직을 만드는데 필수적인 성분인데요. 관절통과 근육통을 개선하거나 염증을 제한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msm의 효능


msm은 모든 생물에 존재하고, 여러 가지 식 재료에 함유되는 유황 성분을 포함한 물질인데요. 유황은 인체 내 단백질에 포함된 미네랄로 피부, 머리카락, 손톱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 B1이나 판토텐산과 결합해서 보충 효소가 되어 당질이나 지질 대사에 작용하여 있어요.

msm의 효능


유해 미네랄의 축적을 방지한 경우 혹은 저항력을 강화한 경우 혹은 간의 담즙 분비를 도와주는 기능도 있어요. 부족하게 되면 피부염이나 관절이 약해지거나 해독 능력이 저하되는 등의 증상이 발생해요.

msm의 효능


msm의 효능 1 - 면역력 강화

msm의 효능 첫번째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는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지켜주는 매우 중요한 건강 시스템인데요. 면역력은 스트레스, 질병, 부실한 식단, 불충분한 수면과 휴식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약화될 수 있어요. msm과 같은 유황 화합물은 면역체계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해요.

msm의 효능


msm은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며 우리 몸의 주요 항산화제인 글루타티온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전체적인 건강을 유지하는데 아주 좋은 효과가 있어요.

msm의 효능


msm의 효능 2 - 근육 손상 예방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이 손상되고 산화 스트레스가 증가해요. 이로 인해 운동선수는 근육통과 다양한 통증이 올 수 있으며 그로 인하여 운동 능력이 저하되고 훈련에 차질이 발생하게 돼요. msm은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여 격렬한 운동 후 빠르게 근육 회복을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일부 연구 결과에 따르면 2주 동안 매일 3g의 msm을 섭취하는 운동선수는 격렬한 운동 후 근육통이 적게 온 것으로 나타났어요


msm의 효능 3 - 피부 모발 건강

msm은 유황성분의 일종으로 피부와 모발에 필수적인 케라틴과 콜라겐을 만드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손톱 건강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리고 습진, 여드름, 홍조 등과 같은 각가지 피부 질환 피부염에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리고 피부 세포를 손상시키고 주름과 같이 조기 노화를 일으키는 염증을 줄이는데 아주 효과가 도움이 됩니다.

msm의 효능


msm의 효능 4 - 항염 효과

msm의 항염증 효과는 이미 검증되어 있어요. msm은 신체의 염증 반응에 관련된 단백질 복합체인 NF-kB를 제한하는 효과가 있어요. 그리고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강한 항산화제인 글루타티온 수치를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또 다른 연구에 의하게 되면 운동 전에 msm 3g을 먹었더니 염증성 사이토카인의 방출이 떨어지고 면역 세포의 과도한 스트레스가 예방되는 결과가 나타났어요

msm의 효능


msm의 효능 5 - 관절 연골 건강

msm이 가장 주목 받는 이유가 바로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관절의 염증을 줄여주고 통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요. 식약처는 msm이 관절과 연골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밝히고 있어요. 특히나 관절의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관절염, 관절 통증, 뻣뻣함을 개선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한 관절에서 뼈의 끝을 지켜주는 연골의 분해를 제한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최근에는 먹는 msm과 함께 바르는 크림 형태로 나온 msm도 있어요. 불편한 관절이나 연골 깊숙이 바로 들어가는 바르는 크림 모양의 msm도 많은 분들이 찾고 있어요.

msm의 효능


msm의 효능 6 - 알레르기 완화

알레르기성 비염은 눈물, 가려움증, 재채기, 콧물, 코 막힘 등의 증상을 유발하는 알레르기 반응인데요. 알레르기성 비염의 일반적인 원인은 동물의 털, 꽃가루, 곰팡이 등이 있어요. 연구에 따르면 msm은 알레르기 비염의 증상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어요.

msm의 효능


염증을 낮추고 프로스타글란딘과 사이토카인의 방출을 억제해서 알레르기 반응을 감소시킨다고 해요. 매일 2,600mg의 msm을 복용한 환자에게서 가려움증, 숨 가쁨, 재채기, 기침 등의 증상이 감소한 것으로 연구되었어요.

msm 부작용


msm 보충제는 평균적으로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하루에 최대 4.8g까지는 적정으로 안전하다고 해요. 다만 msm에 민감한 경우라면 복부팽만, 설사, 피부자극, 눈 따가움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만약 복용이 필요하다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msm의 효능


또한, 알코올과 만날 경우 황 성분으로 인해 부작용 증상이 우려될 수 있기 때문에 복용 시에는 음주를 삼가 하도록 하시기 바래요. 또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제대로 된 연구 결과가 많이 없는 상황이라서 장기간 복용 시에 대한 안정성이 밝혀진 것이 없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것으로 msm의 효능 6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2.11.24 - [분류 전체보기] - 히비스커스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히비스커스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히비스커스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비스커스는 아열대 및 열대지방에 많이 분포하는 아욱 과에 속하는 식물로 식용, 관상용, 섬유용 등으로 사랑 받고 있

devstorming.com

2022.11.24 - [분류 전체보기] - 폴리코사놀의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폴리코사놀의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폴리코사놀의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약 24개에서 34개의 탄소로 구성이 되어 있는 탄소 골격을 가지는 아주 긴 사슬 알코올 종류인데요. 폴리코사

devstorming.com

2022.11.23 - [분류 전체보기] - 공진단 효능 10가지 복용 및 보관법

 

공진단 효능 10가지 복용 및 보관법

공진단 효능 10가지 복용 및 보관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진단은 중국 원대의 명의였던 위역림이라 하는 사람이 만든 처방으로 세의득효방이라 하는 한의서에 기록되어 있어요.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