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로에 효능 14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3. 6. 7.
반응형

알로에 효능 14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로에는 혹독한 사막에서도 잘 자랄 수 있을 만큼 강인하며, 재배 요건이 까다롭지 않아 온실이나 가정에서 재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로에는 고대 이집트 왕조 시대부터 사용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알렉산더 대왕은 시민 세계사 수업에 자주 등장하며 수많은 정복 전쟁을 치르는 동안 병사들의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알로에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알로에는 알렉산더 대왕이 페르시아(지금의 이란)로 원정을 떠났을 때 우리나라에 소개된 후 실크로드를 통해 중국으로, 중국을 거쳐 우리나라로 전해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서양에서는 인삼으로 알려진 알로에는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약용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이집트인들은 알로에를 염증과 화상 치료에 사용했으며, 클레오파트라와 네페르티티는 미용 목적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알로에는 우리가 익숙한 알로에 음료처럼 단맛이 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당시에는 알로에를 보존하거나 운반하는 것이 어려웠기 때문에 양가죽에 점액을 채취하여 햇볕에 말린 다음 보관, 운반, 사용했다고 합니다. 알로에가 오늘날처럼 대중에게 널리 알려지고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12세기에 이르러서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알로에 효능 14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로에 효능


알로에 효능 1 - 상처 치유

알로에는 대부분 의학적 용도와 관련이 있지만, 궤양과 특히 햇볕에 의한 화상을 포함한 화상 치료에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알로에 젤은 1도 및 2도 화상에 효과적인 국소 치료제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발적, 가려움증 및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알로에 효능 2 - 관절염 및 관절 통증 완화

알로에는 관절염과 관절 통증완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로에에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성분인 리그난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로에는 또한 연골의 성장에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한 관절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관절염과 관절 통증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된다고합니다.


알로에 효능 3 - 위장 문제 완화

알로에에는 위액 생성을 자극하고 소화와 흡수를 증가시키는 알로인, 로돕신, 알로에 에멘이 함유되어있어 위와 장을 자극하는 능력이 있다고합니다. 알로에의 털이 있는 부분은 항궤양제 역할을 하여 주변 조직을 형성하여 상처를 치유하고 위벽 장벽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알로에 효능 4 - 여드름 제거

알로에에는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살리실산 및 기타 방부제가 함유되어 있으므로 여드름이 생겼을 때 알로에는 훌륭한 자연 요법이며 훌륭한 피부 세정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려움증이나 감염된 피부, 화상 및 긁힌 상처에도 좋으며 건선을 개선할 수 있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알로에는 모든 사람에게 좋지만 드물게 매우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부에 사용하기 전에 항상 신체의 다른 부위에 알로에를 테스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로에 효능 5 - 구강 건강

알로에는 충치와 잇몸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유용합니다. 알로에 추출물은 잇몸 출혈과 잇몸 부종에도 유용합니다. 구취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취의 가장 큰 원인인 산성 소화 불량은 알로에 젤에서 발견되는 b-시토스테롤이라는 항염증 화합물에 의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알로에 효능 6 - 면역 조절

다당류와 리그난은 면역 조절에 특히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당류는 면역 세포의 활동을 억제하여 면역 체계의 균형을 유지하며 리그난은 면역 체계의 반응을 억제하고 면역 세포의 발달을 촉진하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로에 효능 7 - 피부 건강

피부 표피 기저층의 멜라닌 세포는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여 피부가 밝아지고 어두워지는 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자외선 노출이나 기타 요인으로 인해 멜라닌 색소가 과도하게 생성되면 피부가 어두워지고 칙칙해져 잡티와 주근깨와 같은 피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알로에는 멜라닌 색소의 성장을 막는 능력이 있어 새로운 피부 조직을 형성하여 여드름 흉터와 같은 피부 결점을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알로에 효능 8 - 구강 궤양 치료

많은 사람들이 인생의 어느 시점에서 구강 궤양 또는 구내염을 경험합니다. 구강 궤양은 보통 입술 아래나 입안에 생기며 약 일주일 동안 지속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알로에 치료는 구강 궤양의 치유 속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전통적인 궤양 치료제인 코르티코스테로이드를 능가하지는 못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 알로에 젤은 구강 궤양의 치유를 가속화할 뿐만 아니라 구강 궤양과 관련된 통증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알로에 효능


알로에 효능 9 - 염증 감소

알로에 주스를 섭취하면 염증을 포함한 많은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염증을 줄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알로에는 염증을 억제하고 세포 생성과 재생을 돕는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야외 활동으로 인한 화상 및 기타 상처를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알로에 효능
알로에 효능


알로에 효능 10 - 노폐물 제거

알로에는 노폐물 제거를 돕고 간 건강을 지원하여 간을 돕는다고 합니다. 알로에의 주요 성분인 다당류와 염화알로에가 간 세포의 수명과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간 세포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알로에는 또한 소화를 개선하고 간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건강한 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알로에 효능 11 - 노화 방지

알로에에는 만족스러운 수준의 비타민, 베타 카로틴 및 항산화 특성이있는 기타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노화를 억제하며 피부 외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알로에 효능
알로에 효능


알로에 효능 12 - 화상치료

화상을 입은 피부에 알로에 젤을 바르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재생을 돕는다고 합니다. 가벼운 햇볕 화상의 경우 알로에 팩이나 마사지만으로도 통증을 완화할 수 있으며, 더 심각한 화상의 경우 알로에 팩을 화상 치료와 함께 사용하여 치유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알로에 효능 13 - 항균작용

알로에 잎에 함유된 수분 물질은 젤로 알려져 있으며, 이 젤에는 폴리페놀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폴리페놀은 다른 식물 화합물과 마찬가지로 감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여 항균제로 작용할 수 있으며 세포 산화를 억제하여 많은 질병과 노화의 진행을 억제합니다.

알로에 효능
알로에 효능


알로에 효능 14 - 관 건강 개선

혈관 건강은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유지되는 데 달려 있습니다. 혈관에 노폐물이 쌓여 혈액순환 장애가 생기면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알로에 베라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관 환경을 개선하여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알로에 부작용


유아는 설사를 앓을 수 있으며 식욕 부진으로 인해 수분과 미네랄 손실, 전해질 균형이 깨지고 성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장 장애,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맹장염 및 원인 불명의 복통을 앓고 있는 사람은 알로에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알로에 효능
알로에 효능


임산부 및 수유 중인 여성과 12세 미만의 어린이도 알로에는 위와 장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임산부나 월경 중인 여성이 섭취할 경우 자궁 출혈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이것으로 알로에 효능 14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3.06.05 - [분류 전체보기] - 송이버섯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송이버섯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송이버섯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이버섯은 식용 버섯으로 먹거나 신장 기능 개선, 심장 보호, 위장 시스템 개선, 기억력 개선, 당뇨병 치료 및 암 예방을 위해

devstorming.com

2023.06.05 - [분류 전체보기] - 모링가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모링가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모링가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브인 모링가의 잎, 꽃, 씨앗은 음식으로 먹거나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링가에는 또한 신체의 활성 산소를 무해한 물

devstorming.com

2023.06.03 - [분류 전체보기] - 호박잎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호박잎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호박잎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잎은 호박의 연한 잎으로 7~10월이 제철인데, 다른 채소에 비해 다소 거칠고 질긴 호박잎을 쪄서 먹으면 약간 부드러워지고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