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링가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3. 6. 5.
반응형

모링가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브인 모링가의 잎, 꽃, 씨앗은 음식으로 먹거나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링가에는 또한 신체의 활성 산소를 무해한 물질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인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질병을 예방하고 노화 과정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링가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특히 미국과 유럽에서 슈퍼푸드로 널리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식품으로서의 인기로 인해 재배 지역이 확대되어 현재 남아시아 및 서아시아(파키스탄, 인도, 방글라데시), 아프리카, 카리브해 및 열대 지방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모링가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링가 효능


모링가 효능 1 - 염증 감소

심혈관 질환, 당뇨병, 거의 모든 형태의 관절염, 장 문제, 자가 면역, 감염 및 암과 같은 거의 모든 질병은 만성 염증성 질환입니다. 모링가의 높은 수준의 항산화 물질은 염증을 크게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높은 수준의 베타 카로틴과 비타민 C 외에도 모링가는 케르세틴과 클로로겐산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 제의 공급원입니다.


케르세틴은 항히스타민제로 간주되며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클로로겐산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여 세포가 필요할 때 포도당을 흡수하고 그렇지 않을 때는 포도당을 방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링가는 고혈압과 혈액 끈적임을 조절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모링가 효능 2 -갱년기 증상 완화

중년 이상 연령대의 여성은 폐경 스트레스로 크게 고통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링가는 폐경기가 다가오는 여성에게 매우 좋다고합니다. 호르몬 전환을 설명하고 안정화시켜 갱년기 증상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된다고합니다.


모링가 효능 3 - 변비 개선

변비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가되었으며 과도한 변비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모 링가를 복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하여 배변을 촉진하고 묽은 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개선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며 장 건강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링가 효능 4 - 당뇨병 개선

당뇨병은 인슐린 생산이 부족하고 정상적인 효능이 감소하여 발생하는 불행한 질병으로,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지속적인 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모링가에는 폴리 페놀과 아연이 매우 풍부하여 당뇨병 개선에 매우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모링가 효능 5 - 혈관개선

서구화된 식단으로 인해 고칼로리 음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는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혈관 건강에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정기적으로 복용하면 모링가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최대 50 %까지 낮추어 심근 경색, 심장 마비 및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효과적으로 보상하고 퇴치 할 수 있다고합니다.


모링가 효능 6 - 골다공증 예방

현대인은 비타민 D가 결핍되어 있으므로 햇볕을 쬐거나 의도적으로 칼슘 용 비타민 D와 같은 보충제를 섭취하면 본질적으로 비타민 D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 영양소가 결핍되면 골다공증에 걸리기 쉽습니다. 모링가는 건강한 뼈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우유보다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 뼈 건강에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링가 효능 7 - 면역력 증가

모링가는 훌륭한 면역 강화제이기 때문에 예방 및 치유력이 있습니다. 모 링가 잎에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되는 모든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C, 아연 및 기타 항산화 제가 포함되어 있다고합니다. 아이티에서는 마을 주민들이 모링가 꽃을 물에 끓여 차를 마셔 감기를 예방합니다.


모링가 효능 8 - 풍부한 영양소

모링가는 전 세계 거의 모든 영양실조 환자에게 필요한 비타민의 집합체입니다. 또한 식량 부족 지역의 영양 실조 문제에 대한 자연적인 해결책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모링가의 극도의 생명력은 매우 탄력적이며 평균적으로 식량 부족으로 이어질 수있는 기후 요구를 견딜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모링가는 선진국 도시에서 기본적인 영양이 부족한 사람들의 식량 부족을 대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모링가 효능 9 - 피부 개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콜라겐이 감소하여 피부, 특히 자외선에 쉽게 노출되는 피부의 빠른 노화로 이어집니다. 모링가를 흡수하면 노화 방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모링가의 폴리페놀은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몸에서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노화 속도를 늦춰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도움을 줍니다.


모링가 효능 10 - 소화 개선

모링가에는 높은 수준의 식이 섬유가 함유되어있어 소화관 운동을 유지하고 장 건강을 지원합니다. 모링가의 식이 섬유는 변비를 예방하고 대장에서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여 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링가의 식이 섬유는 또한 장 운동성을 느슨하게하여 독소 제거를 지원하므로 소화를 개선하고 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링가 효능 11 - 모발 강화

강한 모발은 젊음과 장수의 신호입니다. 모링가에는 아연, 비타민 A, 비타민 E 및 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모발 생성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라고합니다. 또한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두피에 쌓인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여 모발 성장에 더욱 유리한 환경을 조성한다고 합니다.

모링가 부작용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중인 여성은 임신 여부에 관계없이 자궁 수축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모 링가를 피해야합니다. 모링가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 질환이있는 사람에게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모링가 효능


체질에 따라 높은 수준의 모르부트린은 복통, 설사, 복통 및 복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성인은 하루에 1g 이하로 섭취해야하며 점차적으로 증가해야합니다. 독성이있는 뿌리와 뿌리 추출물과 함께 모 링가를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것으로 모링가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호박잎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호박잎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호박잎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잎은 호박의 연한 잎으로 7~10월이 제철인데, 다른 채소에 비해 다소 거칠고 질긴 호박잎을 쪄서 먹으면 약간 부드러워지고

devstorming.com

췌장암 초기증상 7가지 및 검사방법

 

췌장암 초기증상 7가지 및 검사방법

췌장암 초기증상 7가지 및 검사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췌장암 초기증상은 다른 암에 비해 조기 발견이 쉽지 않고, 사망률도 높아서 굉장히 무서운 암이라고 들었습니다. 췌장암

devstorming.com

어깨통증 원인 13가지 및 8초만에 잡는법

 

어깨통증 원인 13가지 및 8초만에 잡는법

어깨통증 원인 13가지 및 8초만에 잡는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어깨에 통증이 있거나 문제가 생기면 겁을 먹지만, 시간이 지나 통증이 없으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