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드랑이 통증 원인 9가지 총정리

by 지식인닷콤 2023. 1. 19.
반응형

겨드랑이 통증 원인 9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드랑이 통증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여성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겨드랑이 통증 증상을 일으키는 요인은 아주 다양하므로 그 증상을 유심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겨드랑이의 통증 이유의 70퍼센트 정도는 유방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겨드랑이 통증 원인


대부분의 겨드랑이 통증 증상은 잘못된 자세로 잠을 잘 때 생기는 근육통으로 나타나며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통증이 감소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하지만 몇 날 며칠 통증이 계속된다면 그 원인을 살펴보고 병원에 찾아가시는 게 현명해요. 그럼 본격적으로 겨드랑이 통증 원인 9가지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겨드랑이 통증 원인


겨드랑이 통증 원인 1 - 습기

겨드랑이 통증 원인 첫번째는 아무래도 땀샘이 발달한 부위이기 때문에 평상시에 항상 열리지 않아 습기 제거가 잘 이뤄지지 않는 단점이 있어요. 진균 번식으로 질병이 생길 수 있고 비만이거나 무더운 날씨에는 더 심해지는 경향이 있어요.

겨드랑이 통증 원인


겨드랑이 통증 원인 2 - 부유방

이것은 만졌을 때 덩어리가 느껴지는 것을 의미해요. 퇴화가 되어야 하는데 임신, 출산으로 인해 호르몬 분비가 증가되면서 알게 될 때가 많기도 해요. 생리 중에 손으로 만지게 되면 딱딱한 덩어리 같은 게 느껴지며 통증이 있을 수 있어요. 건강에 큰 위험은 없지만 스트레스를 받아 거슬리게 할 경우 치료를 해주도록 합시다.


겨드랑이 통증 원인 3 - 피지 낭종

피지 분비가 막히게 되면 이내에서 가득 찬 주머니를 형성하는 것을 말해요. 특별히 통증은 없고 몽우리 그대로가 유지되는 특징이 있어요. 미관상 불편해 보이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에요. 그렇지만 염증반응 때문에 트러블을 유발하는 경우도 많다. 열감이 동반되어 부풀어 오르며 심해지고 터질 수도 있어요.

겨드랑이 통증 원인 4 - 유방암

가슴에 악성 종양이 발생한 것인데 자각 증상들이 적다 보니 초반에 자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암 진행이 되었을 때 알게 될 때가 빈번해요. 손으로 만져보면 덩어리 같은 게 만져지고 멍울이 딱딱해 잘 움직이지 않아요. 습진이 생겨 혈액이 섞인 분비물이 나오기도 해요. 상태가 나빠지면 함몰이 일어나며 붉게 부을 수도 있어요.

겨드랑이 통증 원인


겨드랑이 통증 원인 5 - 생리전증후군

여성분들은 생리 하기 예전이 되면 체내의 이상 반응이 생기게 돼요. 가슴 부위와 겨드랑이 쪽에 통증 범위가 넓게 느껴지게 돼요. 소화가 잘 되지 않고 머리가 아프며 허리 등에서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나게 돼요. 평균적으로 배란 이후부터 증상이 시작하는데 그날 되기 1주일 전에 아픈 게 제일 심하며 시작된 이후에 증세가 점차 사라져요.


겨드랑이 통증 원인 6 - 건선

문제를 일으키는 요인이 될 수 있어요. 인체 여러 가지 부위에 영향을 주는 자가 면역질병이기도 해요. 피부에 여러가지 유형의 플라크 또는 비듬이 생겨나며 가려움과 고통을 일으키는 질환인데요. 습하며 마찰이 있다면 더 불편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합시다.

겨드랑이 통증 원인 7 - 세균

감염으로도 발생할 수 있어요. 백선은 피부 최상층에 영향을 미치며 진균 감염인데 붉은색 고리 모양 발진이 함께 있을 수 있어요. 곰팡이는 습하며 따뜻한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지만 겨드랑이는 아무래도 이런 조건을 갖추고 있어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겨드랑이 통증 원인


겨드랑이 통증 원인 8 - 임파선염

겨드랑이와 목이 붓고 전반적으로 극도의 피로감과 함께 부종이 동반된다면 림프순환계 이상, 임파선염을 의심해보아야 해요. 림프절은 림프 순환계를 통하여 운반되는 물질을 정화하고 병원체와 필요치 않은 물질을 포식, 여과하며 림프구를 비롯하여 각가지 면역을 만드는 일을 해요. 림프절은 턱과 목, 겨드랑이에 많은데 몸 속의 염증 수준이 높아지거나 면역시스템 과부하를 유발하는 현상이 체내의 생기는 것으로 볼 수 있어요.


겨드랑이 통증 원인 9 - 근육

겨드랑이 통증 원인 마지막으로 피로가 근육에 축적되어도 아플 수 있어요. 욱신거림이 있으면 여기에 특이사항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아요. 평균적으로 똑같은 자세로 오랫동안 일을 하다 보면 그럴 수 있어요. 이때는 중간에 스트레칭을 틈틈이 해주면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이것으로 겨드랑이 통증 원인 9가지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3.01.17 - [분류 전체보기] - 담석 증상 및 담석증 원인과 치료방법

 

담석 증상 및 담석증 원인과 치료방법

담석 증상 및 담석증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담낭이나 담관 내부에 돌과 같이 덩어리가 침착 되어 여러 다양한 담석의 증상과 합병증을 유발하는 질병인데요. 보통

devstorming.com

2023.01.14 - [분류 전체보기] - 염증에 좋은 음식 11가지 및 나쁜 음식

 

염증에 좋은 음식 11가지 및 나쁜 음식

염증에 좋은 음식 11가지 및 나쁜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증에 좋은 식품과 보충제를 제대로 알고 꾸준히 섭취하면 자연스럽게 염증을 제한하고 완치, 예방까지도 돕기 때문에

devstorming.com

2023.01.12 - [분류 전체보기] - 전립선에 좋은 음식 14가지 총정리

 

전립선에 좋은 음식 14가지 총정리

전립선에 좋은 음식 14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은 남성의 생식 기관 중 한가지며, 방광 아래에 위치하고, 정액 구성의 일부를 생산하고 분비하는 기관인데요. 남성은 나이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