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심장마비 전조증상 9가지 총정리

by 지식인닷콤 2022. 12. 24.
반응형

심장마비 전조증상 9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도 매년 약 3만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심장병으로 인해 심장에 문제가 생겨서 사망하며 있다고 합니다. 심장이 평상시 운동이 멈추게 되면 긴박하게 심폐소생술 등을 통해서 다시 운동 시킬 순 있어요. 하지만 상당히 위험해요. 골든 타임을 놓치기라도 할 경우 다시 돌아오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혼자서 사는 사람들에게 갑작스럽게 심장마비가 발생하게 되면 이 역시 아주 위험한 상황인데요. 신고해줄 사람도 없고 흉부압박을 해줄 수 있는 사람도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평소에 심장이 보내는 신호를 잘 관찰해준다면 갑작스럽게 심장마비가 일어나는 일을 크게 줄일 수 있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심장마비 전조증상 9가지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


심장마비 전조증상 1 - 불면증

심장발작을 일으킨 사람들은 수개월 동안 수면장애와 불안감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이런 불면증은 심장 발작과 뇌졸증의 위험과 연관이 크다고 해요.


심장마비 전조증상 2 - 구역감과 구토

흉통과 같이 숨이 짧아지고 어지러움이 계속되는 경우 특히나 동반되기 쉬운 심장마비의 전조증상으로 구토, 울렁거림이 있어요. 구토를 지속적을 반복하다 의식을 잃게 되는 경우 기도를 막을 수 있으며 부상의 위험도가 높아져요.


심장마비 전조증상 3 - 식은땀

이유 없이 땀이 흐른다면 트러블이 있다는 말인데요. 특히나 아무것도 안하며 그냥 쉬고 있는데 땀이 난다면 심장마비의 전조증상일 수 있어요. 이런 현상은 문제가 나타나기 직전에 생기므로 주위에 사람들이나 가족이 있다면 도움을 요청해야 해요.


심장마비 전조증상 4 - 소화불량

평상시 음식을 먹게 되면 우리 몸은 이 음식물들을 소화시키기 위하여 집중을 하게 돼요. 그래서 피가 위와 장으로 몰리게 되는 것인데요. 하지만 심장에 문제가 생겨서 피가 정상적으로 이동하지 못할 경우 위와 장으로 피가 충분히 공급되지 못해서 결국 소화가 잘 되지 않아요.


심장마비 전조증상 5 - 가슴통증

심장에 혈액 공급이 충분하게 이뤄지지 않는 경우 심장이 가슴통증으로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가슴을 쥐어짜는 듯한 통증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아픈 위치를 알아내기 어려우므로 통증이 계속돼요.

심장마비 전조증상 6 - 호흡곤란

가슴 부위에 조이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될 경우 호흡을 쾌적하게 할 수 없고 스스로 호흡이 멎을 것 같은 공포감을 느낄 수 있어요. 들숨과 날숨이 고르게 나지 못하고 가쁘게 숨을 몰아 쉬게 된다고 하며 큰 숨을 들어 마실 경우 가슴 부위에 압박감, 아픈 증상들이 심해져요.


심장마비 전조증상 7 - 비정상적인 피로감

이런 비정상적인 피로감은 남성분들 보다는 여성분들에게 흔하게 나타나요. 집에서 간단한 집안일을 한 경우 혹은 가볍게 샤워하는 것만으로 신체가 피곤하다고 느낀다면 심장발작의 전조증상 일 수 있어요.


심장마비의 전조증상 8 - 불규칙한 심박동

기분과 환경에 따라 심박수가 변하는 것은 정상인데요. 그렇지만 너무 약해진다거나 호흡을 하기 어려워지고 갑자기 어지럽다면 주의하셔야 해요. 부정맥과 심부전일 수 있으므로 방치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 9 - 창백한 얼굴

심장마비의 전조증상 중 제일 흔한 것 중 한가지가 바로 안색이 창백해 지는 것인데요. 안색이 변하는 것은 혈압이 감소하는 것과 매우 연관이 깊고 이는 심장마비의 전조증상과 관련이 깊어요.

심장에 좋은 운동


심장은 하루에 약 10만번 가량 수축이완 운동을 반복해요. 그 정도로 심장이 많은 운동을 해야 일상적인 생활이 가능한 정도로 심장이 쇠약하다면 건강이 무너지는 건 한 순간인데요. 따라서 심장을 튼튼히 할 수 있는 운동을 하기 위해 적절히 해줘서야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인데요.


일주일에 3~4일 이상 한 번 하는 운동으로 30분 이상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이고 자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급격히 자전거, 걷기, 등산 수영, 같은 유산소 운동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것으로 심장마비 전조증상 9가지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2.12.22 - [분류 전체보기] - 지방간 없애는 방법 10가지 및 원인

 

지방간 없애는 방법 10가지 및 원인

지방간 없애는 방법 10가지 및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이 간세포 내에 축적되는 것을 지방간이라고 해요. 주로 건강한 사람의 간이라고 하면 지방이 5퍼센트 이내로 차지하

devstorming.com

2022.12.20 - [분류 전체보기] -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9가지 총정리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9가지 총정리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9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되는 속도가 더 빨라져 혈관이 좁아지고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며

devstorming.com

2022.12.17 - [분류 전체보기] -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총정리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총정리

콜레스테롤 정상수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아지면 동맥경화, 심근경색, 돌연사 및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요. 심각한다면 사망에 이르게 할 정도로 콜레스테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