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및 남해 날씨

by 지식인닷콤 2023. 3. 13.
반응형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및 남해 날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경상남도 서남부에 위치하고 있는 남해는 남해상의 남해도와 창선도 두 개의 큰 섬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남해군은 섬 전체가 유럽을 연상시키는 이국적인 경관과 섬이정원, 독일마을, 양떼목장, 다랭이마을 등 유럽의 관광지에 버금가는 유명 관광지가 곳곳에 산재해 있다고 해요.


남해는 옛날부터 산과 바다가 아름답고 공기와 물이 맑고 깨끗하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남해 여행 간다면 마스크를 벗고 편하고 자유롭게 맑은 공기와 남해 바다 바람, 남해 바다 냄새 등 자연을 한껏 즐기며 여유롭게 여행해보시길 바래요. 그럼 본격적으로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및 남해 날씨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보물섬 캠핑장

최근 전체 인구가 빠르게 감소하면서 휴교하는 곳이 많아 휴교하는 학교를 개조해 만든 곳입니다. 캠핑장, 방갈로, 펜션 등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기타 부대시설과 편의 시설까지 갖춰져 있어서 남해여행의 베이스캠프로 완벽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체험 프로g뿐 아니라 여러 가지 레저스포츠나 낚시도 함께 할 수 있는 곳이니 여기서 여러가지 체험도 함께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 1229번길 10-34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남해 바람흔적 미술관

예전에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영업했지만, 현재는 오후 5시까지만 운영하며 있습니다. 관람료는 따로 없습니다만, 화요일은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남해 바람흔적 미술관 가면 반드시 굴다리 이내에 들어가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민들레와 고래와 같은 여러 가지 그림이 존재합니다. 전시관 내부는 미술과 관련되어있는 여러 가지 소품을 판매하고, 여러 가지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시관 내부 소품은 현재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카페에 방문해서 커피 한 잔과 같이 여유롭게 미술 작품을 감상하게 되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금암로 519-4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남해대교

남해대교는 보물섬 남해로 통하는 아주 큰 빨간 대문, 최초의 관문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최초의 현수교로 상상하기 힘든 사랑과 추억으로 가득 담긴 거대한 연결고리입니다. 1973년 6월 22일 높이 80m, 전체 길이 660m의 아름다운 현수교인 남해대교가 고 박정희 대통령이 직접 건너 약 10만 명의 인파가 인산인해를 이룬 지방자치 역사상 제일 화려했을 개통식에서도 볼 수 있듯 많은 이들의 기대와 환호가 쏟아졌다고 합니다. 이 대교가 개통되면서 배로 통행만 가능했던 남해군은 드디어 정식으로 육로로 통행이 가능해졌고, 또 다른 세계로 나갈 수 있는 첫 통로가 되어준 남해대교는 남해 사람들에겐 ‘출발’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매우 의미 있는 다리로 객지로 떠날 때도, 다시 한국행과 본토에서 고향으로 돌아올 때도 이 대교가 주는 따뜻함과 안정감으로 기억되어 왔다고 합니다.

주소 : 경상남도 하동군 금남면 노량리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남해 독일마을

이곳이 독일마을로 된 이유에 대하여 가서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하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독일 교포들이 정착을 하다 보면서 본인의 나라에 필요한 대부분의 건축재료와 물자를 직접 공수하여 건설했기 때문에 관광지로 더욱 유명합니다. 이곳에 정착한 독일인들에게 물었더니, 많은 이유 중 한가지가 남해에서도 제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라고 다들 얘기합니다. 그리고, 산과 바다를 같이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지만, 바로 이 독일마을이 두 가지를 동시에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074-2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남해 상상양떼목장

상상양떼목장은 약 10만평 규모의 편백나무가 함께 어울려져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방문하게 된다면 자유롭게 뛰어 놀고 있는 양들의 모습을 구경할 수 있으며, 길을 따라 양들이 근처에 있어서 아이들이 만지거나 같이 즐길 수 있는 아주 자연친화적인 공간입니다. 양들에게 만져도 보고 먹이도 주면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렇기에, 아이들과 방문하기에 아주 적합해서 추천하는 장소 중 한가지다. 그리고, 양뿐 아니라 앵무새, 백사슴과 토끼, 알파카 등도 눈앞에서 가까이 구경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 경남 남해군 설천면 설천로 775번길 364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사촌해수욕장

부드러운 모래사장과 아담한 해안선으로 운치가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사랑 받는다고 있는 곳인데요. 바다낚시 포인트가 주변에 많고, 또한 인근에 설흘산 등산로가 있어 낚시, 해수욕과 산행을 같이 즐길 수 있어 다방면으로 좋은 장소인데 성수기를 제외하게 되면 무료 캠핑을 할 수 있어서 가을과 겨울에는 차박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찾는 곳인데요. 저도 남해 여행하면서 사촌 해수욕장을 갔었는데 사람이 많지 않아 매우 좋았고 낚시나 차박하는 분들에게 딱 좋은 장소였어요.

주소 :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1229번길 44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노량대교

‘남해 노량’과 ‘하동 노량’을 한번에 가로지르는 승리의 바다를 의미하며 있는데, 두 이웃의 화합과 상생의 화합을 상징으로 곳으로 비로소 더 큰 승리로 나아갈 수 있는 희망의 다리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현수교이며, 동양 최대의 현수교라는 뜻 깊은 명성에 맞먹는 유명세로 인하여 남해 관광산업 발전에 수십 년 동안 기여해 온 남해대교의 노후화 진행으로 인해 하중 32.4톤의 통행 제한이 불가피해지고, 새로운 대책 마련으로 나타난 것이 노량대교입니다.

주소 : 하동군 금남면 섬진강대로 61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남해 미국마을

남해 미국마을은 경남남도 남해군 이동면 미국마을길 8에 위치하며 남해의 유명한 다랭이 마을 및 보리암 주변에 있는 곳입니다. 따라서 같은 코스로 움직이는 동선을 짤 경우에는 좋은 점이 많이 있습니다. 현재는 해외 여행하기가 매우 어려운데, 미국마을 가게 되면 마치 미국 여행을 한듯한 느낌도 받을 수 있으며, 미국 대륙에만 존재하고 있는 넓은 주택가들을 미국의 그대로 만들어놓은 것과 자유의 여신상을 한국에서 편하게 관람하는 재미적인 요소를 느낄 수 있습니다.

주소 : 경상남도 남해군 이동면 미국마을길 8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남해 편백 자연 휴양림

남해편백 자연휴양림은 파릇파릇하고 울창한 숲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 숲을 함께 이루고 있는 것은 이 편백나무들인데, 한려해상 국립공원 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빼어난 바다의 아름다운 경치를 느낄 수 있는 도서지역으로 해상과 육상의 관광자원에 둘러져 있으므로, 경남 남해 앞바다와 전남 여수를 가까운 위치에서 조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순신 장군이 일본 수군을 무찌른 역사적인 발 자취가 살아 숨쉬는 충렬사 등 유적이 많이 존재해서, 아이들에게 역사의 산 교육장이 되어 있습니다.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금암로 658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다초지

장평 저수지 주변에는 골든 아펠론, 홀랜 디아, 핑크 다이아 등 7종의 튤립이 가지각색의 다양한 꽃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매해 봄이 시작되면 전국에서 제일 우선 벚꽃과 튤립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유명한 관광명소입니다. 장평소류지 주변 꽃 단지는 차분하며 평온하고 잔잔한 수면 위로 유채의 풍요로움, 벚꽃의 아늑함과 튤립의 극한 화려함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주소 : 경상남도 남해군 이동면 초음리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보리암

보리암은 신라시대 당시 고승 원효대사가 이곳에서 수행하면서 창건한 사찰로, 1천년 이상의 훌륭한 역사를 지니고 있고 상당히 유명한 여행지인데요. 조선의 태조 이성계도 이곳에서 백일기도를 올렸다고 전해질 정도로 국내의 3대 기도 도량의 하나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상주는 모래 비치 해변 뒤로 보이는 남해 금산 정상에서는 암벽이 같이 자리 잡았고 그곳에 국내에서 손꼽히는 절인데요. 보리암은 통일신라 신문왕 3년인 683년 원효대사가 창건한 절로서 이는 바다를 바라보고 있어서 여수 향일암과 유사한 느낌인데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보리암이 더욱 더 멋지고 웅장했어요.

주소 : 경남 남해군 상주면 보리암로 665


이것으로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및 남해 날씨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3.03.10 - [분류 전체보기] - 폐암 초기증상 10가지 및 검사방법

 

폐암 초기증상 10가지 및 검사방법

폐암 초기증상 10가지 및 검사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흡연자의 경우 비흡연자보다 폐암이 발생할 가능성이 훨씬 높으며, 폐암이 무서운 이유는 사망률이 85퍼센트가 확진 후 5년

devstorming.com

2023.03.08 - [분류 전체보기] -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8가지 및 치료법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8가지 및 치료법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8가지 및 치료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복통이나 복부 불편감이 특징인 복잡한 증후군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일상생활을 어렵게 만드는

devstorming.com

2023.03.06 - [분류 전체보기] - 택시요금 인상 및 기본요금

 

택시요금 인상 및 기본요금

택시요금 인상 및 기본요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 가스, 이번엔 서울 택시요금 인상으로 시끄러워요. 택시는 대중교통에 비해 상대적으로 쾌적하고 목적지까지 빠르게 갈 수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