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서스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2. 11. 26.
반응형

시서스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서스는 옛날부터 약재로 사용되어 왔어요.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해주고 통증과 염증 완화, 말라리아 증상 치료에 사용되어 왔으며 민간에서는 여러 가지 효능이 입증되고 있어요.

시서스 효능


또한 비타민C 성분을 비롯해서 카로틴, 칼슘, 칼륨, 마그네슘 성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여러 가지 식물성 천연화합물이 많은 양 포함되어 있어요. 시서스는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하여 여러 가지 품종이 있는데 포도아이비라고 불리는 생명력이 강력한 엔렌다니카와 캥거루이이비라고 불리는 안타르티카 등이 있어요.

시서스 효능


시서스 안타르티카는 잎이 난형으로 밝은 녹색을 띄고 있으며 가장자리에 엉성한 톱니가 있는 것이 특징이고 덩굴손이 있어서 특히 다른 물체에 매달리기도 해서 끈으로 연결시켜 유인해서 기를 수 있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시서스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서스 효능


시서스 효능 1 - 체중관리

시서스는 분말가루 및 추출물 등으로 시중에 많이 유통 되고 있는데 최근 방송에서 크게 이야기 되면서 체중관리 식품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요. 시서스에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이라 하는 성분은 많은 양 포함되어 있는 이유인데요.

시서스 효능


흔히 말하는 비만 호르몬이라 불리는 렙틴과 아딕포넥틱 활동에 좋은 영향을 주는 역할을 하는데 렙틴이라 하는 호르몬의 분비를 조절해서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아딕포넥틱 호르몬의 분비를 활성화 시켜 지방을 지방을 분해하는데 효과적인데요. 그리고, 췌장 활동하는 라파아제를 제한하여주어 지방이 소화되는 것을 방해해서 지방의 흡수를 막아주게 돼요.

시서스 효능


시서스 효능 2 - 관절염 예방

시서스는 진통의 효과와 소염의 효과가 있어요. 특히나 관절의 염증을 줄이고 관절의 통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외국의 연구사례에서 시서스를 주기적으로 섭취하였을 때, 관절염으로 인해 고통 받는 환자들이 관절의 통증이 떨어지는 결과가 밝혀졌어요.


시서스는 골절의 치유되는 속도를 높여주고, 골다공증과 관절 통증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관절염에 확실한 치료방법이 없지만 치료에 사용하는 일반 약물보다 시서스가 붓기 제거에 효과가 좋은 결과를 나타냈다고 해요.

시서스 효능


시서스 효능 3 - 뼈 건강

시서스에 함유된 칼슘, 마그네슘 등은 뼈 세포 성장과 재생을 증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요. 시서스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다 보면 뼈의 무기질화를 촉진해서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고 강도를 증가시켜주므로 골다공증 및 골절, 관절염 등에 큰 도움이 돼요.

시서스 효능


시서스 효능 4 - 면역력 증진

시서스에 함유된 아스코르브산 성분이 몸 속에 나쁜 유해균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므로 면역력이 증진되는데 큰 좋습니다. 시서스를 정기적으로 섭취하시면 면역력 증진이 되어 여러 질병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어요.


시서스 효능 5 - 뼈 건강

시서스에는 케토스테론이라 하는 성분은 들어 있어요. 케토스 테론은 뼈의 성장을 담당해주는 조골세포가 만들어지는 것을 증진시켜주고, 골의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뼈의 회복에 도움이 되는 성분인데요.

시서스 효능


시서스의 지속적인 섭취는 관절의 통증과 염증을 예방해줘요. 그리고, 시서스의 섭취로 체내의 칼슘과 인의 흡수력이 증가하게 되는데 이런 과정이 뼈의 밀도를 높여주므로 뼈의 밀도가 줄어드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데요.

시서스 효능


시서스 효능 6 - 심장, 혈관 질환 예방

시서스에는 알라닌 아미노 전환 효소, 아스파테이트 트랜스 아미나 제, 빌리루빈이라 하는 물질이 들어 있어요. 이런 성분들은 몸 속의 혈관 내의 유해물질을 제거시켜주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습니다.


이런 독소 물질과 노폐물로부터 안정적인 혈액 이동과 건강한 혈관을 유지시켜 줘요. 그리고, 시서스의 대표적 효능 중 한가지인 소염작용과 항산화 작용으로 혈관 속의 염증을 제거해주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시서스 효능


시서스 효능 7 - 당뇨 예방

시서스의 플라보노이드의 한가지인 이 소람 네틴, 퀘세틴 성분은 들어 있어요. 이런 성분들은 우리 체내의 혈당을 감소시켜 주고 정상범위와 안정적인 혈당을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서스 효능


이러한 성분들은 혈당조절에도 관여를 하지만, 랩틴 호르몬이라 하는 호르몬 조절도 해요. 랩틴 호르몬은 포만감을 느끼는데 영향력을 끼치는 호르몬으로 시서스를 섭취하게 되면 혈당의 감소와 과식을 방지시켜주어 비만과 당뇨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시서스 효능 8 - 우울증 예방

시서스에는 세로토닌이라 성분은 함유되어 있어요. 이런 세로토닌이라 하는 호르몬은 여성 연관 질환 예방과 여성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데요. 이 성분이 불규칙적인 월경주기의 여성에게 정상적인 생리주기 갖도록 도움을 주며, 생리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시서스 효능


그리고 폐경기 여성에게 폐경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를 안정적 만드는데 도움을 주어, 폐경으로 인한 심리적 불안감 등 정서적 문제를 극복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인데요. 그리고, 세로토닌은 신경세포들이 합성하여 만들어 져요.
사진---
이러한 물질들이 척수에서 통증 신호를 조절해주고 뇌에 작용시켜 감정과 수면에 영향을 줘요. 폐경과 우울증은 모두 호르몬과 긴밀한 연관이 있어요. 그 호르몬에 영향을 주는 것이 세로토닌인데요.


시서스 효능 9 - 여성질환 예방

시서스에는 세로토닌이라 하는 성분은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여성연관 질환 예방 및 여성 건강에 효과가 좋은 성분인데요. 이 성분이 생리불순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생리통의 통증을 줄여 주는데도 효과적인데요.

시서스 효능


그리고 폐경 이후 여성에게 폐경으로 발생되는 호르몬 변화하는 것을 안정적으로 도움을 주며 폐경으로 인한 여러 가지 심리적 우울증, 불안감 등의 정서적 문제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에요.
사진---
시서스 효능 10 - 기관지와 호흡기능 증진

시서스에 포함성분 중에서 소염효과가 있는 물질이 많은 양 들어 있어요. 이런 성분들은 스테로이드제처럼 만성기관지염이나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 및 기관지 질환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지속적인 섭취는 호흡기 질환과 기관지 질환의 증상들을 많이 해소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시서스 효능 11 - 노화 방지

시서스의 항산화 작용으로 우리 신체의 유전자와 세포의 노화를 최대한 늦춰주며, 노화방지뿐 아니라 피로 해소의 효과도 갖고 있어요.

시서스 효능


시서스 효능 12 - 간 건강

시서스를 계속해서 섭취해준 간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기능이 도움이 됩니다. 시서스가 포함하고 있는 성분들 중에서 항산화 작용을 갖고 있는 성분들은 간에 축적되어온 피로를 해소시켜주고, 지방간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는 효과가 있으며 몸 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내는 해독작용도 증진시켜 줘요.

시서스 효능 13 - 항산화 효과

시서스 효능 마지막으로 시서스는 황산화 효과가 가장 대표적인 특징인데요. 노화방지와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지만, 시서스에 포함되어 있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와 아스코르브 산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인데요. 그리고 그 과정을 도와주는 성분 이기도 해요.

시서스 효능


항산화 작용이란 쉽게 말해 우리 세포에 활동적인 산소가 많을수록 시간이 지나는 걸 늦춰 준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활성화 산소가 몸 속에 축적되면 세포의 노화와 퇴행성 변화 그리고 피로감을 유발시킬 수 있어요. 이런 성분들을 제거해주는 게 시서스 효능인데요.

시서스 복용법


시서스를 알약 또는 가루 형태로 복용하는 것이 가장 평균적이고 1일 권장 섭취량은 300mg 정도인데요. 시서스 가루를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로 많이 있는데 가루로 섭취했을 때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가루를 미지근한 물과 함께 섞어 차와 함께 마시거나 음식이나 샐러드에 첨가해서 먹을 수도 있어요. 두부 또는 바나나를 두유와 같은 음식과 함께 시서스 가루를 믹서에 갈아 마시면 포만감을 줘요.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분말은 식물 알레르기 환자의 경우 두드러기나, 구토, 메스꺼움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땅콩 알레르기나, 계란, 갑각류, 우유 알레르기 환자인 경우에도 설사나 복부팽만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해요.

시서스 효능


시서스 하루 권장하는 섭취량은 500mg에서 약 1g 사이라고 해요. 시서스 분말이나 시서스 가루는 하루 300mg가 권장량이라고 해요. 특히나 임산부 수유부, 혈당강하제 복용 환자는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를 결정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이것으로 시서스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2.11.25 - [분류 전체보기] - 경옥고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경옥고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경옥고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옥고는 '아름다운 구슬' 이란 뜻이며 평균 수명이 40세 내외였던 조선시대에 나이가 83세까지 장수한 영조의 건강비법 중 한가

devstorming.com

2022.11.25 - [분류 전체보기] - msm의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msm의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msm의 효능 6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프로그램 등을 통해 관절에 좋다고 많이 알려지며 주목 받고 있는 것이 바로 msm입니다. msm 식이유황은 소나무, 참나무 또는 옥

devstorming.com

2022.11.24 - [분류 전체보기] - 히비스커스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히비스커스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히비스커스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비스커스는 아열대 및 열대지방에 많이 분포하는 아욱 과에 속하는 식물로 식용, 관상용, 섬유용 등으로 사랑 받고 있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