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5가지 총정리

by 지식인닷콤 2023. 3. 1.
반응형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5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팸인지 아닌지를 판단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가끔 받기도 하지만, 답답하게 느껴지면 문자를 보내고 싶어 하기 때문에 거절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오늘 070 전화를 몇 통이나 걸려 왔는지 모르겠어요. 광고나 스팸메일, 특히 보이스피싱이 대부분이라 수신을 꺼리는 게 사실입니다.


이 경우 알 수 없는 전화번호를 검색하면 사고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돼요. 저도 이러한 상황이 종종 일어나고 며칠 070호 절대 받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지금 받지 못한 070 번호가 중요한 전화였으면 어떻하나 하는 고민을 해보기도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5가지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1 - 네이버 검색

알 수 없는 전화번호를 검색하는 또 다른 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알 수 없는 전화번호 검색'이나 '스팸전화 검색'을 검색하면 발신번호가 검색되는 결과창이 뜹니다. 위의 검색창에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돼요.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2 - 다음 안심통화

다음 검색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대표 포털 중 하나로 안전한 전화번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다음 검색창에 '안심통화 전화번호 검색'을 입력하고 검색을 하면 T전화기와 연계해 알 수 없는 전화번호 검색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 중 하나인 T폰을 사용하시면 T폰 앱에서 모르는 전화번호도 검색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저처럼 T폰의 인터페이스나 속도가 마음에 들지 않고 기본적인 전화 앱을 사용하고 있다면 다음 세이프콜 전화번호 검색 서비스를 책갈피로 추가하고 알 수 없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받으면 검색해 주세요. 다시 전화주시면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3 - 구글 검색(더콜)

구글에서 검색해 해당 번호에 대한 정보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Google 검색창에서 방금 사용하신 전화 번호를 검색해요. Google에서 모르는 전화번호를 검색하면 스팸 전화번호부에 번호로 표시돼요. 스팸 전화번호부에 들어가시면 어느 번호인지 대충 확인하실 수 있어요.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4 - 뭐야 이 번호 앱

요즘 여러분 대부분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을 것인데요. 스마트폰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뭐야 이 번호 어플이나 사이트를 통해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하시면 돼요. 사이트를 방문하여 노란색 검색창에 직접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돋보기를 누릅니다. 개인적으로 이 번호 앱을 사용하고 있는데 제가 모르는 번호의 전화가 오면 생각보다 많은 양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5 - KT 114

알 수 없는 전화번호를 검색하시려면 KT가 운영하는 114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돼요. 114 사이트에서는 범죄에 사용된 이력이 있는 모든 스팸메일 번호나 전화번호를 검색할 수 있어요. 또한 KT 114에서는 더치트와 연동하여 사기 전화번호를 검색할 수 있어요.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KT 114 홈페이지에서 스팸이나 사기 등의 범죄로 등록된 전화번호뿐만 아니라 각종 광고전화 및 수사전화도 검색 및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114 on은 국내 유일의 010 전화번호까지 검색할 수 있으며, 가까운 곳에서 비상시에 사용할 수 있는 공중전화 위치추적을 지원해요. 이것으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5가지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3.02.23 - [분류 전체보기] -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총정리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총정리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양은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지역특색이 강한 곳으로 알려져 있지만 무더운 여름에도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단양8경이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