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루이보스차의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by 지식인닷콤 2023. 6. 7.
반응형

루이보스차의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이보스차는 취침 전에 마실 수 있는 카페인이 없는 허브 차로 어린 아이와 임산부도 편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루이보스는 콩과 침엽수이며 루이보스의 잎은 허브 차로 즐겨 마시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는 고대부터 원주민들에게 불로장생제이자 만병통치약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노인들을 위한 차라고도 불립니다. 루이보스차의 가장 큰 장점은 카페인이 없다는 것입니다.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의 효능


카페인은 각성제이기 때문에 졸음을 쫓고 피로를 해소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취침 전에 섭취하면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뇌 신경계에 미치는 영향 때문에 아기나 임산부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루이보스차의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의 효능 1 - 뼈 건강

루이보스차에는 칼슘, 망간, 불소와 같은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루이보스 섭취가 뼈 건강 개선과 관련이 있다는 대부분의 연구는 근거가 약하고 구체적인 증거가 부족합니다.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의 효능 2 - 심장 건강

루이보스차는 심장 건강에 좋으며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고혈압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루이보스차의 이완 효과는 혈관을 열어주는 데 도움이 되며, 항산화 성분은 유해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플라그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의 효능


2015년에 발표된 국내 연구에 따르면 아스파탐은 당뇨병 증상을 조절하고 심혈관 질환이나 심장 마비와 같은 위험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스파라긴은 호르몬 조절을 통해 고혈압의 위험을 줄이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폴리페놀은 또한 심장으로 가는 혈류를 제한할 수 있는 혈관의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루이보스차의 효능 3 - 알레르기

기관지 확장제로서 루이보스차는 알레르기 비염과 천식으로 인한 쌕쌕거림과 기침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본적으로 항히스타민제 역할을 하는 루이보스차는 고급 알레르기 치료제를 대신할 수는 없지만, 매일 루이보스차를 몇 잔씩 마시면 알레르기에 대한 신체의 과도한 면역 반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의 효능 4 - 소화 촉진

루이보스차에는 복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진경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한 연구에 따르면 루이보스차의 타닌 성분이 설사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루이보스차는 면역 체계에도 도움이 됩니다. 루이보스차에는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병원균의 침입을 방어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의 효능 5 - 통증 완화

루이보스차에는 항염 작용을 하는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염증과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루이보스차의 경련 방지 화합물은 또한 몸 전체의 칼륨 이온 흐름을 촉진하여 위경련과 같은 복통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루이보스차는 염증을 크게 감소시켜 관절염의 매우 고통스러운 증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루이보스차는 관절의 콜라겐과 결합 조직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의 효능 6 - 당뇨병 관리

루이보스차를 섭취하면 당뇨병을 관리하거나 제2형 당뇨병 발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루이보스차가 당뇨병 치료제는 아니지만, 루이보스차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인슐린 저항성을 줄이고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폴리페놀 아스파탐은 포도당 흡수를 촉진하고 당뇨병 환자의 공복 혈당 수치가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의 효능 7 - 피부 관리

루이보스차의 알파-하이드록시산은 피부 관리 루틴을 지원하고 주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8일간의 임상 연구에서 루이보스차와 루이보스 포뮬러는 대부분의 경우 잔주름과 주름을 약 10%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루이보스차의 진정 효과로 인해 자극과 발적을 줄여 피부 톤이 더욱 균일 해집니다. 루이보스차에는 습진이나 여드름과 같은 일반적인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연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루이보스차 부작용


부작용에 대한 일화적인 보고가 몇 차례 있었지만, 이는 루이보스차를 매우 많이 마신 경우와 관련이 있으므로 적당히 루이보스차를 즐기는 데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려되는 점이 있다면 복용을 결정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는 허브 차이며 부작용이 비교적 적습니다. 일부 부작용으로는 매일 다량의 루이보스차를 마시면 간 질환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는 매우 난해한 경향이 있습니다. 일부 소식통에 따르면 루이보스차는 호르몬 의존적이고 민감한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는 권장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것으로 루이보스차의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3.06.05 - [분류 전체보기] - 송이버섯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송이버섯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송이버섯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이버섯은 식용 버섯으로 먹거나 신장 기능 개선, 심장 보호, 위장 시스템 개선, 기억력 개선, 당뇨병 치료 및 암 예방을 위해

devstorming.com

2023.06.05 - [분류 전체보기] - 모링가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모링가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모링가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브인 모링가의 잎, 꽃, 씨앗은 음식으로 먹거나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링가에는 또한 신체의 활성 산소를 무해한 물

devstorming.com

2023.06.03 - [분류 전체보기] - 호박잎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호박잎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호박잎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잎은 호박의 연한 잎으로 7~10월이 제철인데, 다른 채소에 비해 다소 거칠고 질긴 호박잎을 쪄서 먹으면 약간 부드러워지고

devstorm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