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진단 효능 10가지 복용 및 보관법

by 지식인닷콤 2022. 11. 23.
반응형

공진단 효능 10가지 복용 및 보관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진단은 중국 원대의 명의였던 위역림이라 하는 사람이 만든 처방으로 세의득효방이라 하는 한의서에 기록되어 있어요. 공진단은 옛날부터 황제에게 진상하던 궁중비방으로 녹용, 인삼, 사향 등 한방에서 가장 귀하게 여기는 약재로 구성되어 있어요.

공진단 효능


공진단은 산수유, 녹용, 사향, 당귀 등을 그 원료로 사용해요. 동의보감에서는 하늘이 내린 천명을 온전히 보존하여 신수를 오르게 하고, 심화를 내리게 해주며, 오장이 절로 튼튼해져 백병이 생기지 않는다고 기록이 되어있는 명약으로 알려져 있기도 해요.

공진단 효능


일명 황제들의 보약이라고도 불리고요. 중국의 원나라 명의였던 위역림이라 하는 사람이 황제에게 바쳤던 약이라고 해요. 공진단은 산수유, 사향, 녹용, 당귀 등을 가루로 만들어 반죽한 한약인데요. 그럼 본격적으로 공진단 효능 10가지 복용 및 보관법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진단 효능

비오틴 효능 1 - 기억력 증진

공진단을 먹게 되면 콜린성 체계와 신경 영양 인자를 조절해서 기억력에 긍정적인 효과를 줘요. 공진단은 기억력이 억제된 뇌의 학습과 기억력을 약 2배 이상 증진시켜주는데 큰 도움을 줘요. 뇌에서 학습과 기억에 중요한 일을 하는 해마 조직에서 뇌신경 영양 인자를 높여주어 기억력 증진에 탁월해요.

공진단 효능


비오틴 효능 2 - 항산화 작용

공진단 효과는 항산화 작용에 큰 도움을 줘요. 타우린, 프로린, 폴리페놀, 아르기닌, 철, 망간 등의 항산화 물질을 함유해서 산화질소 생성 효소를 제한하고 산화질소를 제거해 줘요. 슈퍼목시드 디스무타아제와 같은 항산화 기전을 갖고 있어 건강에 큰 도움을 줘요.

공진단 효능


비오틴 효능 3 - 치매 개선

치매는 노화로 인해 발생될 수 있으며 공진단을 복용하시면 기억력을 증진 시켜주고 치매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비오틴 효능 4 - 원기 회복

공진단은 보통 몸이 허약한 사람들이 챙겨 먹는 약으로 많이들 알고 있어요. 태어났을 때부터 허약한 체질로 태어난 경우 공진단을 통해 원기를 북돋아줄 수 있고 면역력 증진으로 바이러스와 질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줘요. 특히나 수험생 및 야근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공진단은 효과가 좋다고 해요.

공진단 효능


비오틴 효능 5 - 여성 건강

공진단은 생리불순 및 빈혈, 두근거림 증상에 효과적인데요. 이러한 증상은 여성들이 피가 부족하므로 발생될 수 있어요. 공진단에는 숙지황, 당귀, 산슈유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로 혈을 보강해서 심장 건강 개선 및 빈혈, 혈액순환 장애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해요.

공진단 효능


비오틴 효능 6 - 혈액순환

공진단 효능으로 혈액순환에 큰 도움이 돼요. 신체의 혈액 순환이 정말 중요한데요 만약 혈액 순환이 원활하도록 되지 않는다면 신체의 중요한 장기들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만성피로, 손발 저림, 기억력 저하 등을 발생시킬 수 있어요. 공진단을 섭취하시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도움을 주는데 공진단에 들어있는 당귀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신진대사 및 내분비기능이 원활하게 하는데 좋습니다.


비오틴 효능 7 - 남성 건강

공진단은 남성의 활력을 책임져줘요. 공진단을 복용하시면 전반적인 신체의 기력을 높여주고 남성 활력을 높여줘요. 남성은 기력이 높아지면 건강한 생활이 가능하며 공진단을 정기적으로 복용해서 남성 건강을 효과적으로 챙기시기 바래요.

공진단 효능


비오틴 효능 8 -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말해요. 현대사회에서 스트레스 없이 사는 사람은 없을 거에요. 공진단은 복용하다 보면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나오는 아드레날린 및 코티졸이 발생되는 것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비오틴 효능 9 - 면역력 증진

공진단 섭취 시 면역을 증진 시켜주며 여러 가지 질병에서 예방해줘요. 공진단 들어있는 산수유에는 사포닌, 타닌과 같은 항산화 성분은 들어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비타민 A와 당에 적절하게 들어있어요. 이 성분들로 면역을 증진시켜 주며 눈을 밝게 하는데 좋습니다.

공진단 효능


비오틴 효능 10 - 수면장애 개선

한 실험에서는 하루에 수면 시간을 4시간으로 억제하는데 공진단을 복용하지 않은 사람들의 피로도가 20% 증가하였고 공진단을 복용한 사람들의 피로도는 10%씩 감소했다는 경과가 있어요. 그리고, 수면 평가 시에 공진단을 복용한 사람들의 수면의 질이 더 좋고 기상 후 컨디션 호전의 효과가 있다고 해요.

공진단의 복용 및 보관법


공진단은 우선 실온상태에서 섭취하는 것을 권유해요. 시간적으로는 아침 기상 후 공복상태에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입안에서 사탕처럼 녹여서 먹되, 침과 함께 녹여진 공진단의 내용물과 함께 개어서 먹는 것을 권한다고 해요.

공진단 효능


보관 법은 단기간에 소량만을 섭취할 때에는 그냥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도 상관없어요. 하지만, 장기간으로 복용을 원할 경우 냉동실에 보관을 하여, 드시기 전에 외부로 꺼내어 실온상태로 만든 뒤 섭취하는 것을 권해드려요. 이것으로 공진단 효능 10가지 복용 및 보관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2.11.23 - [분류 전체보기] - 글루타치온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글루타치온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글루타치온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루타치온의 사람의 신체에서 다양한 작용을 해요. 주로 항산화 작용과 해독 작용, 조효소로서 단백질 합성 촉진, 생리적

devstorming.com

2022.11.22 - [분류 전체보기] - 아르기닌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아르기닌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아르기닌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르기닌은 면역증강제로 아르지닌, 알기닌으로 불리기도 콜레스테롤과 싸우는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을 말해요. 아르기닌

devstorming.com

2022.11.22 - [분류 전체보기] - 오메가 3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메가 3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메가 3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 3는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본인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식품 및 식이 보조제에 많이 함유되어있고 신체

devstorming.com

 

댓글